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인벤은 주로파티찾기나 주요소식들만이용하는데

직업게시판에 글써보기는 처음이네요..

저는 시즌에서 법사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닉네임은 북창동123이구요.

올래 야만유저인데 레코르는 질려버렸고 휠은 오리때 많이 돌아서 다시 뱅글뱅글 돌기에는 어지럽고

파티플레이는 하고싶고해서 야만다음으로 애정있는 법사로 시즌을 맞이했습니다.(야만한테 미안하네요ㅠ)

메피버그픽스되고 야만은 잠시 쉬고 야만으로 먹어놓은 워봉덕분에 그때참 법사를 재밌게 했었어요.

파티에 소외받아서 법사끼리 돌고 그랬는데 소외받아서 그런지 애착이 생기고 그러더군요.(그때 법사팟돌면서

만난 법사유저분들이랑은 지금도 서로 가끔 안부도 묻고 이야기도 하고 그러네요.)

지금 법사로 주로하는것은 거의 저단스팟만 돕니다. 고대뱀점한번 먹어볼라구요. 파티에서 꼭 써보고 싶내요.

옵션은 바라지도 않고 그냥 고대였음 좋겟네요. 솔플은 정 할거 없거나 뱀정파밍에 지처서 머리식힐겸 가끔합니다.

제가 글을 올린이유는 생각보다 엄청 많은분들이 솔플에 대해서 여쭤보시더라구요. 귓말오면 답변은 다해드리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지인분이 글을 한번 올려보는것은 어떻겟냐라고 해도 구지 그럴필요까지있느냐 별것도 아닌데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올리게 되네요.

대체적으로 물어보시면 거의다 비슷한걸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물어보신 질문위주로 제 생각을 써보려고

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그냥 '저양반은 저렇게 생각한갑구나'하고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템세팅(무기머쓰세요? 장신구랑 세트는요? 등등)

무기는 구름입니다.(제가 먹은 첫 고대무기여서 쓰게 되엇는데 솔플에선 괜찮은것 같습니다.)

탈라샤세트와 반지는 집자세트를 사용합니다.

어깨는 불새어깨입니다.(옵션이 이뻐서 씁니다.)

손목은 파르산쓰고요.

 

탈라샤세트를 쓸경우 몇가지 선택지가 생깁니다.제가 해본것들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1.테스커: 솔플에서 성능은 뱀탕에다 넣는 작은뱀이 아나콘다급이 되는정도는 아니고 적당한 구렁이 정도인것 같습니다.

2.불새2셋: 불안정을 빼고 딜패시브를 하나 더 넣고 해봣는데 그냥 그럽니다.

3.마라목걸이: 잡을수있는 보스수가 늘어납니다. 착용했을시 단점은 독보스가 나오지 않습니다.

4.삼중구: 신발이 닐푸르여서 운석에 힘을주어야하는데 애매합니다.

5.얀씨바지: 이건좀 실험중입니다.제대로 적용되는지..

5.거울공: 개인적으로 제가 확팩초기 법사했을때 가장좋아하는 템 두가지중 하나입니다.하나는 워봉이구요.(점화에폭을

거의 했었조.)60단클리어 했을시 착용했습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보석

갇힌자와 태극은 필수로 씁니다.

갇힌자: 설명할 필요없는 국민보석이조..

태극: 중첩과 함께 공격력버프를주고 방어도도 올라갑니다. 방어도부분은 체감을 할순 없지만 그래도 먼가 내케릭이

조금은 단단해졌겠지하는 심리적안정감을 줍니다.

 

나머지하나의 보석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마땅히 머가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방어형 보석은 안씁니다.

1.독보석: 그냥 10프로 추뎀이니 그런갑다합니다.

2.제이: 나쁜놈들이랑 붙어서 싸우기때문에 먼가 애매한것 같습니다.보스전에서는 괜찮은것 같습니다.붙어서 못싸우니까

잃어버린 대담함 패시브를 메꿔줍니다.

