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4500, 저항800일때 100:15

 

방어와 저항이 동일할때만 100 : 10

 

방어대비 저항수치가 높을수록 방어의 효율 증가

 

 

 

추가로 힘갑 사용시 방어에 65%보너스 적용시켜서 저항과 비교

 

유리대포를 쓰나, 마인을 쓰나 합연산이기때문에 무조건 방어는 저항보다 65%보너스 가져감

 

방어 4500, 저항800일때 힘갑유저의 방어와 저항의 효율은

 

100 : 24.75

 

(방어4665,저항800일때 뎀감율 89.3257% // 방어4500,저항824일때 뎀감율 89.3238%)

 

 

 

분갑 사용시도 마찬가지 이유로 25%보너스 적용시켜서 저항과 비교

 

 

 

추가로 솔플시 요술사도 합연산이므로 요술사 사용시에도 그냥 분갑이던 힘갑이던 유리대포던 마인이던

 

보너스수치에 15%걍 더하면 됨 (힘갑시 80%, 분갑시 40%로 보너스 계산)

 

합연산임에 무조건 유의, 곱연산 하면 안됨

 

 

 

 

 

여기까지는 이론이고,

 

현실에 응용하고자 할때,

 

현재 경매장의 법사템 대부분에 힘이나 방어수치가 붙은 템들은 그 가치를 전혀 인정받지못하고있는 블루오션

 

굳이 자신이 원하는템에 힘이나 방어수치까지 높게 붙은템을 비싼돈주거나, 고생해가며 일일이 찾을 필요까지는 없다해도

 

자신이 원하는조건에 해당하는 템들 간의 비교에서 힘이나 방어수치는 아주 높은 가치를 지님.

 

 

 

 

자세하게.. 그리고 보기좋게 정리해서 잘쓰다가 실수로 백스페이스를 마우스 다른데 찝고눌렀나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면서 다날라가서 간단하게 썼습니다.

 

자세히 쓰나 대충 쓰나 어차피 이런글은 인기없다는걸 저도 알고있습니다. 아멘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