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거너스입니다.

5/17(월) 11:00 ~ 5/21(금) 23:59 6th Next Field 4차 테스트 구장이 진행됩니다.
이번 4차 테스트 구장에 반영되는 상세 테스트 항목을 참고하여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항목
1)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제한을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게 조정
Ø  4차 테스트 구장에서는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조정을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게 복구하였으며 그에 관한 배경설명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Ø  최대 프레임 제한 해제 시 장,단점 (2차 테스트 구장 테스트 항목)
- 장점 : PC 사양에 따라 더 높은 프레임의 게임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사양/상황에 따라 프레임을 유지할 수 없을 경우, 프레임의 등락에 따른 체감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Ø  최대 프레임 60프레임 제한 시 장,단점 (3차 테스트 구장 테스트 항목)
- 장점 : 현재 게임에서 최적화된 프레임으로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단점 : PC 사양에 따라 경험할 수 있는 더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Ø  2차, 3차 테스트 구장을 통해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제한/해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구단주님의 피드백과 설문조사를 확인한 결과 2가지 테스트 환경에 대한 비슷한 선호도가 확인되었습니다.
Ø  위의 상황을 고려하였을 때 4차 테스트 구장과 라이브 서버에서 특정한 하나의 옵션만 제공해드리기 보다는 구단주님의 각자 사양에 따라 원하는 상태로 설정하여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하여 추후 제공해드릴 계획입니다.
2) 수비수의 가로채기 움직임 개선
Ø  수비수와 가까운 위치에 공이 위치할 때 가로채기를 시도하지 않거나 비정상적으로 발을 뻗으며 가로채기를 하는 움직임이 개선됩니다.
Ø  속도가 빠른 땅볼 패스에 대한 수비수의 반응 속도가 상향됩니다.
Ø  로빙 패스를 시도하는 선수 근처에 있는 수비수의 가로채기 속도가 하향됩니다.
3)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Ø  트래핑 후 드리블하는 과정에서 템포를 지연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태클을 피한 후 공의 위치로 바로 이동하지 못하고 다른 방향을 봤다가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훈련 센터] 기본기 훈련의 게임속도를 일반적인 플레이 상황과 동일하도록 조정됩니다.
Ø  개인기 혹은 드리블 이후 공을 향해 곧장 달려가지 않고 돌아서 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방향키 드리블 도중에 페이스업 드리블(키보드 : E+C, 패드 : RT +LT 키 입력) 시도 시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동작이 수정됩니다.
Ø  슛이나 패스를 바로 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한 동작으로 슛이나 패스를 지연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차 테스트 구장과 동일한 항목
1) 하드 태클 키 변경
Ø   기존 하드 태클 방식(키보드 : SPACE, 패드: B 키를 길게 입력)과 새로운 하드 태클 방식(키보드 : F, 패드: RB + B 키 입력)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분리하였습니다.
2) 선수 침투 개선
Ø  침투하는 선수가 멈칫거리거나, 침투를 멈추고 돌아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컷백시 움직임 개선
Ø  하프 스페이스 지역에서 컷백시, 패널티 박스 안에 있는 선수의 움직임 개선됩니다.
4) 개인 전술 효과 강화

포지션 : CDM/LDM/RDM – 전술 : DB
Ø 패스 차단 경우 패스 경로를 차단하기 위한 움직임이 라이브 서버보다 적극적으로 개선되며,
3단계 전술 간의 차이가 분명하도록 개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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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 : ST/LS/RS/CF/LF/RF – 전술: DP
Ø 공격 포지션의 패스 차단 전술 적용 시 수미형 미드필더 패스 차단과 동일한 움직임을 갖도록 개선됩니다.


포지션 : CDM/LDM/RDM – 전술 : AS
Ø 수비형 미드필드에 공격 시 후방 대기 전술을 적용할 경우 공격 시에도 전진하지 않고 자신의 자리를 지키도록 수정됩니다.
Ø 다른 포지션에서 공격 시 후방 대기 전술을 적용할 경우 라이브 서버와 동일합니다.