3.미리내: 게이지구간에서 아무쓰잘데기 없습니다. 보스전에는 큰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4.강한자: 20프로 버프를 적용시키기가 너무힙듭니다. 정예를 거의 안잡기 때문이조.잡더라도 죽으면머..정피15보고 쓰기엔 먼가 부족합니다.

5.증통제: 야만에겐 필수보석이었조. 초당1000프로의 안정적인 딜을 낼수있기 때문에 괜찮을것 같습니다.야만을안하니 업글을안해서 써보진 못했습니다.

6.결빙석: 이게 도대체 어떤식으로 몇초간 적용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써보긴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스킬구성(그냥 60클리어시 기준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패시브

대담함: 붙어서 싸우기때문에 사용했습니다. 보스전에서 발동시키기는 매우 힙듭니다.

유리대포: 15프로버프때문에 사용했습니다.

원소조합: 설명할 필요없는 패시브인것 같습니다.

불안정변칙: 생존기라고 달린놈이 진짜 별로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게이지 구간에서는 오히려 방해되는 순간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솔직히 빼고 딜패시브를 넣고 싶은데 보스전때문에 사용합니다.

2.1234 마우스 좌우 스킬

히드라: 거대히드라로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데 그냥 지 알아서 싸우라고 신경안씁니다.

(집자발동 안됩니다.혹시나 모르시는분 계실까봐..질문하시는 분들의 이해도가 다르기때문에..)

운석: 번개룬 사용합니다. 자원소모로 집자를 발동시키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사역마 비전친구:비전력생성을 도와주며 잘보이진 않지만 솔플할때 추종자말고 또하나의 친구가있다는 든든함을

제공해줍니다.

마법무기: 전도룬을 쓰는데 비전력회복의 핵심인것같습니다.

마력탄: 탈스택때문에 냉기룬을 쓰는데 만약에 유도탄이 냉기룬이엇으면 좋았었겟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원생성으로 집자발동시키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순간이동: 재앙기절 파르산을 발동시키는 핵심 기술이며 비전스택을 쌓조.(재앙으로 태극유지는 잘 되는데 집자발동은

안되더군요 버그인것 같습니다.)

 

@솔플대균열

많은분들이 컨트롤이 좋냐고 여쭤보시더군요. 전혀요. 손 많이 버벅댑니다. 술 주기적으로 안먹으면 손도 가끔 떱니다.

일단 대균열클리어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맵운과 보스운입니다.게이지를 빨리뺏다해도 보스가 그홈나오면 못잡조..

제가 생각하는 대균열 클리어 조건은(신단은 배제하겠습니다.60 61견적낼때도 신단배제하고 견적을냈기때문에)

맵운50%

보스운25%

그날컨디션10%

상황판단력10%

컨트롤3%

적당량의니코틴2%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60클리어시 상황등 이것저것..

늘 하던데로 구름 집자 탈셋으로 갔습니다. 하나의 선택지는 거울공을 선택했구요.(다른선택지와 공격보석도 충분히

장점이 있고 좋습니다. 머가 좋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이게 맘에 들어서 밀고 나갔습니다.) 

예전에 거울공을 끼고 그홈한테 몇번실험을 해봤습니다. 미리내를 착용하고 추가 마력탄에 미리내가 더

발동되는지..정확하게 횟수를 실험하진 않고 그냥 눈요기로 봐봤는데 한발보단 잘터지는것 같더라구요.미리내데미지가

탈버프 영향을 받는것도 확인했구요.

그래서 거울공으로 미리내를 많이 발동시켜서 부족한 보스딜을 보충하기로 했습니다. 게이지구간에서는 아무

필요없습니다. 마력탄3발과 전도로 인한 분노회복에는 도움이 되더군요.

가지고 있는 60 61석으로 보스 견적을내보았는데 안죽고 안정적으로 잡을수 있는 보스내에서

신단없이 3~5분 걸립니다.(바위는 안만나봐서 모르겠는데

더 빨리 잡히겟조?)

잡을수 있는 보스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제가 견적내보면서 상대해본 보스들 대충말씀드려보면

형벌: 엄청 쉽습니다.안정적으로 거의 최상으로 딜을 넣을수 있더군요.

