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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29 04:38
조회: 1,660
추천: 8
실험, 속사 2프와 3프 비교테스트를 보고나서.1. ㅇㅇ? 갑자기?
정말로 속사 2프에 메리트가 크게 없을까? 에 대한 의문에서 출발했습니다. 먼저, acertn님의 2프와 3프의 테스트 관련된 글중 속사 2프레임 vs. 3프레임, 실험 한가지 공유 저도 글을 보고 해당영상을 다운로드하여 길게 늘어뜨려 확인해봤습니다. 간단한 스샷 acertn님의 속사 2프와 3프 영상 봤어용 이 글을 작성하며 확인했던 것은 ![]() 2프 화살 3발 나올때 3프 2발 나오고 2프 화살 4발 나올때 3프 3발 나오고 2프 화살 6발 나올때 3프 4발 쏘고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전체적인 후딜에서의 차이가 있었지만 연사 속도에서 2프가 3프보다 보여주는 속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단일타겟에서는 NHD 이슈가 맞물려 있겠지만, 다중 타겟을 대상을로 NHD 이슈를 겪기는 쉽지 않습니다. - 카생의 좁은 통로에서도 화살이 종종 1열이 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 1열로 온전히 볼수 있는 곳으로는 관통력을 테스트 하는 대표적인 지역인 액트2 머나먼 오아시스의 동굴이 있습니다. 근데, 최근 테스트에선 오히려 조금 결과값이 갸우뚱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했습니다. 2. 실험 방법 세팅 - 장비 메추리에 2샤엘룬작 40공속 = 5/3/7 => 3프레임 메추리에 2샤엘룬작 + 고양이20 = 4/2/7 => 2프레임 타격 체크를 위해 방해되는 요소 횃불, 레이븐 독뎀 등 제외 명중에서의 측정 오류를 줄이고자 99레벨 아마존으로 80레벨 두 캐릭과 9레벨 한 캐릭, 총 3캐릭을 속사로 타격함 ![]() 세팅 - 스킬 ![]() 속사의 화살수는 10발 이외 간파20, 관통을 1포인트 주었다. 방법 액트1 다리가 있는 맵 다리에서 필드의 경계에 3개의 계정 캐릭터 배치 지정된 위치에서 2프, 3프를 번갈아 쏘기 * 부활하고 오면서 다소 위치가 달라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결과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판단 체크 포인트 기준점 속사 스킬을 입력 후 출력되는 활을 드는 모션(선딜) 1프레임 직전 에서 속사의 마지막 화살이 타격되며 주홍 광원이 피격된 캐릭터에 출력되는 첫 프레임까지 (캐릭터 몸 속으로 화살이 그대로 사라지는 혹은 미스처리 X 출력 포함) 연속 속사클릭이 아닌 각 1회를 합함 실험 조건은 오로지 2프레임과 3프레임 속사의 비교 공속요건에 따른 다른 공격요소(치명, 강타 등)와 유틸요소(패캐, 레지 등) 세팅을 고려하지 않음 인터넷, 블리자드 서버간의 환경의 변수가 있음 3. 결과 2프와 3프 전부 10회씩 했습니다만, 블럭... 중간의 캐릭터 사망... 등 온전하게 건진 3회씩을 골라봅니다. 2프레임 ![]() 1회 1프레임 ~ 36프레임 = 36프레임 2회 37프레임 ~ 73프레임 = 37프레임 3회 74프레임 ~ 113프레임 = 40프레임 개별 1회를 더한 3회의 합 = 113프레임, 4.083초 히트가 조금 뭉게진거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더해본다면 40프레임 1회를 제외하고는 전부 36~37프레임으로 뽑혔습니다. 3프레임 ![]() 1회 1프레임 ~ 43프레임 = 43프레임 2회 44프레임 ~ 87프레임 = 44프레임 3회 88프레임 ~ 132프레임 = 45프레임 개별1회를 더한 3회의 합 = 132프레임, 5.603초 히트가 조금 뭉게진 것도 이 3회의 마지막 속사와 그 전의 화살을 비교해본다면 전부 43~45프레임으로 나옵니다. 4. 결론 4발쏠 때 6발 쏘면 당연히 먼저 맞는걸 스샷으로 보고도 영상을 찍다니 저는 멍청한 듯... 실제 사냥 환경에서는 몹의 이동 등으로 헛 방이 날 수 도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3명의 캐릭터를 세워두고 쏘는 단순한 체크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번 테스트에서는 역시 2프가 3프보다 더 빠른 타격으로 라마흡, 딜 적 포텐을 더 높게 가져갈 수 있지 않나?라고 생각이 되네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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