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하면 워리어, 디아블로하면 바바리안을 빼놓을수 없듯 전투액션 본연에 충실한 직업캐릭터 야만용사가 걸어온 역사는 십년위용을 맞이한 디아3 이전의 디아2까지 거슬러 가, 세기를 넘나들던 원초적 기획구상으로써 접근성과 전문성 모두 갖는 매력적인 대상입니다. 
힘의 원천... 소용돌이(휠윈드) 선조의망치 도약 돌진 등이 야만의 강인함을 상징하는 이들이 발현되는 순간 성역의 시작과 종지부를 맞이할 정도였기에 2022년 27시즌의 특이점은 2013년 오리지날 디3 경매장 갑부끝판왕을 달린 추억팔이 질휠선망의 도래라 하겠습니다.




확팩 디아블로3의 주목적이며 캐쥬얼 게임 장점인 교복화 시스템, (녹색)세트템 세팅구성이 가성비를 제공했지만 기존 수많은 (황금색)전설템들이 소외받아 다채로운 기술자유도를 꿈꾸던 유져들이 있었으니 그걸 뒷받침해줄 가공할 독립적 조합구성이 있었고 악몽세팅이라 불립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목차 =
1. 게임변화
2. 전투세트 구성목표
3. 악몽선망 ( 27시즌 기한전용 )
4. 불멸선망 ( 기본세팅, 성장단계 ) 
5. 시즌27 보상 황야세트 ( 야만앵벌 기본 )
6. 악몽선망 ( 스탠서버, 표준세팅, 고단계 )
7. 아이템 앵벌표
8. 기타정보 및 노하우 ( 추종자 )
9. 에필로그



* 악몽적용은 프로필 수치로 보이지 않는다. 
대신 보석을 뺏다끼면 강인함 변화 확인가능하다


포격성전, 반달 종수도, 독침부두, 돌개법사를 대표하며 최근 꿈의유산(1~99) 전설보석의 등장은 확장팩 원조 악몽세트 세팅(으뜸, 의연한 반지)자리를 대체하게 되었고 노말전설템에도 능력이 발생해 만렙후 풀세트전 파밍, 시즌업적< 세트를벗고 >, 7 직업세트에 없는 자신만의 기술도전을 원할경우( 대균열순위 / 6세트없음 ) 창의적 조합으로 랭킹 뚫기도 합니다( 물론 누가 유행시키면 모두다 CTRL+V ^^; )

현재 악몽세팅이란, 
꿈유보석을 끼고 온몸에 단일 전설템들로만 도배한다면 깡딜 몸짱이 되는 구성을 말합니다. 단독 녹색템을 매꿀경우도 있지만 독립적 전설효과가 없으므로 번외입니다.


2.

전투세팅 구성목표



무조건 고대전설템 이상 챙겨둬야했던 옛날과 달리, 본체세팅 13 부위에 목표된 일반등급 전설템부터 끼워 재착용, 사냥, 파편, 재련을 통해 업그레이드 교체해갈수 있으며 간혹 초반 잡세팅(?) 중에 전투가 약화시, 세트효과가 발생됐거나(2셋 켜짐) 왕실반지 꼈는지 제거하십시요.

극악 파밍난이도로 불리는 악몽세팅은 컨텐츠종결 일명 부자왕 세팅인데요.
6세트만 되도 날고뛰는 세트세팅과 달리 아이템 수준이 낮으면 그만큼 최대보정을 받지못하므로 고대템이상 플러스, 주요옵션, 전설효과 최대수치까지 뽑아야 만족할테니 오랜세월 노가다로 졸업템 목표가 승부처입니다.


2023년 시즌 28의 특수효과는 없으니 
< 6 번 > 표준세팅 그대로 차용하시면 됩니다.



3.

