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왜 두동이 픽률이 낮고 마이너한 각인이냐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며,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 범위가 60%, 기본 공격 피해량이 150% 및 소환 유지시간이 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14% 증가한다. 추가로 전투 중 호크게이지의 자연 회복량이 30% 증가한다.

툴팁을 읽어보면 두동 각인자체는 그리 쓰레기가 아님. 오히려 다른직업 각인이었으면 준수한 유틸과 딜을 둘다챙길수 있는 좋은각인이라 생각함.다만 그 대상이 호크아이여서 문제임.호크 "깡통성능"이 그냥 개 버러지여서 '피증이 낮은 두동' 이 상대적으로 좋지않은것. 
2. 그놈의 내부지표 
패치를 죽습 피증 40%받은 기준으로 해버리니 [ 대다수 상위권 호크아이들이 죽습유저] 상대적으로 두동이 외면받는거. 따라서 두동픽스가 아무리 되도 킹부지표 때문에 픽률이 낮음.  


3. 고질적인 아덴 문제 죽습과 두동 둘다 해봤지만, 이번 너프가 적용되면 둘다 타격이 있음.다만 타격이 조금더 큰건 '죽습' 쪽이 아닐까 생각함.[ 1사이클 1매폭 트리가 굳었기때문] 강제적인 근접 플레이를 요구하지 않게 개선만 된다면, 현재보다 아덴수급량이 적어져도 문제없다고 생각함. 
3. 내의견 구데기같은 호크 깡성능을 올리고 "죽습을 약간 너프"하면 [ 피증 % ] 해결될문제. 
+ 패치후 블톰의 근거리 강제를 방지하거나, 스킬툴팁 개선이 필요함.

이렇게되면 두 각인 모두 행복로아 가능하다 생각함. 죽습 - 매폭이 삑나도 리스크가 적어짐. 두동 -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됨. 
이렇게되면 죽습이든 두동이든 둘다 윈윈
[ 두동 죽습 다 해봤음. 반박시 님말이 맞음]

[ 쌍직각은 생각 안해봤음. 해본적도없고 , 악세 갈아치울 엄두가 안나서 그냥 안적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