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 용시전쟁을 이미 트라이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이후에 트라이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
여러 공략법들에 대해 접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념의 불꽃 1자 처리법에 대해 해설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 공략법 자체는 1A 공대에서 사용했던 방법이며,
그 방식을 기반으로 나름의 추가적인 해설이 포함된 공략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햄카츠 식과는 출발 지점은 동일하나 L자로 꺾지 않고 1자로 이동하는 정도의 차이만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해당 공략법의 장단점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 장점
1자로 아크몬을 처리하는 만큼 동선이 짧음(동선이 짧은만큼 불구슬 피격 가능성이 거의 없음)
아크몬 처리시 3번째 구슬 팝업지점을 흐레스벨그가 쓰는 경우 / 쓸지 않는 경우 두 가지 동선만 존재
징을 맞춰 찍을 경우 이동 동선이 쉬워짐 + 이후 윙테일 범위 파악에 용이
- 단점
흐레스벨그 팝업 위치에 따라 아크몬 처리도중 니드호그를 못 때리는 경우가 발생
일자 이동시 각도에 따라 중앙 근처에 아크몬이 깔릴 경우 이후 윙 처리시 공간이 좁아짐

먼저 제가 트라이 과정에 사용했던 징의 위치입니다.
굳이 위 징대로 찍을 필요는 없으며, 징을 따로 찍지 않더라도 기믹 처리하는 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맞춰서 징을 조정할 경우에는 12시/6시에 있는 징만 내부에 가깝게 당겨주시면 됩니다.


징 위치를 조정 시 2페이즈 바닥 기준으로 내부 원형에 맞닿게 12시/6시징을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징을 배치하게 되면 아크몬 처리의 기준점으로 삼을 수도 있지만, 윙테일 범위 확인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건 큰 의미는 없긴 한데 7페이즈 넘어가면 징 아래가 엑사 첫 안전지대가 됩니다.

<기믹 개요>
-보스 팝업 위치
먼저 니드호그는 D에 고정으로 등장, 니드호그를 12시로 기준점을 잡고 위/중간/아래 세 지점으로 흐레스벨그가 등장하여 첫 아크몬 착탄시에 직선 범위를 쓸고 지나갑니다.

-불구슬 범위의 이해
불구슬은 반드시 중앙이 1번, 그리고 이미지의 징 기준으로 1234 중 한 위치에 2번, 그리고 2번의 대각선 반대편이 3번이 됩니다.
팝업 위치를 그려보면 위 이미지 4종의 패턴으로 불구슬이 팝업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불구슬만을 기준으로 안전지대를 표기하면 첫 안전지대를 제외한 네 대각이 안전지대, 이후 첫번째가 터진 다음에는 중앙이 안전지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구슬 팝업 위치를 숫자로만 남기고, 흐레스 범위만 색으로 표현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됩니다.

또한, 불구슬 피격 시점은
1 불구슬: 2아크몬 착탄
2 불구슬: 4아크몬 착탄
3 불구슬: 그 이후
입니다.

이 내용들을 기반으로 기믹 처리에 대해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처리법 해설>
기본 골자는 불구슬 3번이 팝업된 위치 모서리에서 출발 > 대각징 라인 기준으로 직선 동선으로 중앙으로 이동
입니다.

단, 불구슬 3번 지점을 흐레스벨그가 쓸게 되는 경우 3번이 아닌 3번 반대편이 출발점이 됩니다.
그 경우의 이동 경로를 간단하게 표현하면 위와 같습니다.

3번 불구슬 지점을 흐레스벨그가 쓸지 않는 경우(중앙 쓰는 경우 포함)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에서는 C징으로 이동하는 두 패턴만 보여드렸습니다만, 만약 위 공식에 따라 출발 지점이 위 이미지의 징 기준대로 2번/3번 지점이 아니라 1번/4번 징이 될 경우에는 A징 위치까지 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 사항으로는 아크몬 1회 피격시마다 정지하면서 이동합니다.
피격 > 이동 > 피격 > 이동 > 피격 > 이동 > 피격 > 이동을 반복하며
마지막 4번째 아크몬을 12시와 6시 징 위치에서 처리하고 중앙으로 들어오면 아크몬 처리는 끝납니다.

이후 윙테일 처리에 대해서는 햄카츠 영상대로 일자 처리를 하거나, 좌우로 나뉘어 처리를 하는 등 편한 방식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팁을 드리자면, 윙테일 발동 후 쉐어/개인징이 발동하므로 개인징 위치가 애매하다 싶을 경우엔 윙테일 터지자마자 범위 밖으로 나가면 추가 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가 끝난 아크몬 이미지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 일자로 징에 도착할 때까지 아크몬을 깔게 됩니다.

<처리 흐름도>
처음에는 중앙에 모여서 니드호그를 바라보며 흐레스벨그 출현 위치를 확인하고 불구슬 팝업 순서를 보면서 어디로 이동해야할 지 생각합니다.
포인트는 3번 구슬은 무조건 2번 구슬의 대각선 반대편에 팝업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2번 구슬 팝업 시에 재빨리 3번 구슬이 팝업되는 위치를 판단하고 안전지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또한 이때 개인징/쉐어/무징 디버프도 같이 부여되므로 참고바랍니다.

흐레스벨그가 3번 구슬을 쓰는 위치에 나타났으므로 3번의 반대편 끝인 5시 모서리로 모입니다.
이후 이동은 5시에 박힌 징 라인을 따라 6시 징 위치까지 이동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4아크몬을 버리고 중앙으로 들어오면 아크몬 처리는 종료입니다.

그리고 정한 산개 순서에 따라
들어왔던 방향으로 그대로 이동하는 식으로 윙/테일 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상의 아이콘은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 주세요.



처리 예시 영상들입니다. 위 영상에서는 살짝 곡선으로 이동했지만 대각 징라인 따라 그대로 중앙으로 이동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위 범위 예시에서 보여드렸듯 중앙에만 들어가면 안전지대인데 4아크몬 처리쯤에는 어차피 중앙 근처까지 이동한 상태이므로 구슬에는 쓸리지 않습니다.

다만 4번째 아크몬 처리 위치에 따라 중앙이 좁아질 수는 있으므로 넓은 범위를 위해 징을 지표로 삼거나, 약간 곡선으로 틀어서 중앙 안전지대를 확보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습니다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트라이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의문점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답변 가능한 부분에서는 답변드리고 처리법 내용에 미흡한 점이나 오류가 있다면 해당 부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