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중요한 레이드들 역겹고 더럽게 만드는거 같음

자기들딴에는 어렵게 만들려고 했겠지
어느정도 변별력도 있어야 하고 수준도 챙기고 싶었겠지

그럴꺼면 유물장비자체를를 처 내지 말던가 장비 조정이라도 하던가
직업 밸패를 조금씩이라도 수치를 자주 지속적으로 만져주던가 했었어야 함

그딴것도 하나도 제대로 안하면서 계속 레이드는 어렵게 패턴은 역겹게 불공평하게 만들면

그게 정상인건가?

다들 메이플이랑 비교하는걸 꺼려하지만 비교 해야할듯

메이플은 애초에 기본 디폴트가 파티플 게임이 아니라
솔로, 사냥 게임임 물론 최고층 앤드컨텐츠에서 파티를 많이 하긴함

근데 이게임은 디폴트가 파티게임임 뭘해도 파티임
파티가 없는 구간이 카던, 타워, 권좌 같은 극 소수만 있을 뿐임(품앗이, 버스는 권장컨텐츠가 아니니 제외)

죄다 파티플 하게 해놓고 mvp시스템 만들어 놓았으면
당연히 서로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든 거 아닌가?

그러는 와중에 누구한텐 불합리 하고 누구한텐 편한 패턴이 계속 나오는데 불만이 없을 수 있나?

서로 싸우지말라고?

니들이 서로 싸우게 만들어 놓고 서로 혐오할 수 밖에 없는 환경 만들어 놓고 싸우지 말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지럽네

니들한테 가장 중요한 내실은 스토리도 다음 컨텐츠도 아니야

캐릭간 밸런스지

메이플은 밸런스가 그렇게 좆창나있어도 버틸만한 이유가 있어 어차피 대다수는 솔플이거든

로아는 밸런스가 좆창 나면 더 위험해 우린 어떤걸 해도 파티를 해야하니깐 파티해서 레이드만 끝나냐?
Mvp라고 떡하니 제일 잘한놈 뜨워주는데
그게 직업빨+레이드 패턴 영향인 경우가 너무 큼
서로 직업끼리 경쟁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를 처 만들어 놨자나

컨텐츠 할꺼 없다는데
걍 로아도 무릉이나 내놔
메이플처럼 같은 직군끼리 경쟁해서 무릉도장 올라가자

리버스 루인보다 훨 낫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