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눈팅만 하다 처음 성게에 글 남겨보네요.
시즌10에 사신소서로 레저렉션 시작해서 두번째 캐릭으로 성기사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주력으로 키우고 신경쓰는게 사신인데, 사람이 또 하다보니 다른캐릭도 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시즌 11에서는 소서로 또 시작했다가,  1인방용으로 뭘 해볼까 하고 유튜브랑 공략글들 보면서 정한게
저의 두번째 빌드 . 드림질딘 이었습니다.
근데 뭔가 장판딜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타격에 특화된것도 아닌 애매한 느낌을 받아서 손이 잘 가질 않더라구요.
차라리 정통질딘이 나았을려나 싶다가도 아직까진 한땀한땀 몹잡아가며 플레이하는게 저랑은 안맞는거 같아 , 드림질딘 세팅만 해두고 놔두었습니다.

그러다 레더중반쯤 라다주얼을 대량으로 구하게 되었었는데, 이걸 어디다 쓸까하고 고민하던차 ,
골든님이 올려주신 쌍정손용 바바용병에 라페드림피스트딘 공략글을 보게되었습니다.
보자마자 이거다 싶어서. 바로 일단 대충 가지고 있는 장비들로 셋팅해서 구색만 맞추고 해보니 , 확연히 기존 드림질딘보다 재미가 더 컸습니다.
2막용병 말고 다른 용병을 써보고 싶었는데. 혼자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바바용병 보는 맛도 있구요.

근데 문제는 아무래도 초보다 보니 처음엔 그냥 생각없이 피스트를 남발하면서 몹들을 잡으니 마나가 남아나질 않더라구요.
조금 익숙해져서 피스트를 몹무리에 쏴주면서 플레이 해도 꼭 마지막에 뭔가 애매하게 마나가 부족해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아마 이부분에서 초보분들이 "에이 마나때문에 못하겠다" 하고 갈아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속죄 워셉터를 구해서 소집으로 만든 후,  몹들 잡고 중간중간 딸깍해주면서 사용하니 여기서 또 신세계를 경험하고 ,
지금은 플레이하는데 아무 지장 없이 쾌적하게 하고 있습니다.
속죄 스왑하면서 플레이 하는게 귀찮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던데 , 일단 저는 그런건 못느꼈습니다. 어차피 레저렉션은 스마트키도 잘되어있고.
마우스 한번 딸깍하면 되니까요. 뭐 하나하나 장비를 업그레이드를 하는중이다 보니 , 지금은 속죄 사용하는 빈도도 많이 줄었네요.

사실 어떤 빌드든 1인방 도는데는 큰 문제가 없다고 보는데. 제 기준에서는 아직까진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게시판 눈팅하다보니 오라이슈도 있던데 , 저도 카생이랑 다른 공역돌때 오라딜이 좀 이상한거 아닌가 싶긴했었는데.
어차피 1인방이라 크게 상관은 없는거 같네요 ㅋㅋ

지금은 3피스트에 잡스킬 붙은 야수용 카두세우스도 구해놓은 상태인데, 조금 더 좋은 재료를 구하면 만들어서 야수드림피스트딘도 해볼까 하고 고민중입니다.


아무튼 성게에 좋은 연구,공략글들 때문에 초보가 잘 참고해서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다는 말을 드리고 싶었는데 , 글이 길어졌네요.
스탠에 성기사에게 줄 장비가 대기중이기도 하고 ,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해가는중이라
어느정도 만족하는 셋팅이 완성되면 다음에 또 장비검사 받으러 오겠습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