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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1 0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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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1일(수) 13.1 패치노트(수정)리그 오브 레전드 2023 시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추가 패치 노트2023년 1월 16일 추가 패치 노트 1람머스
버그 수정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잭스중간 규모 업데이트로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Q - 도약 공격
E - 반격
R - 달인의 저력
기타
아트록스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사용 중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아트록스는 오랫동안 상단 공격로에 죽음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프리시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고 새 시즌이 시작되는 지금이 바로 상단 공격로에 미치는 아트록스의 강한 영향력을 조정하기에 알맞은 시기입니다. 아트록스의 피해량과 체력 회복량 그리고 이동 속도를 하향해 이 다르킨과 상단 공격로의 다른 챔피언들 간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
E - 파멸의 돌진
R - 세계의 종결자
문도 박사기본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하며, E - 둔기에 의한 외상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마지막 패치에서의 변경 이후로 문도 박사는 탑과 정글을 가고 싶은 데로 가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변경사항으로 성장형 탱커로서 문도 박사에 힘을 싣는 데 성공했으니 문도 박사의 위력을 낮추어 잠재적 의료 사고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E - 둔기에 의한 외상
피오라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공격력 계수와 Q - 찌르기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내구력 및 탱커 아이템 업데이트 이후로 탱커를 억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투형 암살자인 피오라는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추가 공격력을 올릴수록 더 강해지는 피오라의 스킬 구성은 새로워진 굶주린 히드라와 함께 모든 적을 상대로 더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피오라의 위력이 너무 강해지는 완벽한 조건이 갖추어져, 피오라의 탱커 억제 및 일반적인 공격력에 관련된 피해량을 하향했습니다. 두 가지를 모두 탁월하게 수행할 수 있는 챔피언은 과도하게 강해질 수 있지만, 피오라의 특별한 스킬 구성은 유지하고 싶습니다. 결투의 대가가 이 변경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Q - 찌르기
제이스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Q (해머 형태) - 하늘로! 기본 피해량과 W (해머 형태) - 전류 역장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제이스는 최근 적과 거리를 유지할 때가 많습니다. 이는 주로 상대적으로 약한 해머 형태보다 계속 캐논 형태로 있으면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형태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해머 형태를 상향해 제이스에게 아케인의 전투 장면처럼 싸울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해머 형태) - 하늘로!
W (해머 형태) - 전류 역장
크산테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굴의 본능 기본 피해량과 W - 길을 여는 자의 물리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크산테에 익숙해지고 숙련도가 올라가면서 크산테는 강해지기 시작했고 이는 예상했던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전 상향과 더해져 크산테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과도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크산테에 너무 문제가 생기기 전에 크산테의 위력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불굴의 본능
W - 길을 여는 자
리산드라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얼음 파편의 둔화율이 증가하고 W - 서릿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리산드라는 한동안 여러 실력대에서 고전하고 있으며 재미도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몇 가지 변경으로 리산드라가 전투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게 돕고 전반적 보조 능력을 늘리며 리산드라의 근거리 전투 플레이 방식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 얼음 파편
W - 서릿발
람머스기본 공격력과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계산 방식이 조정되고, 고정 방어력과 방어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아무무가 정글 동료라는 친구를 찾았듯이 람머스는 프리시즌에서 해신 작쇼라는 새 친구를 찾았습니다. 람머스의 W - 몸 말아 웅크리기와 해신 작쇼의 현재 시너지 효과는 서로 더 깔끔하게 상호작용을 하도록 조정되었지만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람머스는 현재 다소 강력한 편이니 람머스의 전반적인 내구력을 소규모로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몸 말아 웅크리기