악몽선망 세팅( 27시즌 특징 ) 



2022년 하반기 27시즌에선 전투를 이롭게하는 특수효과 소비용품 < 천사의 도가니 >가루템이 사냥중 드물게 떨어지는데 이것을 1개의 템에 발라 적용하면 무조건 아이템 수치 최대, 3종 특수효과중 랜덤 1로 졸업템 됩니다.
27시즌 야만용사에게는 ① 소용돌이가 모든적을 땡기기 ② 선조의망치가 전방향 및 충격파 발생 ③ 광전사 변신시  누적된 중첩증뎀이 주변에 발산으로써, 이들중 몹모으기 편한 ①번이 가장많이 쓰이며 선망전용의 ②번을 좋아하는 유져들도 뽕맛에 인기입니다. ③번은 대지지진바바에 어울릴듯.




27시즌 야만세팅경우

특수효과와 전투옵션 내용까지 깔맞춤해야할 (하얀색)축성템의 무작위 결정률 때문에 악세사리에 투자가 무난하며 원시템 한방졸업을 위해 무기에 박는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본서버에서 소비용품 드랍률이 관건으로써 시즌초기 파밍시 졸업고대뽑기도 별따기인데 무리한 도박과 대균열위험에 채이지 않도록 지옥불 목걸이, 황도궁 반지, 원소의회동 등을 장착기반하여 안전하게 등반하는 과정을 권장합니다.
( 고정옵션 낮은 강대함의반지, 꼬맹이, 무자비 템에 투자하다 개인파산이 치명적일수 있습니다ㄷㄷ )




아이템 장비 및 기술
레오릭의왕관(90-100) / 선조의분노 어깨 / 돌덩이 팔목장갑 / 잉걸불 외투 / 한밤의마술사 / 
블랙손 바지( 화염 ) / 빙벽의등반자 / 모르틱 손목( 화염 ) / 무자비 거대무기 / 울려퍼지는분노 철퇴 /
원소의회동 반지 / 황도궁의반지 <택> 강대함의반지 / 지옥불 목걸이 제작 <택> 꼬맹이 목걸이

카나이  심판의망치 / 최초의인간 손목방어구 / 강대함반지 <택> 황도궁반지
전설보석  꿈의유산 / 고통파멸 / 갇힌자

전투기술(룬)  선조의망치-통한의일격 / 소용돌이-먼지돌풍 / 전투격노-유혈사태 / 광전사의진노-광기 / 
                 선조의귀환-한몸으로 / 발구르기-귀가먹을듯한충돌 <택> 맹렬한돌진, 도약공격 

지속기술(패시브)  무자비 / 불카토스의은총 / 광란 / 싸움꾼 / < 지옥불 추가 >격노한광전사, 무기의달 



악몽세팅 선망템 권장옵션 ( 스탠 공통 )

극확은 좀 빠져도 되지만 재감, 광피, 쌍극, 공속 등 허리띠 졸라맬만큼 높은 앵벌난이도를 가집니다.
- 재사용감소 50 ~ 54 % ( 레오릭투구 95 ~ 100, 요술사 포함 )
- 광역피해 110 ~ 150 %
- 화염속성피해 60 ~ 80 % ( 손목, 가슴, 블랙손바지, 목걸이 )
- 선조의망치 기술 30 % ( 머리, 신발 )
- 그외 여유되면 공속 추가... 



옵션 여유 이득 ( 스탠 공통 )



선조의망치는 극대화확률을 보정받기때문에 극확빠진 투구를 비롯 각종 쌍극템 노력을 조금 덜수 있어서 세팅의 여유를 갖게 되며 저레벨 악몽선망 초반, 정복포로 매꿔도 피통(활력)이 낮은 세팅이라 극확%을 못맞춘 힘활 투구, 장갑, 반지, 목걸이 일지라도 파밍기간 강인함 이득과 딜로스 방지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줄줄이 어망 수확 ㄷㄷ (시즌 27)


망치질에 팽이가 왠말이냐? 기술연계 이해 ( 스탠 공통 )

