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욕이 문제가 아니라 ~~하셈 등의 말투에도 삔또 존나 상하는게 빡 보이는데 이게 문제임.

파판식의 좆같은 문화는 결국 조율에 대한 의지를 떨어트릴 뿐임.
힐러잡고 몰아주세요 하면 아무 말 안하고 아가리 닫고있다가 트위터가서 호에엥 나 몰이 강요 당함 이지랄당한게 한두번도 아닌데 도대체 파판의 대화 문화가 어떻게 장점만 있다고 말할 수 있는거임.

로아든 메이플이든 쌍욕이 나오는 경우 흔치 않음. 뭐 다른 게임은 쌍욕의 온상인것마냥 이야기하는데 생각보다 안나옴.

그러니 그쪽의 채팅 문화가 더 낫다는 얘기를 하는거임.
최소한 그쪽에서는 딜싸이클 제대로 하고 숙코짓 하지 말라고 말은 할 수 있으니까.
좆같이 굴면 중단하고 추방할 수 있으니까.

근데 파판은 그딴거 없음. 딜을 좆같이 한다고 딜러한테 박을 수도 없고, 생존기 안쓴다고 박을 수도 없음. 케알라만 써도 케알라 말고 신이 성소 신축 다른것들 좀 쓰세요 여기서 더 나갈 수 없는거임.

그러니까 아가리를 닫는거지 채팅문화가 좋기는 개뿔

이런거 필수적인거 지적해도 그냥 일던인데 돌죠 이지랄하고 뒤로가서 트위터에서 나 몰이강요 당했어, 딜지적당함 호에엥 이지랄하니까 그게 존나게 역겨운거지.

욕하는거 잘못된거 그래 백번 맞음. 그런데 던전을 돌때 필수적인 알아야 할것들을 모른다? 새싹이어도 알아보라고 피드백해야되는거고 멘토인데 그런걸 모르면 멘토를 떼야되는게 맞음.

근데 파판식 대화 문화가 건설적이고 좋은가? 라고 물으면 이런 건설적인 피드백도 잘돼고 있어요! 할 사람 몇명이나 있나?
최소한 여기서 피드백 할 사람은 몇명이나 있고?

어지간히 심하지 않는 이상 그냥 빡쳐도 입닫고 좆같은 새끼 혼잣말 하고 그냥 클하지 않음? 이게 건설적인거임? 그냥 무늬만 삐까번쩍한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