도살자: 쉬울것 같아서 만나보고 싶었는데 만났더니 잡기 힙듭니다.

피갑구렁: 나름 쉬운편인것 같습니다.

잿불: 게이지가 6분남았는데 못깼습니다. 쫄을 무시하고 평타가 없으니 붙어서 싸웠는데 나중에 나오는 영매쫄이

많이 힘듭니다. 쫄을 그때그때 바로바로 잡아준다면 좀 수월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에레손: 지형을 잘 이용한다면 말뚝으로 최고의 딜을 낼수 있습니다.

섹트: 넓은지역에서 만난다면 나름 싸울만 할것 같습니다.

그홈:패스

게이지구간에서 플레이는 나쁜놈들을 몰아서 파르산으로 버티면서 잡습니다. 근데 정예를 너무 많이 몰아버리면

빙결이나 가두기 시점에서 힘듭니다. 적당히 모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60클리어당시 1층몹은 고슴도치랑 새끼낳는 등치큰애 조합있는데 2번정도 죽고 아닌것 같아서 2층 넘어갔습니다.

2층은 부정한 노예가 좀 많은 맵이었는데 여기서 운좋게 게이지를 많이 뺄수 있었습니다.

보스는 처음만나는 지옥불여제 였습니다. 형벌만큼 쉽습니다. 신단은 집중이랑 능력사용했습니다. 이미 클리어각은 나온상태였고 집중은 아무 필요없고 능력이 보스킬 시간을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으나 능력먹고 2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대담함을 최대한 이용하려고 피20프로 남았을땐 추종자 은장도 밑고 그냥 겹처서 딜했습니다.

가끔 매즈가 풀리기도 하는데 불안정 밑고 극딜했습니다. 꽁별낙은 왠만하면 재앙으로 안떨구고 혹시나 끔살당할까봐 재앙은 제자리에서 스택만쌓고 별낙은 친구녀석에게 맡깁니다.

아무래도 보스전에서 긴장도 되고 주스킬로 미리내 발동시키고 탈스택 쌓고 이것저것 신경쓰다보면 가끔 보스상대할때

태극이 끊끼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신경쓰여서 헬퍼로 비전친구 돌려버리고 편하게 싸워버립니다.보스전에서만요.

 

@잡담

많은분들이 게임외적으로 많이 두가지를 많이 물어보시더군요..

1.북창동님 계정정지먹었었나요? 오토유저였나요?

아니요. 작년에 대균열시스템 생기고 야만솔플한참할때 케릭작명으로 인한 정지를 먹었습니다. 라임맞추느라

욕이 좀 들어가서요(궁금하신분은 찾아서링크 찍어드리조..야게에 누가 제케릭명보고 재밌다고 올리셧더군요 예전에)

블코에서 전화가 왔는데 올래 24시간 정지되고 리네임할수있게 처리가 되야하는데 본사에서 잘못 처리하는바람에 일주일간 정지 먹어서 미안하다고 하더군요

 

2.북창동 요즘 물은 어떤가요?

 안가본지 오래되서 모르겠습니다.

 

글쓰다보니 이렇게 길어질줄은 몰랐내요. 지인분들이 기다리고 계셔서 글은 여기서 대충 마치고 추가로 궁금한점 있으시면 내용수정하거나 추가하고 귓말로 부담없이 말씀해 주세요.파티하거나 노트북으로 그냥 접해놀때 빼고는 다 대답합니다.

디아란게임은 혼자만 하고 자기만족게임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작년말쯤 야만팟이 유행해서 만난 지인분이 계시는데 그분이랑 이야기하는 재미로 그나마 디아에 즐거움을 느끼네요

말씀도 점잖하게 잘하시고 배울점도 많고 어느새 디아때문에 톡하면서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이야기하기위해서 디아를

하는것 같내요. (만수르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솔플하라고 석도 몇개씩 만들어주시고 파밍해서 뱀점 먹여주겠다고 석만들어와서 스팟 진행해주시는 콘님도 감사드립니다.)   

 

매우조잡하고 긴글이지만 혹시라도 읽어주신분깨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다들 즐거운 디아 하시고 원하는템 득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