먼지돌풍의 소용돌이는 어그로 뿌리기 및 황도궁반지 쿨돌리기, 이동방해 면역( 눈반 꿀잼!) 등 전략기술이며 강대함반지 버프를 리필시켜야할( 8초내 ) 귀먹~ 발구르기는 느림보로, 돌격전차의 돌진은 빠른이동으로 앵벌이, 안전착지의 도약은 몸짱이 되어주니 취향선택 1입니다.
27시즌 축성템 ①번 효과는 무한낚시 역대급 사기로 광역사냥에 도움을 주며, 반대로 잡몹이라도 털리면 울려퍼지는분노 무기의 발동이 축성템 ②번효과를 단축시켜 괴랄한 폭죽쇼를 즐길수 있습니다. 각개전투 범위, 비주얼 손맛 등 두가지는 개인취향 갈리므로 기록성과는 자신의 의지입니다.

헬퍼(D3-Helper) 프로그램은 광전사 변신 + 선조의부름 2종만을 적용해주세요. ( 1000 msec 권장 = 1초 )
갑자기 딸피되거나 딜이 급감한다면 광전사 + 선조 한쪽이 OFF된 상황이므로 팽이돌려 쿨을 빼주시고 소수전이나 허공 땅바닥치면 급속히 분노 채워지며( 층간이동 ), 선조 3총사는 무적이 아녀서 가끔 사망합니다 (= 본체위험 )


4.

불멸선망 세팅 ( 야만전용세트 ) 



디아2, 디아3 출시 태고적 유물로써 이어온 공용세트장비 < 불멸왕의 부름 >. 야만용사 선망트리 전용템으로 정착되면서 묵직한 풋맨캐릭터의 맛을 지켜왔는데요, 그러나 빨리빨리~시대에 뭔가 이도저도 아닌 장점때문에 사장되갔고 세트던전업적 개껌 1순위라는 불명예까지 안아(ㅠ) 올드팬들에게 미련이였습니다.

악몽세팅과 불멸왕 공통으로 선망전용템이 추가되오면서 꾸준히 성능상향은 되왔고 가장 특징적 부분은 재감의 노예에서 해방 ! 이라는 강점으로써 쉬운 전투와 낮은 파밍수준 때문에 초보자들께 추천되는 세팅이며 그대신 세트내 뎀감(피해감소,강인함)이 없고 6세트 화력역시 악몽선망에 밀리니 대균열의 한계가 빨리옵니다.


아이템 장비 및 기술
(무기없이) 불멸왕 6세트 / 선조의분노 어깨 / 모험가 목걸이, 나침도 반지 (끝없는걸음세트) / 
모르틱 손목( 화염 ) / 무자비 거대무기 / 울분 철퇴 < 택 > 산키스의불타는도끼 /
원소의회동 반지 < 택 > 강대함의반지 

카나이  심판의망치 / 최초의인간 손목방어구 / 강대함반지 < 택 > 원소의회동
전설보석  증통제 / 고통파멸 / 갇힌자

전투기술(룬)  선조의망치-통한의일격 / 맹렬한돌진-돌격전차 / 전투격노-유혈사태 / 광전사의진노-광기 / 
                 선조의귀환-한몸으로 / 발구르기-귀가먹을듯한충돌 
                 < 시즌 27 기술 > 돌진 빼고 소용돌이-먼지돌풍
                 < 스탠 표준기술 > 발구르기-쓰라린일격

지속기술(패시브)  무자비 / 격노한광전사 / 광란 / 싸움꾼 / < 택 >싸움꾼 빼고 무기의달 



* 여기서도 광전사 + 선조는 계속 켜져야 한다. 
함성 시끄러우니 광전사만 헬퍼 시간 길게 또는 손컨 가능


불멸왕세트 선망세팅 권장옵션 ( 시즌 스탠 공통 )

재감을 확 줄인 불멸선망도 극확 보정받고 광피, 쌍극, 공속, 적생, 정피 등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 재사용감소 2곳 정도 ( 투구 다이아, 요술사 포함 )
- 광역피해 110 ~ 150 %
- 화염속성피해 40 ~ 60 % ( 손목, 목걸이, 화염무기 )
- 선조의망치 기술 30 % ( 머리, 신발 )
- 그외 적중시 생명력흡수 1(손목권장), 공속 다다익선 ...
 