샤코Q - 속임수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암습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양날 독의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샤코는 적을 처치할 수 있는 유명하거나 악명 높은 빌드가 몇 가지 있지만, 샤코의 공격력 기반 빌드는 효율성 측면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샤코의 폭발적인 피해량을 상향해 샤코의 공격력 기반 빌드가 선택지로 고려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더해 Q - 속임수의 마나 소모량을 낮추어 마나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는 공격력 기반 빌드의 샤코에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저희는 그저 게임 내에서 광대를 더 많이 보고 싶을 뿐입니다. 이제 변경사항을 한번 확인해 보시죠. Q - 속임수
E - 양날 독
사이온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의 최대 충전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의 상향이 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때만 영향을 줬기에 12.23 패치에서의 사이온 상향은 목표에 살짝 못 미치는 성적을 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Q - 대량 학살 강타의 최대 충전과 기본 내구력을 상향해 사이온이 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 대량 학살 강타
트위스티드 페이트Q - 와일드 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W - 카드 뽑기의 푸른색 카드와 붉은색 카드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프로 경기나 개인 랭크에서 뽑힐 만큼 운이 좋지 않았음에도 상향을 받지 못한 지가 꽤 되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카드를 좀 더 자유롭게 던질 수 있도록 했으며, 붉은색과 푸른색 카드를 상향하여 적에게 피해를 더 입힐 수 있게 했습니다. Q - 와일드 카드
W - 카드 뽑기
자야기본 공격 속도 및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자야는 다른 원거리 딜러와 비교했을 때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며 자야의 공격력 중심 빌드는 스킬 중심의 빌드보다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야의 전반적인 공격 속도를 적당한 수준으로 상향하여 자야가 겪고 있는 위의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하단 공격로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유미Q - 사르르탄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유미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공포를 일으키고 있으며 이는 유미의 금지율이 예상보다 더 높게 나오는 결과를 불러왔습니다. 유미가 업데이트되는 동안 주목을 덜 받게 하기 위해 유미의 Q - 사르르탄을 대폭 하향해 유미의 강력한 견제 능력을 낮추고 유미를 상대하는 게 덜 까다로워지도록 했습니다. Q - 사르르탄
제리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하고, Q - 집중 사격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제리 업데이트는 제리가 새롭고 더 긍정적인 플레이 형태를 보일 수 있도록 전환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12.23 패치의 변경사항 이후 제리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약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리의 짧은 사거리는 게임 초반에 제리에게 대응할 새로운 방안을 많이 열어줬고 이는 밸런스 팀의 주 목표였지만, 제리는 여전히 아이템 3개를 완성했을 때 너무 안정적으로 초당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패치 변경사항의 후속 조치로 제리의 성장 피해량을 약간 낮추고 제리가 좋아하는 고양이를 조정해 제리가 공포를 덜 불러일으키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 집중 사격
아이템원칙의 원형낫원칙의 원형낫은 멋진 아이템이지만 녹턴이 첫 번째 아이템으로 올릴 때 말고는 잘 쓰이고 있지 않습니다. 암살자를 겨냥한 상향으로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빨리 궁극기를 사용해 궁극적으로 애니메이션 주인공처럼 될 수 있게 했습니다.
지평선의 초점지평선의 초점은 일부 견제형 마법사가 사용할 때 외에는 그다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고 심지어 견제형 마법사에게도 그렇게 좋은 아이템은 아닙니다. 그림자불꽃과 맞먹는 충분한 주문력으로 이제 상점 주인에게 "지평선의 초점을 주세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상점 주인은 이렇게 대답하겠죠. "분명 도움되는 물건일 걸세"
해신 작쇼해신 작쇼는 탱커의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지만 전사 역할군이 사용해도 강력한 아이템입니다. 전사 챔피언들이 피해량보다 내구력에 의지하고 싶을 때 가끔 해신 작쇼를 구매하는 것은 괜찮지만, 해신 작쇼가 다른 모든 신화급 아이템을 압도해야 한다고 여기고 있지는 않으며 지금 상황은 거의 그렇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해신 작쇼의 계수를 조정해 전사 빌드에서 해신 작쇼만으로 내구력을 책임지는 게 어려워지게 하고 추가적인 방어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식이 더 효과를 보도록 했습니다.