포지션 : 모든 포지션 – 전술 : IN
Ø 3단계 전술 간의 차이가 분명하도록 개선됩니다.
Ø 적극적 차단은 공격적으로 차단을 시도하며 차단을 시도했으나 실패할 수 있으며
소극적 차단은 확실히 차단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차단 시도를 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5) 슛/패스 반응성 개선
Ø  슛/패스 입력 시, 바로 슛/패스를 하지 않고 늦게 반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6) 가슴 트래핑 시 공이 멀리 튀는 현상 수정
Ø  공중볼 가슴 트래핑 시, 트래핑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7) 몸싸움 시, 몸무게와 몸싸움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몸싸움(밀고 당기기, 태클, 충돌 후 넘어짐) 시, 몸싸움 능력치의 영향력이 1차 테스트 구장보다 증가됩니다.
8) 슛 거리에 따른 골 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슛 거리에 따라 골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가 관여하는 정도가 1차 테스트 구장과 대비하여 조정됩니다.
Ø  슛 거리에 따라 중거리 슛의 에러율이 라이브 서버보다 증가됩니다.
9) 드리블 터치 전에 속력이 감속되는 현상 개선
Ø  드리블 터치 전에 감속되는 정도는 드리블 능력치에 영향을 받으며. 감속되는 정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10) 가로채기 능력치에 따른 슬라이딩 인터셉트 발동 빈도 조정
Ø  공이 지나가는 경로로 선수를 움직였을 때, 가로채기 능력치에 따라 슬라이딩 인터셉트 발동 빈도가 달라지도록 조정됩니다.
11) 측면 수비수의 움직임 개선
Ø  상대방 공격수가 측면에 1명만 위치할 경우, 경기의 상황에 따라 근접 마킹 혹은 지역 수비하도록 움직임이 개선됩니다.
Ø  측면 수비수가 자신이 마킹하던 선수를 측면 수비 영역 넘어서까지 마킹하여 측면에 공간이 발생하는 빈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Ø  측면 수비수의 측면 수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비 책임 영역이 조정됩니다.
12) [Volta Live] 슛/패스 반응성 개선
Ø  슛/패스 입력 시, 바로 슛/패스를 하지 않고 늦게 반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3) [Volta Live] 몸싸움 시, 몸무게와 몸싸움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몸싸움(밀고 당기기, 태클, 충돌 후 넘어짐) 시, 몸싸움 능력치의 영향력이 라이브 서버보다 증가됩니다.
14) [Volta Live] 슛 거리에 따른 골 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슛 거리에 따라 골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가 관여하는 정도가 라이브 서버와 대비하여 조정됩니다.
Ø  능력치 별 슛 거리에 따른 중거리슛 정확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낮아집니다.
15)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Ø  수비 시 선수 변경 키를 누르면 스탠딩 태클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경기 중 Quick Tactic 기능으로 오프사이드 트랩 사용 시 수비수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로빙 스루 패스를 받을 경우 가슴 트래핑으로 공의 흐름을 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수직 동기화 옵션을 사용 하지 않을 경우 카메라의 움직임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널티 라인 주변에서 빠른 프리킥 진행 시 GK가 골대 밖으로 뛰어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정상적인 골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스 미스할 경우 공에 가까운 선수가 반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충분히 공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부자연스럽게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중거리슛에 골키퍼가 다이빙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드리븐 패스할 경우 경로에 있는 선수가 공을 피하거나 트래핑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골키퍼가 쉽게 잡을 수 있는 공을 잡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오프사이드 라인에 걸려있는 선수가 제대로 뛰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특정 조작키 입력 시 비정상적인 점프를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빠른 프리킥 진행 시 패스를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드 LS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가슴 트래핑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Ø  기본적인 패스 시, 리시버가 제대로 선택되지 않아 공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상황에 맞지 않게 슬라이딩하면서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공중볼이 정확하게 패스되는 상황에서 트래핑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스를 받은 상황에서 필요치 않게 발을 뻗어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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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항목사항이 이정도면 섭종 수준아닌가... 어떻게 이딴식 운영을 해 놓고 뻔뻔하게   죄송합니다 말은 없고 감사합니다 말만 있냐.  존나 자연스럽네

여지껏  3년동안 저런 체감 키렉등등 느꼈던 유저들이 고객센터에 질문하면 죄다  네트웍 문제 피시장비문제 떠들어대더니.
지금와서는 자기네 엔진잘못 인정한꼴이네?  그런데도 정식적인 사과문도 없고 빠른 대처도 없네???


그리고 저런 증상들을 몇달째 테스트만 쳐 하고있다고???   지네들이 너프시켜놓고 다시 원상태로 돌려놓는데도 오래걸린다고>?>??>   무슨 병주고 약주냐????   우리를 개돼지로 보나

설마 보상하나 던져주고?  얘따 먹고 입닫아라  ..  매번 이런식으로 던져주던데... 진짜 개돼지로보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