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크기나 굵기는 시력이 조금 낮은 분들을 위함..)

 

게임에서 대규모 전투는 왜 없을까... 라고 여러번 생각했는데요..
엄청난 유닛수는 아니더라도 미궁에서는 몇십마리의 몹이나 일반던전에서 몇십의 거미나 젤리가 나오는 것도 있는데 여러유닛의 대규모 전투는 왜 없을까 하면서 글 올립니다.


지금 대충 생각난 것은 몇몇의 레이드 및 일반 보스들이 자신들의 군이나 그런것을 통합 + 동맹을 맺어(오거, 고블린, 그렘린) 인간족(유저에게) 대규모 전쟁을 거는겁니다.
그리고 전투진행은 몇몇의 중보스 및 일반 몬스터들이 나오는 사막이나 넓은 지역의 맵(렉이 별로 없는것;) 에서 나와서 유저끼리 싸우다 그 곳을 점령후 초전방 쪽으로 가면서 몬스터의 의한 원거리 공격 투석기 공격이나 그런것도 심해지다가 최전방에서는 1~4명의 일반보스 및 레이드 보스와 싸우다가 전세가 밀리는 몬스터들이 몇몇의 원거리공격[투석기나 원거리 마법 활 공격등] 또는 전멸기 비슷한걸 할때나 광역 전멸기 등을 사용할때는 나오지 않은 인간이 만든 대량학살용[이전에는 투석기 뿐이었지만] 무기를 사용하여 그것을 막는겁니다. 그걸 조금 다르게 바꿔서... 마치 대형 세열 수류탄 같은거 처럼 만드는 겁니다..
폭발할때 무수한 파편이나 구슬이 날려 일정 범위내 몬스터를 그로기나 사망시키는 걸로 원거리나 광역전멸기를 막는겁니다. 전투를 이기거나 지고나서 전리품 으로는 보스나 특정 중보스 코어에서 나오는 아이템으로도 아티펙트를 사거나 무기 혹은 방어구를 제작해 주는겁니다.

 

p.s : 전투참가 가능한 인원은 최저 8~16명 레이드의 딱 두배!! 몬스터 나오는건.. 서버에서 안정적으로 실행할수 있는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그냥 짧게 생각해본겁니다. 이런게 있으면 pvp가 싫은 사람도 좋아하던 사람도 비슷한 전투가 싫던 사람도 좀 재밌게 즐길수 있을꺼라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