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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8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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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의영역(테러존) 관련 mlvl계산방식에 대해서안녕하세요. 디아 레벨 시스템에 대해서 공부 중인 디린이입니다. 바로 본론 들어가겠습니다.
1)배경지식(제가 공부한 내용) - 테러존은 게임을 생성한 케릭터의 레벨(clvl)에 따라 지역레벨(및 몬스터레벨)이 조정되는 시스템 - 기존맵은 정해진 지역레벨(alvl) 및 몬스터 레벨(mlvl)이 있지만 - 테러존이 활성화 되면 케릭터의 레벨에 따른 보정값(clvl+α)에 따라 mlvl이 바뀜. 1-2)기존맵 기준 (clvl과 관련x) - 일반몹 mlvl=alvl(지역레벨과 동일) - 챔피언몹 mlvl=alvl+2 - 유니크몹(+수하몹) mlvl=alvl+3 1-3)테러존 활성화 시 (clvl에 따라 변화) - 일반몹 mlvl=(clvl+2)와 (alvl)중 큰 값 - 챔피언몹 mlvl=(clvl+4)와 (alvl)중 큰 값 - 유니크몹(+수하몹) mlvl=(clvl+5)와 (alvl)중 큰 값 2)본 질문 (예시) 만약 clvl=82이고, 헬피트에 테러존 활성화 되었다면(기존alvl=85) "1-3)"처럼 구해보면 - 일반몹 mlvl=(82+2)와 (85)중 큰 값 = 85 - 챔피언몹 mlvl=(82+4)와 (85)중 큰 값 = 86 - 유니크몹(+수하몹) mlvl=(82+5)와 (85)중 큰 값 = 87 가 됩니다. 그런데 비테러존일 경우 일반 헬피트의 일반몹/챔피언몹/유니크몹 mlvl은 85/87/88 인데 이렇게 되면 테러존일 경우, 챔피언몹/유니크몹의 mlvl이 오히려 -1씩 낮아지는데 이런 식으로 캐릭터의 레벨 구간에 따라서 테러존이 기존맵보다 오히려 안 좋은 사냥터가 될 수도 있는 건가요? 혹시 제가 공부한 내용 중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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