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몬스타는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 이상의 플래그십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과 스피커 등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케이스와 파워서플라이 시장에도 새롭게 진출을 하면서 가격대비 높은 성능의 제품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마우스는 게임용으로 잘 알려진 Pixart사의 PAW 3395 센서를 탑재하여 최대 26,000DPI와 최대 가속 50G와 최대 추적 속도 650IPS의 뛰어난 성능의 제품입니다.


안정적인 출력과 낮은 지연 시간을 보장하여 저전력 소비로 전력 걱정을 덜어주는 Nordic52840 플래그십 메인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K(RPT : 풀링레이트) 수신기를 제공하여 최대 4000Hz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해서 초고해상도에서도 더욱 정교한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유선과 무선(2.4GHz) 그리고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해서 다양한 유무선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4g의 초경량 무게로 깃털처럼 가벼워서 더욱 스피드 있고 편안한 조작감이 가능하며, 게임을 위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텍스처 무광 마감처리와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위한 큰 사이즈의 테프론 피트 2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400/800/1600/3200/4800의 5단계 DPI가 기본 설정되어 있으며 100DPI씩 미세 설정으로 최대 26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2.7(L) x 62.5(W) x 37.8 (H)mm의 적당한 사이즈에 최대 140 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지금부터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4K 수신기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적인 모습


블랙&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는 비닐로 밀봉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4K 수신기









고퀄리티의 파라코드 C타입 케이블









수신기와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여분의 테프론 피트









사용자 설명서










3. 마우스 외형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의 전체적인 외형


좌우대치형 디자인의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에 가장 보편적인라고 할 수 있는 그립쉘을 적용하여 호불호가 거의 없는 디자인의 마우스라고 하겠습니다.












측면 버튼 부분












반대쪽 측면부









DPI 변경 버튼


5단계 최대 26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스크롤 휠 주변에 LED바가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RGB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타입 충전 겸 유선 케이블 연결 포트















바닥에는 큰 사이즈의 테프론 피트 2개가 부착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가능합니다.









Pixart사의 PAW 3395 센서









바닥에는 DPI 버튼과 모든 변경 버튼 그리고 폴링 레이트 변경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이 DPI 버튼이고 상단 LED로 5단계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이 RPT(폴링 레이트) 변경 버튼이고 DPI 버튼과 동일한 색상으로 5단계(125-500-1000-2000-4000Hz)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모드 사용시 폴링 레이트는 125Hz로 고정됩니다.









중앙에 있는 모드 설정 버튼은 좌측이 블루투스 중앙이 유선 그리고 우측이 무선(2.4GHz) 모드입니다.









블루투스 모드의 경우 DB에서 연결하는 방법 설명이 안되어 있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변경 버튼을 블루투스 모드로 변경하고 좌클릭 + 우클릭 + 스크롤 휠을 동시에 3초간 누르면 스크롤 휠에서 파란색 LED가 점등됩니다.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했다는 신호로 PC나 스마트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기 검색을 하면 GUTS EXTREMEX M4K가 표시됩니다. 


바로 연결이 안되는 점이 아쉽긴 하나 한 번만 설정해 놓으면 되는 부분이라 위 설명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4. 소프트웨어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홈페이지(http://www.monstargear.co.kr/) -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 - [SW]마우스 - ExtremeXM4K 게시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한 초기 화면


유선과 무선(2.4GHz) 모드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에 배터리 잔량과 연결 모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좌측 하단부에는 5개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버튼 설정 메뉴









DPI 변경과 폴링 레이트 설정 메뉴









매크로 설정 메뉴









조명 효과 설정 메뉴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LED 영상


스크롤 휠 테두리에 LED가 점등되며 라이트 끄기 - 단색 라이트 - 브래싱 모드 - 레인보우 모드 등 총 네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마우스 설정 메뉴









시스템 설정 메뉴










5. 그립감 및 실사용 평가






그립감은 상당히 주관적인 견해이므로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쥐듯 쥐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이 방식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선호하는 그립이며 좌우 대칭형 그립쉘 중에서는 가장 보편적인 디자인이라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클로우 그립(Claw Grip)


손가락 끝을 마우스에 대고 손가락과 손목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그립법으로 마치 새의 발톱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마우스 뒷부분이 손바닥과 거의 완벽하게 밀착되면서 검지와 중지가 좌우 클릭 스위치 중앙에 위치하게 되면서 팜 그립 못지 않은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핑거 그립(Finger Grip)


손가락만을 사용하여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그립법입니다.


초경량에 핑거 그립에 적당한 사이즈로 아주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킁으로 만족스러운 그립감이네요.









4K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는 만큼 제대로 적용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4000Mh를 넘지는 않았지만 근접하는 3870MHz까지 동작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균도 3200MHz라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부드럽고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에 오른손잡이 전용 제품으로 4K(RPT : 폴링 레이트) 수신기를 제공하여 최대 4000MHz 폴링 레이트 설정이 가능해서 초고해상도에서도 더욱 정교한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유선과 무선(2.4GHz) 그리고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해서 다양한 유무선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으로 잘 알려진 Pixart사의 무선 전용 최고급 센서인 PAW 3395 광학 센서를 탑재하여 최대 26000DPI와 최대 가속 50G 그리고 최대 추적성도 650IPS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안정적인 출력과 낮은 지연 시간을 보장하여 저저녁 소비로 전력 걱정을 덜어주는 Nordic52840 플래그십 메인 컨틀롤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500mAh의 내장 배터리를 적용하여 최대 14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54g의 초경량 무게로 깃털처럼 가볍다는 말이 아주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더욱 스피드 있고 편안한 조작이 가능하고 게임을 위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텍스처 무광 마감처리와 부드러운 슬리이딩을 위한 큰 사이즈의 테프론 피트 2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5만원 중후반대의 금액에 구매가 가능한 하이엔드급 무선 마우스로 4K 이상의 초고해상도에서도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해 줄 제품을 찾는다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강추합니다.




이상으로 몬스타 가츠 익스트림엑스 M4K 유무선 마우스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