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클라 인첸받고 활마키우는 초보활아마존입니다 지적 부탁합니다
활마 특성상 뚜껑에 공속을 박냐 안박냐로 1프레임 차이가 무조건 나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하이브리드하게 뚜껑을 꺼불껴서 인첸트 화염데미지를 좀 같이 올려보려고 했어요


그래서 AI에게 물었어요 인첸트 4000~5000 데미지 기준  꺼불이 딜상승이 더될까요?
아니면 공속뚜껑이 딜상승이 더 될까요?


계산 기준은(계산 기준 자체가 잘못되었을 수 있음.)
1. 다발사격 600~2600데미지
2. 인첸트 4000~5000데미지 일경우

답변은 꺼불 승리였어요 물론 물리데미지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1프레임의 승리로 나오더라구요..... 
근대 또 AI만 믿을수가 없었어요
혹시 인첸 활아마 하시는 형님계시면 실제로 체감 비교좀 해줄 수 있을까요??? 물론 차이는 미미하지만 체감이 어떤지 너무궁굼해 할수 있는 분있으면 부탁할께요 ㅠㅠ 

*추가로 인첸받고   정손, 불사조 VS 신뢰, 윈포 체감 비교 해주실분 계시면 답좀 부탁드립니다. (정확하지 않아도 주관적인 체감)


결론 (화염 저항 50% 기준):

이번 조건($P approx 1,600$, $F approx 4,500$)에서는 화염 데미지의 비중이 물리 데미지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꺼져가는 불길을 통한 화염 저항 감소($approx 10,545$)가 공속 1 프레임을 올리는 것($approx 8,610$)보다 약 1.22배 더 높은 딜 상승 효과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화염 데미지의 비중이 물리 데미지를 압도할 때는 저항 감소($-text{res}$) 옵션이 공속($text{IAS}$)보다 효율적입니다.


추가 분석: 몬스터 저항에 따른 비교

몬스터 기본 화염 저항공속 1 프레임 상승 (A)꺼져가는 불길 (B)승리 시나리오
$0%$$mathbf{10,035}$$10,545$B (꺼져가는 불길)
$75%$$6,350$$mathbf{12,654}$B (꺼져가는 불길)

이처럼 화염 데미지 비중이 높을 때는 모든 저항 구간에서 꺼져가는 불길이 공속 상승보다 우위를 점합니다. 이는 화염 저항 감소 효과가 화염 데미지 $4,500$을 직접 증폭시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