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서 켄씨로님이 광분 프레임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었죠? 

의혹은 서약, 도검 각각 공속 7의 경우
방어구 공속 3부위와 4부위의 프레임이 다르다는 게 요지였는데, 

일단 제가 레딧에서 가져온 프레임 구간을 기반으로 
공속구간을 계산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이 방어구 3부위 (21공속)챙겼을 때 갈 수 있는 공속 구간이고,
4부위(28공속)을 챙겨도 딱히 프레임이 변하진 않습니다.  

이것이 잘못되었다는 의견을 받아드려,
좀 여러번 실험을 했는데,
결과가 깔끔하진 않아요.

실험 조건은 각각의 실험이 디테일한 세팅은 좀 다른데, (동영상에 나옴)
어쨰든 통제된 조건에서

1. 방어구 4부위 28공속 (공속 황도궁),
2. 방어구 3부위 21공속 (자감 황도궁), 
3. 방어구 3부위 21공속이지만 정복자에서 공속 10을 제거한 11 공속

이 3가지로 진행 하였습니다. 
(1번, 2번 조건은 프레임표에서 노란색이고 3번 조건은 프레임 표에서 하늘 색입니다.)  







1막 무덤의 해골을 가지고 얼마나 때려야 잡히는지 실험을 했고 
(시작: 광분10중첩- 끝: 해골 죽음)
결과를 보면,

첫번째 실험, 

 1번 세팅(공속 28): 36초
 2번 세팅(공속 21): 34초
 3번 세팅(공속 11): 43초

두번째 실험, 

 1번 세팅(공속 28): 57초
 2번 세팅(공속 21): 1분 4초
 3번 세팅은 안했네요. 

세번쨰 실험, 

 1번 세팅(공속 28): 1분 4초
 2번 세팅(공속 21): 54초
 3번 세팅(공속 11)1분 24초


시간은 대충 센거긴 한데, 
충분히 유의미한 차이로 2번 세팅이 1번 세팅보다 빨리 잡는 경우도 있네요;;;;
공속 21이 공속 28과 같으면 같았지 이길 이유가 없으므로 이건 뭔가 다른 요인이 들어가는 거 같네요.

 
그리고 1,2번 대비 3번 세팅은 확연히 시간이 더 걸리는 거 같긴 한데, 
1,2번의 에러를 고려하면 좀 더 자세히 실험해봐야 할거 같네요. 

에러가 들어온 원인은 제가 생각할때,

ㄱ. 해골의 피통이 일정하지 않다.
ㄴ. 제 컴이 후져서 프레임 뭉게짐이 일어난다. 
ㄷ. 극확 운이 그렇게 터진거다. 

이 3가지가 가능하겠네요.

ㄱ이 원인이면 누가 알려주셨으면 하고,
ㄴ은 제가 해결을 못하고요..ㅠㅠ 누구 컴퓨터 좋으신 분이 비슷하게 실험 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ㄷ은 좀더 딜을 낮추고 때리는 횟수를 늘리는 동시에 극피를 최대한 낮추면 그나마 해결 가능하겠네요. 


그런데, 실험 결과가 아직 확실한건 아니지만,
현재까진 레딧의 프레임 표가 잘못된 거 같진 않네요. 

결론을 명확하게 내리긴 그렇지만 참고하시라고 결과 공유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