안녕하세요. 디아 레벨 시스템에 대해서 공부 중인 디린이입니다. 바로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1)배경지식(제가 공부한 내용)
- 테러존은 게임을 생성한 케릭터의 레벨(clvl)에 따라 지역레벨(및 몬스터레벨)이 조정되는 시스템
- 기존맵은 정해진 지역레벨(alvl) 및 몬스터 레벨(mlvl)이 있지만
- 테러존이 활성화 되면 케릭터의 레벨에 따른 보정값(clvl+α)에 따라 mlvl이 바뀜.

1-2)기존맵 기준 (clvl과 관련x)
- 일반몹 mlvl=alvl(지역레벨과 동일)
- 챔피언몹 mlvl=alvl+2
- 유니크몹(+수하몹) mlvl=alvl+3

1-3)테러존 활성화 시 (clvl에 따라 변화)
- 일반몹 mlvl=(clvl+2)와 (alvl)중 큰 값
- 챔피언몹 mlvl=(clvl+4)와 (alvl)중 큰 값
- 유니크몹(+수하몹)
mlvl=(clvl+5)와 (alvl)중 큰 값

2)본 질문 (예시)
만약 clvl=82이고, 헬피트에 테러존 활성화 되었다면(기존alvl=85)  "1-3)"처럼 구해보면
- 일반몹 mlvl=(82+2)와 (85)중 큰 값 = 85
- 챔피언몹 mlvl=(82+4)와 (85)중 큰 값 = 86
- 유니크몹(+수하몹) 
mlvl=(82+5)와 (85)중 큰 값 = 87
가 됩니다. 그런데 비테러존일 경우 일반 헬피트의 일반몹/챔피언몹/유니크몹 mlvl은 85/87/88 인데
이렇게 되면 테러존일 경우, 챔피언몹/유니크몹의 mlvl이 오히려 -1씩 낮아지는데
이런 식으로 캐릭터의 레벨 구간에 따라서 테러존이 기존맵보다 오히려 안 좋은 사냥터가 될 수도 있는 건가요?

혹시 제가 공부한 내용 중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