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초콜릿
2022-06-20 06:30
조회: 2,285
추천: 6
시공간 왜곡 Pt.3 - 회피캐를 위한 타로스 4페이즈 공략! (데이터주의)전국의 9799만 9899분의 마영전 유저분들 안녕하십니까. 오늘이 벌써 3번째 글이네요. 원래 움짤 글은 이번을 마지막으로 빠르게 끝내려고 했는데요, 타로스가 패턴이 워낙 많은데, 인벤은 1글에 움짤을 30개밖에 못 올려서, 좀 애매하게 서로 나뉠 것 같더군요. 그래서 부득이하게 1회 연장되어, 총 5편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요즘 한 1일~2일마다 공략글을 1개씩 적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ㅎㅎ * 본 공략글은 움짤만 수십개를 사용하여 설명하므로, 데이터 사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설명은 움짤을 위주로 드립니다.] 4페이즈 : [ 시공간 왜곡 : 거인+대검, 쌍검 동시 사용 ] 4페이즈 - 1) 슬로우 모션 1타 - 슬로우 모션 2타 - 3타 - 짤딜 - 한번 더 후리기 : 한번 더 후리기는, 어그로 대상인 캐릭터를 쫓아서 벱니다. 대상 캐릭터가 뒤에 있으면 뒤후리기를 하고, 앞에 있으면 앞후리기를 합니다. 4페이즈 - 2) : ㅋㅋㅋㅋ 이건 사실 1페때 패턴이 살짝 바뀌어서 그대로 다시 나온 겁니다. : 1타 - 2타 - 바람의 상처 올려베기 - 착지 : 착지때 피하셔야 됩니다. 1페때처럼요. 4페이즈 - 3) ㅋㅋㅋㅋ 어디서 많이 본 패턴이죠? 1페 패턴이 그대로 다시 나온 겁니다. 꽂는 건 뭐라고 말씀드렸었죠? 지속딜입니다. 거인이라 그런지 꽂고 후속타가 좀 박자가 느려졌지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4페이즈 - 4) 1타- 2타 - 점프 공격 - 검기 방출 4페이즈 - 5) 1타 - 밟기 - 녹색 퍼지는 장판 - 내려찍기 4페이즈 - 6) 4페이즈 - 2)번 파생 패턴입니다. 이번에도 착지만 하겠지 했는데, 십자 장판이 1번 나왔다가 조금 쉬고 한번 더 나옵니다. 4페이즈 - 7) 코코볼 - 후속 코코볼 - 장판 : 녹색 코코볼에 맞으면, 헉헉상태(스태미나가 0에서 회복 안 됨)가 됩니다. ㄷㄷ 테섭에서는 저 코코볼을 회피캐의 경우 막아서 깨트릴 수가 없으니까, 안 사라지고 플레이어 주변을 계속 맴도는 거지같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4페이즈 - 8) 두번 횡베기 - 짤딜 - 바람의 상처 4페이즈 - 9) 손에서 코코볼 쏘기 - 대검 찌르기 - 검 회수 검 회수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피해야죠. 그건 물론인데, 얘가 오른손에 검을 들고 왼쪽으로 회수하네요. 그럼 자연스럽게 오른쪽이 비니까, 등짝을 때려주기 좋겠네요. 4페이즈 - 10) 1페이즈 때 나왔던 돌진 패턴 - 후에 내려찍기. 1페이즈 패턴이 베이스이고, 거기에 살만 붙인 겁니다. 4페이즈 - 11) 1페때 나왔던 올려베기입니다. 4페이즈 - 12) 거의 뭐.. 거인 모드일때 궁극기 비슷한 것 같습니다. 패턴이 길어도, 피하기 어렵진 않습니다. 저거 타로스가 점멸했을 때 캐릭터가 닿으면, 맞는 것처럼 묘사가 되긴 하는데, 피가 달진 않았습니다. 4페이즈 - 13) 1) 파티가 시간 내에 정해진 정도까지 보스의 체력을 잘 깎았을 경우, 4줄 이하부터 아래 영상 13분 59초에 나오는 것처럼 페이즈가 쌍검으로 전환됩니다. : 2) 그렇지만 시간 내에 HP를 정해진 정도까지 다 깎지 못하였을 경우, 4페이즈 맵이 다음처럼 최소 1번에서 최대 2번까지 축소됩니다. : 맵이 2번 축소됬을 경우, 타로스가 대검 다음에 쌍검을 들고 덤벼들기 때문에, 좁은 부채꼴 맵 + 쌍검이 되므로, 회피캐는 정말 유례없는 생지옥을 경험하게 됩니다. : (저도 몇번 체험해봤는데요, 떨어지면 낙사라 넘세도 못쓰겠음 ㅋㅋㅋㅋ) 4페이즈 - 14) 지금부터 다시 쌍검 페이즈입니다. 