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청
『제군? 흥, 그가 밑바닥 사정을 제대로 알기나 하겠어? 웃기는 소리.』
성우
이보희
키타무라 에리
소속
리월 칠성 - 옥형성
사용하는 무기
한손검
신의 눈
번개
운명의 자리
금자정수자리
생일
설명
리월 칠성 중 한 명인 옥형성. 「제군이 모든 걸 결정하는 리월」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그러나 사실 신은 이러한 그녀를 꽤 맘에 들어 한다. 그녀는 인간의 운명은 인간 스스로 결정해야 하며, 심지어 자신들이 신보다 더 잘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녀는 이를 증명하기 위해 그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한다.
GM페이몬의 소개

리월 칠성 중 한 명인 옥형성, 각청. 그녀는 「제군이 모든 걸 결정하는 리월」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그러나 사실 신은 이러한 그녀를 꽤 맘에 들어 한다. 「리월 칠성」으로서 각청은 영락없는 행동파이다. 그녀가 보기에 가치 있고 필요한 일이라면 반드시 본인이 직접 나선다. 예를 들면 그녀는 땅을 최대한으로 이용하기 위해 리월 전역을 직접 둘러보며 지형지세를 파악한 적 있다.

각청은 리월 내의 크고 작은 일들을 수시로 살피나 암왕제군은 매년 한 번만 강림할 뿐이다. 수천 년이라는 역사가 제군을 추종하는 게 옳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지만, 각청은 늘 걱정이다——현재 리월항의 번영은 사상누각과 같다. 바다의 밀물은 인간이 결정할 수 없기에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제군께선 이미 리월을 천 년 동안 수호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다음 천 년과 만 년, 그리고 십만 년 뒤에도 그럴까요?」 이 문제의 해답을 얻을 수 없기에 각청은 단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건 리월 사람들이 한 번도 상상해보지 못한 미래다… 하지만 누군가는 시대의 최전선에서 직접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야 하기 마련이다.

주변 사람들이 볼 땐 쓸데없는 걱정이지만, 각청은 이 잠재적인 문제를 무시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