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연습만 하면 따라할 수 있게 배경삭제를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시작하죠.

 

우선 쓸 사진을 구한다음, 원하는 부분(얼굴부터 어깨 라인이 좋습니다)에 정사각형 크기, 즉 가로세로 똑같은 비율로 사진을 자르고 저장합니다.(저는 네이버 포토뷰어를 써서 이런데...다른 프로그램 쓰셔도 조금만 알아보면 금방 자르는 방법은 알아내실 꺼에요.)

 이런 식으로요

 

 

그 다음 누구나 집컴에 하나씩은 깔려있다는 포토샵을 열어주고, 자른 사진을 불러줍니다. 아무리 여러분이 컴알못이라도 여기까지는 따라오실 수 있겠죠...?

 

모든 사진은 초기에는 잠겨있어 배경삭제가 불가능한데, 이 파란 창을 더블클릭하시면 New Layer 라는 창이 뜹니다. 엔터 눌러주시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자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레반돕의 얼굴과 몸통을 잘 기억하시고 사진창이 선택된 상태에서 단축키 Ctrl+a를 눌러주세요

 

 

주저없이 Delete를 눌러주세요(....?)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저 빙글빙글 도는 것은

 

 

(왼쪽에 있는 네모들을 도구라고 부르고, 이 창을 툴바라 부릅니다)

오른쪽 위에서 2번째에 있는 마술봉 도구를 누르고 사진을 클릭하면 테두리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는게 없어지며

그 다음에 사진에 선택된 붓 모양의 도구를 집어주세요. 이 도구의 능력은

 

 

바로 삭제된 이미지를 기억해서 색깔을 다시 불러오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로

 

 

전체적인 형상과 테두리 약간을 남기고 되살려내주세요.

이러면 배경에 비듬이 내리는 참사는 피할 수 있습니다.

아 사진크기가 커서 크기를 줄이고 시작하려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러면 저 색깔 되살리는 도구가 먹지를 않습니다. 반드시 처음에 불러온 사진 크기로 작업을 해주세요

 

 

그다음 이 지우개 툴을 선택해주시고

 

 

옆에 남아있는 배경찌꺼기를 위에 검은색 동그라미로 되어 있는 지우개 크기를 잘 조절해 살살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제 노가다에요. 연습 많이하시는게 질문하는것보다 백번 천번 나을겁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로 사진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혹시 손이 삐끗해 잘못 지우셨다면

 

 

아까 색깔을 되살린 도구를 이용해 다시 색을 복원하시고, 작업 계속하시면 됩니다.

 

 

배경삭제가 다 되셨으면 저기로 들어가서

 

 

이미지 크기를 128X128 픽셀로 바꿔줍니다.

 

이제 PNG 이미지 형태로 저장을 하시고 이상한 창이 뜨는데 그냥 OK 눌러주시면(저장단축키는 Ctrl+Shift+s 입니다)

 

끝납니다.

 

노잼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질문은 댓글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