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3-02 14:11
조회: 12,765
추천: 0
포지션 랭크에 따른 lp 획득 이전처럼 연승한다고해서 mmr이 높아진다고해서 lp를 더 받지않는다. 실제 본인은 10연승이상을 여러번 했어도 지난 시즌과 같은 lp획득의 변화는 없었다. 2. 특정 포지션이 높고, 나머지는 낮을 경우 특정 포지션은 승리시 페널티를 받는다. 예를들면 탑은 플1인데, 나머지가 골드면 탑으로 20연승을해도 승리시 18점정도밖에 못 받는다. 이전 mmr개념이란 게 의미가 없다. 3. 그러나 특정 포지션이 높고, 나머지는 낮을 경우 낮은 포지션은 승리시 어드벤티지를 받는다. 예를들면 탑은 플1인데, 나머지가 골드면 나머지포지션으로 승리시 +27~+30점사이를 받는다. 그리고 패배시에는 -13 ~ -15점정도가 깍인다. 승급전 패스도 종종있으며, 2단 승급도 빈번하다. 4. 이 현상은 티어간 괴리에 따른 부작용을 막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 이런 현상을 막고자 하는 미배치 계정은 전포지션의 배치를 보지 않고, 하나의 포지션만 주구장창하는게 좋다. 시즌초 호기심에 모든 포지션의 배치를 보고 시작한, 특정포지션만 하는 유저들은 굉장히 고통받는 시스템이다. 포지션간 티어의 괴리를 줄이지 않으면 본인이 원하는 주포지션은 점수올리기가 굉장히 힘들어진다. 5. 응용 - 올라운더라면 한 포지션을 빡세게 올려놓고 나머지 포지션을 스트레스받지 않고 승리시 +27~+30/패배시-13~-15/ + 2단승급을 통해 올려버린다. 6. 결론 - 전시즌에 브론즈 실버였다면 한 포지션 파서 다이아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해진 티어 지박령 점수 획득 시스템
EXP
8,921
(90%)
/ 9,001
|
토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