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는 가격이 내려갔음에도 아직 약한 모습을 보이며 저희 모두가 기억하는 이전 영겁의 지팡이의 모습에 약간 못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영겁의 지팡이가 제공하는 능력치로 인해 즉시 강력해지는 시점을 겨냥한 상향과 더불어 영겁의 지팡이가 제공하는 이동 속도가 더 눈에 띄면서 효과를 내도록 조정했습니다. 영겁의 지팡이의 기본 지속 효과인 영원이 스킬 사용 및 체력 회복과 비교했을 때 피해를 받고 마나를 회복하는 쪽에 더 치우쳐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원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
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포옹현재 대천사의 포옹은 재미와 효과 측면에서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겁의 지팡이와 억겁의 카탈리스트가 돌아오면서 체력 회복 효과가 겹치고 있습니다. 프리시즌에서 이 아이템을 바꾸려고 시도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 변경사항 적용이 미루어졌고 드디어 출시할 수 있을 만큼 확신이 드는 형태를 찾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대천사를 높은 주문력을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다시 되돌리면서 이에 더불어 방어 효과를 제공해 마법사 챔피언이 게임 후반에 실수해도 만회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포옹
혹한의 손길밀려드는 신규 및 업데이트된 프리시즌 탱커 아이템 때문에 혹한의 손길은 전설급 아이템 사이에서 설 자리를 잃어버렸습니다. 겨울이 드디어 왔는데도 말이죠. 작년에 적용했던 일부 하향을 되돌려 혹한의 손길이 두 번째로 구매할 수 있는 마나 및 체력을 쌓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더 돋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혹한의 손길
종말의 겨울
룬전설: 강인함현재 전설: 강인함은 게임 내에서 강인함을 제공하는 전설적인 원천입니다. 특히 전사 챔피언의 경우 기본 핵심 룬을 구성할 때 세 가지 선택지 중 전설: 강인함이 가장 최적의 룬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현재 이 룬은 군중 제어기 의존도가 높은 게임에서 헤르메스의 발걸음 구매를 피하고 다른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여러 챔피언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전설: 강인함이 위력 면에서 불굴의 의지를 훨씬 넘어선다는 사실은 이 룬의 위력이 상당 부분 줄어들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무작위 총력전 조정12.23 패치의 무작위 총력전 변경사항이 칼바람 나락을 뒤흔들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은 사상 최초 무작위 총력전 격전에서 이를 시험하는 것을 즐기셨으리라 믿습니다! 현재 저희는 포탑 잔해 및 기타 신규 변경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있으며 당장은 이번 패치를 통해 눈앞에 있는 밸런스 조정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상향
하향이번 패치에서 무작위 총력전 하향은 현재 칼바람 나락을 지배하고 있는 돌격형 전사와 기동형 암살자 위주로 진행됩니다. 대다수는 이전 버전 무작위 총력전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게끔 위력이 증가했었고 이제 맵이 변경되었으니 위력을 일부 낮추려고 합니다.
경쟁 시스템13.1 패치가 실제 서버에 적용되면 2023 시즌 - 스플릿 1이 시작됩니다. 랭크가 초기화되었으니, 개인/2인 또는 자유 랭크로 소환사의 협곡에서 랭크를 올려 보세요!
청약철회 토큰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청약철회가 이루어지는 방식을 일부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으로, 2023년을 맞이하는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청약철회 토큰이 최대 3개씩 다시 지급됩니다. 이전에는, 이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복잡성이 해마다 있는 청약철회 토큰 지급을 지연시켰습니다. 그래서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에 최대 3개의 토큰을 지급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복잡성 때문에 13.11 패치부터 청약철회 토큰을 삭제하는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다른 게임과 같은 청약철회 정책을 택할 수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만을 위해서 낡은 체계를 계속 유지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정리하면, 13.11 패치부터 사용하지 않은 청약철회 토큰은 사라지고 청약철회 정책 또한 같은 때에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때까지는 계속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토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3.11 패치가 가까워지면 더 많은 정보를 다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신화급 콘텐츠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편의성 개선 및 버그 수정룬 추천 기능
챔피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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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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