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과 전투 만족도가 높아 오래해도 질리지 않고 재미가 유지되는 본캐로 삼기에 적합한 캐릭터가 아리샤 입니다.

스킬 이해도가 높아지구 숙련될수록 재미가 배가 되는 특징을 가집니다.


*전체적인 특징
- 다채로움 (여러 연계기들과 공격 콤보들의 순서만 바꾸어도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선택지가 다양해지는 플레이 구조)
- 스피디함 (보스에게 붙어서 쉴틈없이 몰아치는 인파이팅 스타일)
화려함 (타격과 스킬 이펙트가 화려함, 너무 화려해서 이펙트를 30% 정도로 낮추어야 할 정도)
숙련성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선택지가 많은만큼 숙련 고점이 높지만 숙련이 쌓여가는 과정에서 플레이가 정착되는 재미가 있음)
연계성 (가지처럼 뻗어나가는 구조로 짜여져 있어서 상황에 맞추어 공격과 스킬들을 선택적으로 연계하면서 자신만의 루트를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음)


*개인적으로 바라는 점

1)- 스태미나 수급 또는 회복 개선 (적용)

2) 딜 버프

3) 레저넌스 개편

= 요즘 메타에 맞지 않는 방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루인블레이드처럼 커맨드 입력으로 바뀌고 캐스트마나와 연계가 가능하도록 바껴서 시전시간 리셋이 가능해지면 어떨까 생각해요. (보스추적 기능은 제외...)

(미울의 루인 스피어와는 다르게 시전영역을 한번 정하면 이동도 불가능하고 단순히 타격만 하면 되는 스킬이 아닌 리스크가 있으므로 경직은 유지)


4) 스킬들의 타격음을 선택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 추가

= 아리샤 피오블 타격음이 다른 음으로 교체됐으면 좋겠습니다. 타격음 불만은 오래 전부터 계속 있었는데 타격음만 개선해줘도 게임이 더 재밌어집니다.


5) 이펙트 개별 조정 (모든 캐릭터들에게 이로운 기능)

= 피오블의 타격 이펙트가 너무 강하면 보스 패턴이 안 보이는데 또 줄이면 마나스톤이나 다른 스킬들이나 유용한 버프 이펙트가 줄어들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합니다.


6) 캐스트마나 표식 온오프 기능 추가

= 이 부분은 다른 아리샤 유저분들 의견도 들어봐야 하지만

새로운 표식을 다른 몬스터에 새길 수 있도록 원하지 않는 표식을 지우는 기능이 추가되면 어떨까합니다.


7) 구캐 텍스처 개선 & 신캐들과 피부톤 동일화 & 우아한 메이크업 추가
화장이 적용된 텍스쳐와 아닌 텍스쳐로 캐릭터 선택창에서 조차 차별이 느껴지는데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8) 무기 룩에 스파이크(가시) 좀 그만...


9) 키가 씹히지 않는 탭키 전환 (비활성 -> 활성 은 매끄럽지만 활성 -> 비활성은 키가 씹힘)

10) 마나스톤 개편



다른 아리샤 유저분들 의견도 받아요~
귓말이나 우편이나 댓글로 주셔도 좋아요~



겹치는 내용들도 있으니 필요한 부분들만 찾아서 보시면 돼요.

고민이나 질문 있으시면 "지나"로 문의주세요.
귓말, 우편, 친추, 댓글 다 받아요~





◈ (2024)/변경점 패치내역 (일부 내역 / 2024년 최근까지)



◈ (2024 간략화)/롱블레이드 아리샤 옵션 설정, 스킬세팅 팁 (수정) (권장)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적응하고 계신 분들에게 필요한 필수 설정들을 다뤘어요.

*캐스트마나, 둠세이어 확장슬롯 키 세팅 (추가, 매우 중요) 부분을 추가했어요. (2022/09/04 추가)



◈ 체험(플레이) 영상과 가이드맵 링크 (로드 착용X / 스태미나 버프 적용X)

체험영상은 설명이 없어서 플레이만 플레이의 전체적인 흐름만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스킬트리&가이드맵은 조금 익숙해져갈때 보시는거라서 안 보셔도 돼요.



◈ 소소한 아리샤 메이크업 공유 (링크 수정)



◈ 롱블레이드 아리샤 기초? (임시, 대충 끄적) (2023/01/25 추가)

최근에 바꾼 키 설정과 롱블레이드 아리샤의 대략적인 설명?



◈ 롱블레이드 아리샤 스킬 각성 추천 + 일부 스킬 설명



◈ 롱블레이드 아리샤 딜싸이클 (마블 & 샤픈)

마블 모드(마나 블레이드 상태, 마나 On) 와 샤픈 모드(샤픈마나 상태, 마나 Off) 에서의 딜싸이클



◈ 롱블레이드 바뀐점(과거 패치 내역)과 팁글모음 (아리샤 연어 분들을 위한 글)

워프홀 e 광캔, 탭(전환모션)캔슬, 루둠둠 커맨드 간소화, 레저넌스 슈퍼아머 등을 다뤘어요.
아리샤를 오래 전에 알았거나 오랜만에 오신 연어 분들을 위한 글이에요.



◈ 2021 12/15 아리샤 롱블 딜싸이클+운용법+마나수급 (PC용) (접혀있다가 누르면 펼쳐짐)

팁글의 원본이구 상세한 내용을 다뤘어요.



◈ 롱블레이드 아리샤의 주요 특징
- 다채로움(플레이 선택지가 다양함)
- 스피디함(보스에게 붙어서 쉴틈없이 몰아치는 스타일)
- 화려함(타격과 스킬 이펙트가 화려함)
- 숙련성(선택지가 많은만큼 숙련 고점이 높지만 숙련이 쌓여가는 과정에서 플레이가 정착되는 재미가 있음)
- 연계성(공격과 스킬들을 선택적으로 연계하면서 단점들을 보완하는 재미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