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이 적용되기 전 마지막 패치인 8.22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두 달 간 변경사항이 비교적 적었지만, 이번 8.22 패치에서는 파이크와 시간 왜곡 물약 룬에 몇 가지 대규모 변경사항이 적용되면서 게임플레이 관련 요소가 다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월드 챔피언십이 마무리되었고 몇 주만 있으면 내년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니 2018년 목표를 위해 마지막으로 힘내주세요!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누누와 윌럼프는 업데이트된 후 그다지 뚜렷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사용성을 개선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변경사항을 적용했지만 효과가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누누와 윌럼프가 다른 챔피언과 경쟁할 수 있도록 더 직접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57⇒61
Q - 잡아먹기
기본 치유량:37.5/60/82.5/105/127.5 (+주문력의 35%)(+추가 체력 5%)⇒60/96/132/168/204 (+주문력의 56%)(+추가 체력 8%)
몬스터/미니언 대상 치유량:기본 치유량의 200%⇒기본 치유량의 125%(수치는 그대로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르블랑이 이상할 정도로 가볍게 하향 조정되는 것 같다면 맞게 생각하셨습니다. 르블랑은 8.22 패치 기간 동안 강한 위력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다음 패치에서 프리시즌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르블랑을 상대하는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 게임에서 마법 저항력을 상당히 증가시킬 수 있게 되면서 르블랑이 간접적으로 약화될 겁니다. (스포일러는 아니겠죠?)
최후의 일격 도우미 효과가 삭제됩니다.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무결처형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칼리가 업데이트된 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숙련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지나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몇 가지 부분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미니언/몬스터 처치로 얻는 골드, W - 황혼의 장막으로 보호받는 빈도, 그리고 공격로 단계에서 무결처형의 위력을 감소시키면 아칼리가 게임 초반 이점을 확보하기가 더 어려워질 겁니다. 한편, 게임 후반 피해량을 증가시켜서 아칼리가 게임 초반의 어려움을 이겨냈을 때 더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반
삭제속임수는 안 돼요:이제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할 때 피해량이 4 부족해도 최후의 일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체력 막대에서 회색으로 표시되는 최대 체력 회복량이 최대 체력에 따라 증가하지 않지만 공격력에 따라 더 크게 증가합니다. W - 유령 잠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공격력 대신 물리 관통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E - 망자의 물살 기절 효과가 스킬 레벨 대신 물리 관통력에 따라 강화됩니다. R - 깊은 바다의 처형이 물리 관통력에 따라 강화됩니다.
파이크의 스킬은 높은 위험과 높은 보상을 노리는 플레이를 할 때 상당한 활용도를 보이도록 설계되었지만, 파이크는 탱킹 능력을 성장시킬 때가 많기 때문에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경우가 그다지 없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에서는 파이크의 활용성이 기본 능력치 대신 공격적 성장 능력치에 따라 증가하도록 조정했으니 안전한 플레이에 맞게 성장시킨다면 파이크를 공격적으로 플레이했을 때 전과 같이 폭발적인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할 겁니다. 일부 마나 소모량이 감소했으니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과 얼어붙은 심장 아이템 대신 더 아슬아슬한 플레이를 위한 아이템을 쉽게 선택할 수 있겠죠.
일반
추천 아이템: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회색으로 표시되는 최대 체력 회복량:최대 체력의 25% + 추가 공격력 100당 21% (최대 추가 회복량: 50%)⇒체력 80 + 추가 공격력 1당 체력 8 (최대 추가 회복량: 최대 체력의 60%)
이제 물약과 비스킷의 회복 효과가 앞당겨 적용되지만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제 영약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모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변화시키는 룬이 있다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시간 왜곡 물약 룬은 중단 공격로와 상단 공격로를 담당하는 챔피언의 지속력을 지나치게 강화하기 때문에 성장형 챔피언에게는 거의 필수적인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또한 비스킷 배달 룬의 효과도 너무 강화시키기 때문에 시간 왜곡 물약 룬과 비스킷 배달 룬은 거의 대부분 함께 선택되면서 영감 빌드의 룬 선택 가능성을 사실상 없애고 있습니다. 물약 또는 비스킷의 회복 효과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는 대신 회복 효과를 앞당겨 적용하게 되면 공격로를 오래 유지하려고 할 때보다 전투에서 체력을 약간 회복하고 싶을 때 물약을 사용하게 될 겁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느끼셨을 수도 있겠지만, 이동 속도 +5% 효과가 3분이나 지속되는 것은 너무 지나쳤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남용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전에 시간 왜곡 물약 룬이 영약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신규칙칙폭폭:물약이나 비스킷을 사용하면 체력이나 마나, 또는 둘 모두의 회복량 50%가 즉시 적용되지만 해당 효과가 끝날 때까지 해당 소모품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후 지속시간 동안 초당 체력/마나 회복량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삭제홀짝:이제 물약, 비스킷, 영약의 지속시간이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원기회복:물약이나 비스킷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이동 속도가 5% 증가하는 것은 그대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