패턴 자체는 3페 때랑 똑같은 게 많습니다. 그래도 다시 복습하면서, 차이점을 살펴봅시다. 이거를 맵이 2번 줄었을 때 쓰니까, ㅋㅋㅋㅋ 꽉 차네요. 피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4페이즈 - 15) 네 제가 가장 싫어하는 그패턴입니다. 이거는 저도 많이 봐둘수록 좋아서 다시 넣었습니다. ㅋㅋ 진짜 견제기 개같긴 하당. 4페이즈 - 16) 자세히 보면 맵이 2번 줄은 상태인데, 이때 이 패턴 이해도가 낮으면 절대 안됩니다. 무조건 죽기 때문이죠. ㅋㅋㅋㅋ 알면 피할만 합니다. 위협적이긴 하지만. 4페이즈 - 17) 장판칼질 다시 나옵니다. 다시 복습하고 좋죠. 칼질이랑 장판 둘다 봐줘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4페이즈 - 18) 이거는 잘보셔야됩니다. 3페랑 4페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 일단 이거 어차피 4페에 다시 나오니까 이전글에서 말씀 안드렸는데, 이거 3페에도 똑같이 나옵니다. 발차기가 정말 빨라요. 신경을 쓰고 있어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찌르기가 지속딜입니다. : 마찬가지로 피해도 맞는 경우가 있단 소리죠. 그런데 이거는 좀 불확실한 부분이 있는게, 3페, 5페에서는 확실하게 이게 지속딜이라 피해도 맞았는데, 여기서는.. 좀 애매하달까... 제가 워낙 잘 피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4페에도 지속딜인지 아닌지 마지막 공략글에서 잘 살펴보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게, 3페, 4페 둘다 나오는 기존의 패턴이에요. 근데 4페이즈에서는 이게 한 단계 강화가 되서 나오는 게 있습니다. : 차이점이 느껴지십니까? 두 번째 찌르기에서, 투명해진 후 점멸을 하죠. 저 두 번째 찌르기가, 여기 4페이즈에서는 유도 패턴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캐릭터가 얼마나 멀리 있던지 간에 상관없이, 투명해진 후 점멸로 갑자기 등 뒤에까지 쫓아와서 찌릅니다. 그래서 멀리 있다고 방심을 하면 안됩니다. 여기서는. 근데 타로스가 멍청해서, 투명해져도 검의 불빛이 다 보이기 때문에, 눈으로 계속 쫓으면 어디로 순간이동을 하는지 포착할 수 있습니다. 4페이즈 - 19) 이전 글에도 설명했던 X자 장판입니다만, 파티플의 변수란 것이, 붙는게 뜻대로 잘 안되고, 저 장판들이 개같이 나와서 죽는 경우가 분명히, 충분히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더 보겠습니다. 이거는 못피하면 무조건 죽습니다. ㅋㅋㅋㅋㅋ 잘 보고 침착하게 잘 피하면, 살 수 있을겁니다. * 본 공략글은 테스트 서버의 데이터를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본섭 패턴을 제가 공부해본 결과, 제가 설명한 패턴들은 테섭이든 본섭이든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4페이즈의 거의 모든 패턴을 다루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혹시 놓친 패턴이 있다면, 그것들은 마지막 공략글 때에 최대한 모두 다 다룰 예정입니다. 똑같은 말을 반복해서 송구스럽습니다만, 공략글을 보셨어도, 꼭 들어가서 직접 해보셔야 됩니다. 공략을 그냥 보기만 하는 거랑, 보고 실전에서 열심히 연습해보는 거랑은 또 천지차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피드백 많이 부탁드립니다. 본섭 패턴 공부 좀 더 하고 난 후에, Pt. 4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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