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미 많은분들이 느끼셨겠지만 속사 버그픽스는 어제 적용된것 같습니다. 멀티샷 툴팁도(여전히 틀렸지만) 변경되었구요. 어느정도 딜 향상이 되었는지 확인도 할겸 풀방 디아/바알 챌린지를 다시 해봤습니다.

세팅은 그랜드8프, 사종 준영이입니다.


1. 디아
  패치후 패치전 dps 상승
1트 13  
2트 10  
3트 14  
4트 13  
5트 9  
6트 10  
7트 11  
8트 15  
9트 11  
10트 16    
평균 12.2 14.1 16%
표준편차 2.23 2.10  
최대 16 21  
최소 9 12  

- 패치이후 평균 킬타임은 2초가랑 하락, dps 상승은 16% 정도로 보입니다.
- 최고 기록은 3초가량 축소되었습니다.
- 그렇게까지 정밀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재미 반으로 계산을 해보면, 아마존 본체(속사) dps 상승은 약 33% 정도인데 (0.75 -> 1) 용병과 합산 dps가 16% 증가했다면 거의 딜 비중이 1:1 정도라고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maxroll dps 기준으로는 용병:본체 = 3:1 정도라는 것을 감안하면 강타 dps가 다소 높게 산정되어 있음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바알
  패치후 패치전 dps 상승
1트 36  
2트 48  
3트 40  
4트 34  
5트 41  
6트 41  
7트 39  
8트 48  
9트 35  
10트 46    
평균 40.8 43.2 6%
표준편차 4.87 4.55  
최대 48 48  
최소 34 36  

- 패치 이후 평균 킬타임은 2.4초정도 하락, 약 6%의 dps 상승을 보였습니다.
- 최고기록은 약 2초정도 빨라졌습니다.
- 디아에 비해서 상승률이 현저히 낮은데 이유는,  

1. 높은 용병 딜 비중
바알은 디아보다 피통이 5배정도 높고 근접 강타를 높은 확률로 터트리는 용병 딜 비중이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아까와 같이 약식 계산해본다면 딜 비중은 용병:본체 = 4:1 에서 5:1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maxroll에서는 약 7:1 정도로 보여주고 있어 역시 다소 높게 계산되어있기는 합니다.

2. 텔포를 더 탄다?
그냥 보면 이게 왜? 싶을 수 있지만 체감상 그런것 같아 원인을 생각해보니 속사 명중률 버그픽스 -> 더 잘박힘 -> 앰플이 더 잘터짐 -> 디크리가 지워져서 바알 패턴 발생 하는 경향이 좀더 강해진 것 같습니다. 이러면 사종준영이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좀더 하락했다고도 볼 수 있는데, 쌍마소에 비해 낮은 딜 포텐셜에도 불구하고 디크리로 바알 머리끄댕이(!)를 잡아주었기에 기록에서 비벼졌던 것인데 이 기능이 약해졌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풀방 디아 9초컷, 바알 34초컷 영상 올려봅니다 ㅎㅎ






몇트 안했고 기록 단축시킬 여지가 더 보이긴 합니다만, 이제 곧 택배가 도착합니다.....
다들 즐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