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벨마가 쌔고 강한만큼 약점이 많다는 것의 증명이
여러군데에서 나오지만 비싸면 없어진다고도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불편함이나 마흡량등 그 기준도 애매해서 정확히 라인을 그어 봅니다

기준은 풀방이고 공포에 맞는 올라운드 기준이고
유리한 지형만이 아닌 전체적인 기준입니다

1 화력의 진실
풀방기준이고 특정맵은 당연히 사기다
반박 특정맵이 아니면 문제점이 나온다

퓨리는 데미지 방식과 파괴참으로 완전체로 보이는 화력을 가졌다
하지만 이 공식은 몹이 많을 수록 더 쌔지는 특수한 매커니즘일 뿐이지 적은 곳에서 유리하다는 아니고
사실 이 약점을 보완하려 엄청난 연구가 일어나고 있다
(개인적으로 현존 가장 확실한 방법은 특정맵에 세팅을 바꿔차는 것이긴 한데 이 역시 불편하다)
즉 매커니즘상 문제이며 세팅이 보완이 가능하지 완벽한 편리함은 어렵다

2편의성의 진실

불편한 만큼 강해진다
대표적인게 신탄 수량 문제이다
수리를 안하기 위해 큐브에 오르트 넣기도 하지만
이 역시 신경이 쓰인다
그래서 구탄으로 극공속을 올려서 편리함을 추구하기도 하지만 결과적으로 세팅의 약점은 항상 미련이 남는다
더 불편하면 사실 개사기 가능이다

배신갑으로 페이드 터트리고 수수 바꿔입음 되죠?
오더밥에 인첸먹여도 되고요?
수리마을 다녀오거나 바꿔차면 되죠?
근데 그시간에 출발했음 20초 아낄듯요
이건 포함 안시키드라고요
매번 공포 잡고 리셋을 위해 이러면 피곤하죠

3 투자의 진실

비싸건 싸건 편리함의 차이지
딜량의 차이는 제로다
그리고 그 편리함도 사실은 크게 유리하지도 않는 지형이 많다
또한 이 편리함도 올라운드에 최적화인가?
로 본다면 대표적인 증거가 하나가 있다
그냥 신탄불사라스마를 본인 부터 하게 되고 대부분
만족한다 왜 그럴까?

벽지형이나 언데드는 마나 마흡과 마상이 아무리 무리가 없어도 불편하다
사실 몹분포가 적은 곳은 자벨이 효율이 안나온다
애초에 매커니즘과 지형의 문제이다
쉽게 퓨리 쫍은 데서 안맞음 그냥 갑갑할 뿐이다
이건 사실 마흡 마나통 마상의 문제가 아니다
콕콕이 쓸거면 라스마하고
그리고 잡몹도 마찬가지이다
쌔면 잡몹이 안남지 않는다?
그냥 라뎀이 워낙 민맥이 크다

그래서 아예 제가 이럴거 가성비글 카드깡전법도 쓴거다
그리고 디발런은 그냥 마흡만 좀 있어도 몹분포라 넘쳐난다 그래서 어떻게든 마상 마흡 우겨넣는 시대에
필자는 오히려 마상 마흡을 줄였다 그냥 물약하나 빨고 편하게 구탄 쓰게된 이유이기도 하다
필자가 신탄을 쓴다면 정말 최악의 상황인 거다
디아런 풀방왔더니 다 저를 쳐다보고 벽에 붙어있음
꺼낸다 아이씨를 중얼거리면서
(그냥 요즘 안감)

4 개인적인 그나마 가장 편한법
현존으로 보면 방패나 신구탄 허리 바꿔차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보이긴 한다
(필자도 방패가지고 세팅하다 결론적으로 걍 처분했다
그냥 특수맵 라스마가 더 편함 끝)

그냥 주저리 간단한 정리입니다

근데 이렇게 쓴 저도 솔직히 알아도 엔드세팅급이나 조금이라도 더 좋음 사게 되더라고요
효율을 떠나 앰플활이 부럽고 로망인거 처럼요
최근 방패 딱 한번만 더 지를까 고민하게 되네요 75중감이 너무 가지고 싶네요 망할 나홀라탁 탈방

조심스럽게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면
영원히 엔드세팅은 없는게 자벨마라고 봅니다
항상 뭔가 아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