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게시판에서 벨코즈 q 엇각 어떻게 써야하는지 물어봐서 썼었는데 팁게에도 올리면 괜찮을 것 같애서 써보는 벨코즈 q각

일단 알다시피 벨코즈 q는 가다가 중간에 직각으로 꺾이는 형태다. 그래서 원래 사거리가 1000이라고 가정하면(실제론 1050인데 숫자가 애매하니까 1000이라고 해보자) 실제 사거리는 끝까지 가고 꺾고 다시 가는 것까지 포함해서 1000 루트 2 = 뭐 한 1414가 된다. 참고로 제라스 q 최대 사거리가 1400이니 제라스가 q 모으고 있다면 일단 q를 쏘고 뒤로 빼서 일방적 딜교가 가능하다.

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하면 잘 맞출 수 있느냐? 라고 물어보면 이 그림을 보면 좋을 것이다.

자, 원과 지름을 그려보고 양 끝에 벨코즈하고 적 챔프가 있다고 가정해본다. 그러면 여기에서 임의의 점을 잡고 그 점까지 합쳐서 삼각형을 만들면 이 삼각형은 '무조건' 직각삼각형이 된다. 혹시라도 아직 안배운 사람 or 수포자가 있다면 그냥 이렇다는 것만 알면 된다.

그런데 q가 중간에 가다가 직각으로 꺾을 수 있다? 그러면 저 점이 벨코즈 q 꺾는 점이라고 하면 저기에서 꺾으면 맞출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q를 맞출 때 대충 이렇게 생각하고 쏜다.

1) 일단 나는 카메라를 챔피언 고정으로 맞추고 한다. 그래야 q 최대 사거리에 대한 원을 쉽게 그릴 수 있으니까.
2) 그 최대 사거리 안에 적이 있다? 그러면 감으로 나하고 적 사이의 직선을 지름으로 잡고 원을 그려본다.
3) 그러면 일단 그 원에서 꺾으면 적이 움직이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무조건 맞는 것이다.
4) 이제 그 원의 점으로 맞춰 쏠 때 중간에 미니언이 맞는지 안맞는지 본다. 만약에 맞을 것 같다? 그러면 미니언 안건드리고 통과하는 지점 찾아내서 쏘면 된다.

이렇게 해서 맞추면 된다고 생각함.

참고로 일단 맞추는 것은 저렇게 생각하면 되는데 실제론 q 자체의 사거리가 있으니 만약에 쏜다고 하면



이렇게 벨코즈, 적을 중심으로 반지름이 q 사거리인 원을 그려서 겹치는 빨간 부분이 맞추는 구역이라고 보면 됨. 이것도 q 사거리를 챔피언 중심으로 하면 바로 알 수 있으니 그려보면 되고.

전에 q저격으로 적 잡았던 예시를 가져옴.




실제 벨코즈 q 꺾는거까지 포함해서 나오는 범위가 저렇게 되므로 이미 스펠+대쉬 다 빠진 루시안은 죽을 일만 남음. 앞무빙 치면 내가 일찍 끊으면 되고 그대로 뒷무빙만 쭉 해서 저렇게 죽게 된거니.

결론: 원을 ㅈㄴ 많이 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