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티 부파관련 글이 잘 보이지 않아 아쉬워 내용 작성해봅니다. 일단, 밀순(세자르 ~ 타라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부파관련 글이라 스킬정보는 레티의 부파스킬 '파이어 크래커(약칭'파크')' 만 언급할 예정입니다. 레티가 파티한명일 경우에 부파하는 내용이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런글 처음작성해보는 거라 많이 부족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작성자 부파관련 셋팅(스킬각성 및 아티팩트)
  1) 파이어크래커 스킬각성 : B랭 SP소모감소
  2) 아티팩트 : 고양이 조각상
※ 저의 경우, 위와 같이 셋팅했을때 고양이를 사용하면 바로 사용가능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파이어 크래커 쿨이 대략 90초정도인데, 순회가도 고해제팟 아니면 해당 셋팅으로 무리없이 부파했습니다.
※ 레티의 스킬은 '레티 봄바'와 '디데이(홀딩기)' 를 제외한 액티브 스킬(뷰티풀 블레이즈, 파이어크래커, 클래버러시)은 사용 후, 바로 '평타 + 스매시' 스킬(2,3타 스매시스킬)들로 연계가능하며, 평타한번 사용한걸로 인식된상태가 됩니다. ex) 파크 설치 후, 바로 평스스를 누르면
바로 2타스매시로 발동.

2. 보스별 타이밍 설명
  1) 세자르
   첫부파 : 전투시작하자마자 뛰어가서 파크설치 후, 평스스 후, 다시 2타스매시.
   두번째: 세자르 불기둥 지나고 공중난사후 내려왔을때, 파크설치 후, 평스스 -> 세자르가 일어나고 강인도 깨지는소리 들으면 바로 2타스매시.
※ 세자르의 경우, 해제팟이면 딜조절 못하면 부파타이밍이 안나옵니다. 부파하고 싶으시면 파티원들에게 사전에 부파한다고미리 알려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네베레스
  첫부파 : 뛰어가서 잡몹 무시하고 보스에게 파크설치 후, 평스스 -> 2타스매시
※파이어크래커 경우, 일반몹은 붙지않고 관통합니다.  보스앞에 잡몹있다고 이동해서 설치각 보실 필요 없이 바로 써주셔도 됩니다.
 두번째 : 개인적으로 2홀이후 부파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카록, 델리아가 있을 경우, 2홀까지 연계가 있어서 자칫하면 홀딩도중에 강제폭발 될 수 있습니다.

 3) 라그나힘
  첫부파 : 바로 앞으로가서 파크설치후, 평스스 평평스  로 터뜨려 줍니다.
  두번째 : 라그나힘 피 5~6줄 정도에 쿨타임이 돌아오는데,
2홀 타이밍이 있으니 강인도를 봐주셔야하는데, 강인도가 절반정도 이면 그냥 설치해서 터뜨려주시고, 곧 깨질꺼같고 홀딩타이밍이 다가온다고 하면 컷신보고 파크를 터뜨려주시면 됩니다.

 4) 시에테(즉,분 캔중 하나 협의 필요)
  즉캔 : 강인도 50퍼 되기전 (48~50퍼 됐을때) 파크설치 후, 평스스 (평스스 하고계신 시점에 카메라이동씬이 나올것임) -> 카메라이동씬 끝에 시에테가 손앞으로 뻗어 손으로 까딱까딱 하고, 시에테기준 왼손으로 칼을 잡음. 이때 2타스매시의 스매시딜이 들어가야 됨.
※ 작성자의 경우, 파크설치후, 평스스하고  딜중지상태로 카메라이동씬 지켜보다가, 손가락 움직이고나서 칼잡기전에 약간에 서있는 모션이 있는데 그때 평타 누르기시작함.

 분캔 : 강인도 50퍼 도달 후, 카메라이동씬 때 파크설치후, 평스스  -> 시에테 두손으로 원을 그릴때 2타스매시딜
※분캔의 경우, 시에테 즉캔성공하면, 모션 초반에 뒤로 물러나며 움찔하다가 고개를 낮추고 있다가 일어서면서 분신술을  쓰는데, 저 같은 경우, 고개숙이다가 일어설때 평타를 누르기 시작합니다.

 두번째 : 시에테 4줄 컷신이후, 즉사 분신패턴 지나고 파크설치후, 강제폭발(평스스 평평스) 해주시면 됩니다.

 5) 에포나
   첫번째 : 에포나 보스 등장하자마자 앞에가서 파크설치 후, 강제폭발.
  두번째 : 막페 에포나에 파크설치 후, 강제폭발.

 6) 타라탄 (1쿵,1즉, 2쿵 가능 / 1홀이실 경우, 즉캔을 홀로 하시면 첫페 쌍캔(1쿵,1즉 둘다 캔슬) 가능합니다)
   1쿵 : 첫강인도 깨지고 나면 보스가 중앙에 가기전 컷신이나오고 첨에 무적상태이다가 포효하고 나면 딜이 들어가는데 이때 파크설치하고, 평스스 -> 보스 중앙 불장판후 발구를때 2타스매시딜로 강제폭발.
※ 1쿵의 경우, 강인도 깨진후 컷신에서 보스가 두손을 땅에 번갈아가며 치고 포효를 하는데, 포효할태 파크누르시면, 파크선모션후 발사할때 딜탐이라 설치가 됩니다. 이후 평스스를 해서 풀스택으로 중앙에 보내야합니다. 풀스택이 안되면 1쿵하기 어려우므로 타이밍연습 필요 하실겁니다. 보스가 중앙으로 점프후 착치하면 불장판 나옵니다. 불장판나오고나서 보스가 일어서는 자세를하고 약간의 텀이 있다가 발구르며 쿵패턴시전하는데, 약간의 텀이 있을때 평타쓰기시작하면 2타스매시딜이 딱 발구를때 들어가며 캔슬됩니다.
모션 보시구, 즉사장판나올때 홀걸어주시면 쌍캔됩니다.
쌍캔을 하면 홀딩기를 약간 느리게 하는경우라 2홀을 파티원이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주시고 파티원들과 조율하시면 됩니다.

   1즉: 1쿵을 파티원이 홀로 할껀데, 홀딩기 끝나갈때쯤 파크설치후 평스스 해주시고, 기다리다가 즉사장판나올때 2타스매시로 강제폭발하면 됩니다.
※ 레티가 1홀일 경우, 1쿵을 홀로 캔슬하면, 1즉은 시간상 할수가 없으므로 2쿵을 하시던지 쌍캔을 하시던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2쿵(파티원중 부파가능 캐릭 있을시) : 파티원 2홀을 했을시, 홀딩 끝나가는 시점에 파크설치후, 평스스 해주시면 4줄이후 보스가 표효합니다. 포효가 끝날때 평타누르기 시작해서 2타스매시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부파가능한사람이 레티한명일때) : 보스 막페에 파크설치후 강제폭발로 부파하시면 됩니다.

위 작성기준은 레티 한명만 부파가능할때 적어놓은 타이밍 설명입니다. 부파가능 캐릭이 있을경우, 부파타임이 단축될수 있으니 파티구성원 참고하시어 캔슬 조율 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작성자는 레티를 부캐로 운영하고 있어 주말위주로 합니다. 따라서 제 본캐인 '면죄된외설'로 귓으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