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룬워드와 함께 래더시즌 2 기대가 컸는데 래더리셋은 많이 미뤄지고 새로운 아이템 유닉참은
매우 형편없는 템임니다.
래더 1기를 기획했던 사람들과 지금의 블리자드 직원은 물갈이가 된게 아닌가 싶슴니다.
처음의 발표를 다 무시해버리고 완전히 새로 판을 짜고 있으니까요.

테러존을 한다고 했었죠.
테러존의 취지를 살려 많이 이용하길 바랬지만, 많은 케릭들이 올라운드가 안되는 현실에 봉착하게 되었고, 이를 타개 하고자 내놓은 해법이 유닉참 인듯 하네요.
그런데 이게 현재 발표대로 간다면 일부 케릭에게만 유용한 정말 형편없는 아이템임니다.
기대가 컸는데 실망도 크군요.
아무래도 지금 디아2 담당자는 디린이가 틀림없슴니다.

내성 파괴한다니 기대 만발하셨던 분들 휠윈드 패치에서 한번 속았으면 됬지 두번씩이나 속나요? ㅋㅋㅋ

일단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죠.
많은 분들이 잘 못보고 있는 부분을 예기할께요.
다들 내성몹에만 집중하여 전체적인 그림을 못보고 있슴니다.
어느 종류이건 내성몹은 많지가 않슴니다. 많아봐야 15프로 에서 5프로 까지

가장 많다는 콜드내성이 전체몹중 15프로 될까요?
비교적 적은 물리내성은 전체몹중 5프로 미만이죠.
매직 내성은 그보다 적을 것임니다.

그리고 콜드내성몹보다 콜드데미지를 주는 몹이 훨씬 많슴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계열에서 이와 같슴니다.

참을 가만히 살펴보세요.
첫번째 옵 내성파괴 
두번째 옵 내케릭 저항감소

이제 아시겠나요?
내가 공격하여 얻는 이득이 되는 몹은 적은데 내가 공격당하는 입장에서 저항감소를 맞는 상황이 훨씬 많다는 거죠.

해머딘의 경우
매직내성을 만나면 참을 쓰고 그렇지 않은 평상시는 참을 안써야함니다.
즉 인벤에 큐브가 강제됨니다. 그렇지 않으면 -50의 매직저항을 감당할 방법이 전혀 없슴니다.
매직내성 몹의 숫자보다도 매직 데미지를 주는 몹이 훨~씬 많슴니다.

물리케릭의 경우
내성파괴로 95물리저항으로 만들어 봐야 겨우 1/20 데미지를 줌니다. 이것으로는 아무것도 못하죠.
결국 앰플이나 디크리가 있어야하니, 내성파괴는 아무런 의미가 없어짐니다.
거기다가 25프로 내가 입는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이것은 저항깍기 개념도 아니어서 물리뎀감을 더 올린다고 해결할수도 없음니다. 바바라면 그냥 버서크를 쓰겟네요.
표창신이라면 저 참을 넣느니 차라리 인벤에 윙드액스나 법율위반을 가지고 다니겠어요.

트랩씬의 경우
라이트닝저항 95만들어 봐야 라쎈데미지로는 소용없슴니다. 컨빅이 없으면 안됨니다.
그리고 라이트닝 내성은 파이어나 물리뎀으로 처리하면 되니 내 저항을 깍아 가면서 까지 참을 소지할 이유가 하나도 없슴니다.
파이어계열 트랩신은 어차피 그 스킬 자체가 구려서 -100 깍아 준대도 쓸만한게 없고 라센보다 못함니다.

피닉씬의 경우
마찬가지로 2원소가 쉬운데 손해보면서 저런 괴상한 참을 쓸 이유가 하나도 없슴니다.

아마존의 경우
가장 레지 맞추기가 어려운 케릭임니다. 그런데 75나 깍아 버리면 -100레지로 다니라는 소리죠.

저 참이 유용한 케릭
콜드 소서
내성만 제거하면 마스테리가 있으니 저 참을 쓸만함니다.
그런데 이것도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이득은 이득이지만 아주 엄청난 이득이라고 보기 어렵슴니다. 저항 75를 올리려면 방어구나 무기에 소켓작 이어야 하는데 그러면 주얼을 못박으니 데미지가 떨어지죠. 참으로 때울때도 마찬가지 임니다. 레지참을 쓰면 스킬참을 못쓰게되죠. 
즉 내성이 아닌 몹에 대하여는 손해를 본다는 것이고 이렇게 손해보는 경우의 수가 이득보는 경우의 수보다 훨씬 많다는 사실임니다.

에쉴소서 - 저항 까인것이 극복되는 케릭임니다. 그런데 이 케릭은 액트5를 가기 어렵다는 문제가 생기죠.
그리고 저항이 낮으니 에쉴이 꺼지면 한방에 훅 갈수도 있슴니다.

나탈셋 어쌔신
나탈셋에 페이드이면 잉여레지가 많이 생기니 저런 참을 쓸만 하겠네요.

대부분의 하이엔드급 쎄팅은 데미지를 극대화 하기 때문에 저항이 넉넉하지 못함니다.
그런데 -75저항은 결코 적은 수치가 아님니다.
절반 정도 까준다면 해볼만 할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