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쥐들의 여왕: 퓨어란

특징: 근접, 암살자, 마법사
사정거리: 125

 


Ravage(유린)[passive: 가벼운 식사]


퓨어란이 적의 뒤에서 가하는 다음 기본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피해를 주며 추가 피해량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해를 받은 대상은 8초 동안 이 효과로 인한 추가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부가설명: 체력 코스트를 사용하는 퓨어란의 부가적인 체력회복 스킬이자 순간폭딜을 도와주는 딜링기 입니다. 제드와 비슷하게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데미지를 주지만, 체력이 50%되어야 발동되는 제드의 패시브와는 달리 적의 뒤를 공격해야 발동된다는 점으로 설정했습니다.


Feast(포식)Q. 굶주린 박쥐 때


퓨어란이 적을 향해 굶주린 박쥐 때를 날려 보내 목표로 지정된 대상을 포함한 주위 적들에게 3초에 걸쳐 60/105/150/195/240(+0.6AP)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해당피해의 5%(챔피언은 최대 20%)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부가설명: 도트형 데미지를 가하는 스킬이자 퓨어란의 주력이 되는 라인 유지력 스킬입니다. 딜링면에서는 그리 큰 효율을 보이지 않으나 타겟팅 된 대상 주위까지 공격하는 광역 스킬로써 라인 푸쉬력 또한 뛰어나도록 설정했습니다.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W. 그림자 기습


퓨어란이 박쥐 때로 변해 타겟팅이 되지 않는 상태로 적에게 돌진하여 70/105/140/175/210(+0.45AP)의 마법피해를 입히며 적 뒤로 이동합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릴 경우 그림자 기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
체력소모: 현재체력의 8%

부가설명: 퓨어란의 스킬콤보의 시작을 알리는 스킬이자 한타때 잘큰 퓨어란이 맘대로 설치고 다닐수 있도록 만든 스킬입니다. 마오카이의 뒤틀린 전진과 유사하게 적에게 다가가는 도중에 무적판정이 되어 적의 스킬을 씹을수도 있으며 킬 또는 어시스트를 먹을 경우 쿨이 초기화 된다는 점을 이용해 도주 추노에도 효율적인 스킬로 설정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희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E. 박쥐 방출


퓨어란이 주위에 박쥐 때를 퍼뜨려 주위 적들에게 70/120/170/220/270(+0.7AP)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0.75초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범위: 4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
체력소모: 현재체력의 4%

부가설명: 퓨어란의 순간폭딜의 주범이 되는 스킬이자 궁극기를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cc기가 포함된 스킬입니다. 다만 스킬을 시전하는 속도가 있고, 범위또한 그렇게 넓은 것이 아니라 쓰는 타이밍을 잘 정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판정은 한번에 들어가는 것이아니고 0.5초 동안 총 5틱의 데미지를 연달아 주면서 공포에 빠지게 하는 형태입니다. 공포를 시전하는 동안 퓨어란 또한 아무행동도 취할 수 없기에 실제로 공포 0.75초는 스킬의 5틱 데미지를 전부맞게하는 것과 평타한대 정도 더 때릴 수준의 여유밖에는 주지 않습니다.

Terrify(공포)R. 비행/급습


최초 시전 시: 1.5초간의 정신집중 후 8초간 퓨어란이 공중을 활강하여 타겟팅이 되지 않는 상태가 되며 이동속도가 100/120/140% 증가합니다. 이속 증가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감소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퓨어란이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자신이 활강하고 있는 위치에 떨어지며 150/250/ 350(+1.2AP)의 마법피해를 주며 범위 내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장자리에 있는 적들은 75%의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이동속도가 80%느려집니다. 스킬 지속 시간 이내에 급습을 시전하지 않으면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0/110

부가설명: 퓨어란의 기동성을 맡는 스킬이자, 한타에서 갑작스런 이니시를 넣을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퓨어란이 비행을 하고 있는 동안 퓨어란의 위치는 바닥에 드러난 작은 원으로(엘리스가 하늘로 올라갔을때 이 이펙트가 남아있듯) 적들은 퓨어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벽은 넘을 수 없습니다. 다만 순간적으로 증가하는 이속으로 로밍력과 기동성 하나는 최상급에 속하는 스킬입니다. 비행에 들어가기 까지 시전시간이 있기에 라인전에서는 써먹기 보다는 로밍으로 활용하는 스킬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 부가설명: 흔히 영화에 나오는 뱀파이어를 연상하며 만든 챔피언 입니다. 롤에서도 뱀파이어를 연상케하는 블라디미르가 있으나 블라디미르는 진짜 피만을 다루더군요. 뭔가 영화속에서는 박쥐로도 변하고 상대도 매혹하고 하는데 말이죠ㅋ

 

챔피언 설정상 암살자인 만큼 W, R스킬을 통해 기동성을 최대한 부각해보았습니다. 또한 역시 뱀파이어라면 흡혈스킬이 있어야 하기에 라인유지에 좋은 패시브와 Q스킬을 만들었구요. 사실 박쥐를 주력으로 활용할 생각은 없었으나 뱀파이어 하니까 젤먼저 생각나는것이 박쥐라서 스킬 구성을 박쥐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근대 만들고 보니 살짝 여성형 배트맨이 생각나기도 하는 군요.

만일 퓨어란을 다루신다면, Q로 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짤짤이를 하다가 킬각이 나올때 W로 순간 적인 접근과 함께 패시브와 E스킬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이 힘든 상대를 만났다 하더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라인푸쉬에 특화되어있는 Q스킬로 라인을 확 밀어버리고 R로 로밍을 다니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