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티
『마침 잘 왔어, 여행자. 네 소원이 뭔지 들어보고 싶어.』
성우
정유정
무라세 아유무
소속
높은 하늘의 시인
사용하는 무기
신의 눈
바람
운명의 자리
가선자리
생일
6월 16일
설명
정체가 불분명한 음유시인. 가끔 아주 오래전의 노래를 부르고 가끔은 누구도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노래를 부른다. 사과와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좋아하고 치즈와 모든 끈적끈적한 물건을 싫어한다. 「바람」 원소의 힘을 끌어낼 때 원소의 모습이 깃털처럼 보여진다. 이는 그가 하늘하늘거리는 물건을 마음에 들어 하기 때문이다.
GM페이몬의 소개

벤티의 본명은 바람의 신 바르바토스야. 북부에 있는 얼음과 눈을 치우고 산을 갈라 몬드성을 건설했다구. 그리고 자신의 지혜를 몬드 백성들에게 전수하여 이 땅에 정착할 수 있게 했고, 또 백성들의 길고 힘든 생활을 지탱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축제와 기념일들을 만들었데!

벤티는 나쁜 짓 하는 악당을 무척이나 싫어하고, 약한 사람을 잘 돕는다구. 정말 마음씨 좋은 착한 신이라니깐~ 그리고 몬드성을 보면 딱 알겠지만, 몬드성에는 예술가가 참 많지?! 이건 다 벤티 덕분이지 히힛. 벤티는 노래, 술, 시를 참 좋아해! 그리구! 다들 많이 오해하는데 벤티는 여신이 아니라 남자 신이라구!!

「지금 너를 위해 아름다운 세상을 노래해 줄게—— 사계절이 바뀌어도 바람은 절대 멈추지 않아. 당연히 그들의 공로가 아닌 내 공로야. 음유시인이 없었다면, 누가 이걸 사람들에게 전하겠어?」 ——벤티가 술에 완전히 취하면 이렇게 고성방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