불멸선망 전투 특이점 ( 전설보석 증통제 ) 

울분 착용으로 순간공속을 띄울수 있지만 점점 몹처치가 더디고 몹들에 둘러쌓인 선망전투에서 주변출혈로 발생하는 공속 상승은 게이지구간 효율을 증대시킵니다. 무한리셋 광전사 선조로 인해( 불카토스은총 제거 ) 지속기술 1개의 여유는 격노한광전사가 차지하며 극딜시 분노누수가 폭발적이라 이때 무기의달인( 거대무기 )이 분노통을 유지 버텨내게 됩니다.





5. 

야만용사 앵벌추천 ( 27시즌 히드리그 )



파밍효율 황야세팅 ( 언제라도 ~ )

무엇을 목표하든 언제나 파밍최강은 황보르기니~ 고속세팅으로써 2022년 하반기 27시즌 히드리그 보상이 때마침 황야분쇄세트인데요. 천사의도가니 축성템 ①번 효과가 소용돌이이므로 황야세팅에 발라 대균열 효율을 늘리고 잡~불카토스 쌍수, 암보의자랑거리(카나이)라도 획득해 꽂는다면 비행 활로가 열릴것입니다.



 


6.

악몽선망 세팅 ( 스탠서버 및 표준 )



과거미래 시즌이 종료되도 현 스탠서버 플레이와 표준세팅은 그대로 동일합니다.
천사의 도가니 27시즌 축성템 효과가 장비구성에 영향을 주지않는 기술 이벤트 형식인 관계로 시즌서버에서 키운 값비싼 선망야만세팅 그대로 최종컨텐츠를 즐기심되며 RPG빨 경쟁 스탠섭 회귀시 시즌의 가성비 뽕맛이 그리울수는 있겠네요.


악몽선망 표준세팅 ( 시즌 공통 )

선망야만이란 고단계 대균열 전용으로써 일반적인 구성은 [ 목록 3번 ]시즌 27 세팅과 동일하며 몇달후 사라질 축성템 효과만 없을뿐이라 전투진행간 특이점은 다시 위에서 읽어주시고 몇가지 야만용사 기술조합만 살짝 ~ ! 변경하면 완성입니다.
꼬깃꼬깃 쥐어짜듯 발구르기-쓰라린일격 필수이고 초보경우 순위표(랭킹)에 포진한 꼬맹이 목에 현혹되지 않길 바라며 국민단수 보석업글, 고단계 도전을 제외한 하위 앵벌파밍에 선망전투는 정신건강에 안좋습니다.




아이템 장비 및 기술
레오릭의왕관(95-100) / 선조의분노 어깨 / 돌덩이 팔목장갑 / 잉걸불 외투 / 한밤의마술사 / 
블랙손 바지( 화염 ) / 빙벽의등반자 / 모르틱 손목( 화염 ) / 무자비 거대무기 / 울려퍼지는분노 철퇴 /
원소의회동 반지 / 황도궁의반지 <택> 강대함의반지 / 지옥불 목걸이 제작 <택> 꼬맹이 목걸이

카나이  심판의망치 / 최초의인간 손목방어구 / 강대함반지 <택> 황도궁반지
전설보석  꿈의유산 / 고통파멸 / 갇힌자

전투기술(룬)  선조의망치-통한의일격 / 소용돌이-먼지돌풍 / 전투격노-유혈사태 / 광전사의진노-광기 / 
                 선조의귀환-한몸으로 / 발구르기-쓰라린일격 <택> 맹렬한돌진 

지속기술(패시브)  무자비 / 불카토스의은총 / 광란 / 싸움꾼 / < 지옥불 추가 >격노한광전사, 무기의달 







7. 

