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아뮬은

5~10패캐, 마나와 마쟁 옵션이 기본으로 붙고, 수치는 가변수치로 붙는게 기본입니다.

여기에 접두 접미 4개가 붙어서 완성이 되는데요,




ㅌㄹㄷㅇ에서 퍼왔습니다.

여기서 랜덤하게 붙게 됩니다. 접두사 접미사 합쳐서 4개인데 제가 알기론 각각 3개까지 최대로 붙는거로 알고있습니다.

자 좀더 꼼꼼히 보게되면, 파란색은 붙지 않아요, 그리고 회색은 무옵이라 표시가 안되었지만, 저 중에서도 3단일스킬은 붙지않습니다. 매직에만 붙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저도 모든 접두접미를 알순없지만, ㅌㄹㄷㅇ도 완벽한 정보는 아니더라구요 한두가지 누락되고 잘못들어가는게 있긴합니다. 그거도 고려를 해도, 극악의 확률입니다.

접두만 100개가 넘습니다. 이 중 매직에만 붙는수치 안붙는수치 오차범위 계산해서 90개라쳐도, 접두만 90개가 붙습니다. 90개에서 끝이 아니라 저항이나 마나같은수치는 10개이상의 가변수치가 들어갑니다. 대충 어림잡아도 150개가 넘어보입니다. 러프하게 130개로 잡아보겠습니다.

접미는 좀 적긴 하고, 여기도 매직에만 붙는 수치가 많이 있어 고려를 해도 가변수치가 워낙 많아 100개 남짓은 될 것 같습니다. 이것도 러프하게 90개로 잡아볼게요

여기는 강령게시판이니 네크 광패아뮬이 나올 확률을 대강 보겠습니다.

네크 광패는 15패캐 이상이면  굿이고 20패캐가 나오면 PK에서 유닉모넉을 끼고 125패캐를 맞추는 본넥이 사용하기에 그 이하 광패보다 더 유의미한 옵션이 됩니다.

너무 좋죠? 그냥 고정옵은 아무렇게나 붙어도 변동옵에서 패캐 자체만 붙어주면 무조건 시세가 형성됩니다.

여기서 소서광패가 비싸지는 이유가 나오는겁니다. 소서는 15, 17, 19, 20패캐가 각각 니즈가 다르다고 알고있습니다. (소서 잘모름..) 그러면 17패캐가 나오려면, 15패캐보다 2배 더 어려운 확률이 되는거고, 19이상이면 4배 20패캐면 8배 더 어려운 확률이 되는겁니다. 

네크도 마찬가지죠, 20패캐가 다른 광패보다 가격이 뛸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다시 네크 광패 아뮬 확률로 돌아와서 15패캐 이상만 보겠다

그러면 기본옵은 어떻게 붙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른 4가지 수치에서, 130개 중에서 올스킬 2접두와 10패캐 접두가 필수적으로 붙어야 시세가 형성됩니다. 

여기서 벌써 2C130이니까 (130*129)/2 = 8385분의 1이 나오는거네요. 즉 올레지가 없는 단순 네크2스킬 15패캐 넘는 광패아뮬만 하더라도 크랩을 8천개 돌려야 하나 나올까 말까입니다. (물론 저는 문과라 조악하게 계산했고, 숨겨진 확률이나 제가 모르는 안나오는 옵션 이런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크랩세트 140개가 13500원정도 하는데 만원이라고 쳐도, 57만원어치를 돌려야 네크 광패아뮬이 하나 나온다는 계산이 됩니다.

여기에 올레지가 붙을 확률은 더 복잡해져서 계산하기 힘들지만, 어마어마하게 힘든 수치고, 거기다가 생명력에 스탯까지 붙는다? 로또급 아니 그 이상의 확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네크만 있는게 아니라 타직업 유옵 거래가 되는 옵션들이 나올 확률은 더 높기때문에 단순히 네크 광패가 57만원이다 말하는건 아니지만, 주변에 크랩하시는 분들 보면 천개 2천개 우습게 돌립니다. 

천개 해도 유효옵 안나와서 그대로 갖다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손해만 엄청 보고 접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천개 남짓 돌렸는데, 2만원 이상 되는 아뮬은 어쌔 17스킬 10올레지 50중감 하나 나오고 나머지는 뭐 수르급 가성비 아뮬 몇개 나오고 안나옵니다 ㅋㅋ

왜이렇게 20패캐가 붙으면 야만용사 2스킬이 붙는지...ㅠㅠ 야만용사 2스킬에 20패캐만 세개 이상 봤습니다....ㅠㅠㅠㅠ

여튼 광패아뮬이 많이 비싸죠.. 비쌉니다 허나 이게 매물이 안나오는 이유가 이런 극악 확률이고, 몇십만원씩 크랩해야 쓸만한 광패 한두개 나오고 

소서 20패캐 모저는 갖고싶은사람은 한트럭인데 매물은 고작 한달에 한두개정도 나오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