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글을 쓰기전 법사게와 부두게시판에서 논란 및 말썽일으킨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아래 악사님께서 기절옵션의 효율을 쓰셨는데 보충 및 그간 실험과 경험을 토대로 작성합니다.

또한 본 실험에 대단히 많은 도움을 주신 부두게시판의 "도타장인"님의 적생계수 정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CC(상태이상)옵션의 정리 -

투구 - 공포 : 1~5.1%
어깨 - 오한 : 1~5.1%
장갑 - 기절 : 1~5.1%
팔 - 밀치기 : 1~5.1%
바지 - 감속 : 1~5.1%
벨트 - 빙결 : 1~5.1%
목걸이 - 실명 : 1~5.1%
장화 - 이속불가 : 1~5.1%
한손 - 모든옵션 : 1~2.6%
양손 - 모든옵션 : 1~5.1%
방패 - 모든옵션 : 1~2.6%
보조 - 모든옵션 : 1~2.6%

으로 생길수 있습니다. 제가 CC옵션에 관심을 보인것은 매찬을 맞추면서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제작 및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만들거나 구입할때 CC옵션들이 드물게 보였다는 점입니다.
물론 비인기 옵션이라 상점에 팔거나 뽀각도 많이 당했겠지만 다른 옵션에 비하여 템에 붙어나오는 확율이 현저히 낮다는
점에서 출발했습니다.

아이템의 옵션에도 블리자드 자체에서 일반-희귀-레어 처럼 등급을 정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에서 출발한 실험이였고,
몇일전 인벤 실험실 제작확율에서도 수치로 1.5%확율로 CC옵션이 붙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서론은 이쯤으로 마치도록 하고 아래 동영상을 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위 동영상은 본인 케릭에 CC옵션을 넣어 불지옥 엑3 정예몹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원하시면 1CC부두+3곰부두 디아킬 / 솔플 디아킬 동영상도 올려드리겠습니다)

법사의 서릿발의 효율은 내지 못하지만 딜과 적절한 빙결/기절 옵션으로 한층 사냥을 수월하게 하고있습니다.

그렇다고 제 케릭 스펙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순매 225 / 디피 4.1만 / 피 3.2만 / 저항 500대입니다.

아래 악사님께서 단순한 개념만 잡으신거 같은데 서두에 언급한 적중계수가 CC세팅의 핵심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적중시 생명력 회복
적중시 빙결 등

적중시 ~ <=가 들어간 옵션들은 각 스킬/타격마다 적중계수에 따라 판정이 생깁니다.

동영상의 부두술사 스킬인 산성비의 엄청난 생명력 회복과 CC옵션 발동은 산성비 스킬의 적중계수가 월등히 높기에 가능한
세팅이였습니다. 적중계수가 단순히 1스킬 1타가 아닌 도트류 중첩에서 데미지는 안들어가나 적중 판정이 중첩으로 받으며
위 동영상 같은 무한(약간오버해서..)빙결과 기절이 가능한것입니다.

현재 제 세팅은 장갑 - 기절 4% / 허리 빙결 5% / 무기 빙결 2.4% / 액막이 빙결 2.1% 입니다.

도합 기절 4% / 빙결 9.5%죠.

추후 PVP가 어떤 방식으로 나올지는 모르지만 CC옵션이 그때쯤엔 각광받을거 같다는 의견은 종종 보이더군요.

뒤죽박죽 쓰느라 많이 부족한점 양해바랍니다.

끝으로 각 클레스별 적중계수는 잘모르나 직업별 능통하신분들은 실험해볼만한 가치는 있는거 같습니다.

획일화된 세팅에서 벗어나 조금더 색다르고 특출나게 디아를 즐기고 있는 유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