아이템 앵벌표 




8.

기타정보 및 노하우

2022년 시즌 27과 함께 직업밸런스 통합패치가(ver 2.7.4) 이뤄지면서 아이템 변화도 있는데요.
대장장이 제작템 수호자 3세트가 상향되어 주스탯중심의 몸체 뻥튀기가 강행되었고 일부 파티서폿이나 용병에게 세팅, 특히 < 모든기술사용 >유물템 추종자의 강인함을 극대시키는데 활용될거 같습니다.


불사 vs 모든기술


추종자따위 힘쓰기보다 본체역량을 중심하는 랭커들이 여전히 불사템 선호했고 모든기술사용 유물은 게임후반기 인기이면서 개인선택사항인데요. 앞으론 막강한 수호자세트 능력을 지원받아 적절히 강인함 투자를( 활력, 지능) 붙여준다면 이전보다 쉬운 파밍으로 추종자 동반에 도움되리라 봅니다. 시간향취 목걸이, 천벌손목, 눈동자반지 필수에 왕실반지가 착용되고 난해한, 훼손 전설보석 그외 발동템이나 앵벌이 조합 및 무기들은 자유입니다.



내요술이는 다르다규ㅎ!! (구)마법사쐐기검의 특혜

인터페이스 키배열 

근접 푸닥거리가 단순해보여도 헬퍼 2종( 광전사, 선조 )제외한 나머지 4 기술은 전술이동과 쿨타이밍까지 재느라 손이 무척바빠 피로도 낮출 습관을 찾길 바랍니다. 황야분쇄 공통 소용돌이는 버튼키지정이 좋고 < SHIFT >를 눌러가며 선망을 때려야 자세안정과 순발력 도움되며( 포위되면 마우스 공회전) 기본적으로 소수전이 약해 잡몹들과 섞어 정예처리해야할 광피효율 세팅이란 점, 유념합니다.


모로가도 서울~ 악몽선망 전투의 매력

서론에 언급했듯 악몽세팅은 이번 새로나온게 아닌 세트반지 시절로 거슬러 올라 게임 후반기 꿈유보석 등장으로 날개를 달았으나 워낙 7직업 세트교복화가 탁월해 매니아적 플레이로 한정됐습니다. 졸업템 노력과 대균열 전용이라 속도감이 어눌해보여도 15분의 극고단계 진행에서 좋은 맵과 수정탑 배열만 잘만나도 게이지가 전복되버리는 쾌감을 제공하니, 잡몹들 털어주며 차분한 맘가짐의 진행이 중요합니다.






에필로그 ... 
악마가 다가오고 있다, 형제여


예로부터 전사직업하면 탱킹이나 깡통취급받아 사기클래스라는 명예를 얻기힘든편인데요. 
디아블로3 야만용사 역시 불지옥 버뮤다삼각지의 악몽과 공개방에서 눈총받이 등 기본직업 선택은 쉬우나 빛을 보기란 까다로운 편에 속해 게임 후반기 최근에 들어서야 국민캐릭터로 자리잡게 되었고 대세와 관짝! 매해 시즌별 천국과 지옥에 웃고울던 타직업들에 반해 야만용사의 성장은 파격은 못되도 너프의 대상을 피해가던 특별함입니다.

블리자드의 노예 10년주기설에 차기작< 디아블로4 >출시가 정말 멀지않았고 디아3도 대미를 장식할만한 최종 최상위 후보에 개간지 악몽선망바바가 화제를 낳고 있으니 복귀, 시즌, 라이트 해비 누구라도 엔드컨텐츠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디아계 살아있는 전설 유튭, 블코, 인벤을 통해 씽나게~ 참여해 보아요.


 - 디아2슈라인 게임메카 와우플포 와우인벤 디아3인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