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블래스터의 불편함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블래스터 아덴은 사진 우측에 있는 기름 게이지 같은 눈금이 시계방향으로 이동한다.
이동하는동안 눈금이 주황색(1단계), 빨간색(2단계)에 있을때 마다 아덴 효과인 피해증가 10%, 20%가 적용되며
끝까지 도달할경우 20초 동안 피해증가 30% 버프가 자동으로 발동된다
(Z눌러서 켜는게 아니다. Z누르면 휠체어 탄다)

  
오른쪽 사진 버프창을 보면 왼쪽에서 2번째와 3번째가 각각 화력강화(직각), 화력(아덴) 버프다
이 버프의 지속시간은 버프창 아래에 있는 숫자로 확인을 해야한다.

문제는 이 2가지 버프가 우선순위가 지정되어 있지 않아서
레이드중엔 온갖 버프에 밀려서 +버프창에 들어가 확인이 불가능 하다는점이다.
이걸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얼마나 불편한지 모르는데 다른 직업들의 아덴으로 비교해보자.

스카우터(유산), 데모닉(충동), 홀리나이트, 블레이드(버스트), 등등
위 직업들의 아덴같은 경우 아덴 이미지만으로도 사용 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블래스터는 이걸로 확인이 불가능하다
어떤 느낌이냐면 아덴을 발동했는데 아덴 게이지는 움직이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꺼진다.

홀나로 발편집을 해봤다


조오오금 감이 오는가?

물론 아예 알 수 없는건 아니다.
늘어나디 늘어난 버프창 왼쪽에 있는 + 버프창을 통해서 마우스 오버를 하면 확인 가능하다.

자동으로 켜지는거? 컨셉이면 개인적으론 수용하겠다. 그게 의도된거라면.
그런데 그걸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다면, 적어도 얼마 남았는지는 확인이 가능해야 납득이 가지 않을까?

다른직업들은 아덴 지속시간을 게이지 소모하는 방식으로 표현해서 남은 시간을 확인하는데
왜 이 직업은 버프창에 집어넣어서 사람을 이렇게 힘들게 하는가



버스트 버프창에 집어넣어놔서 가시성 떨어지니까 
캐릭터 옆에 UI추가로 가시성 개편은 금방 작업하면서
블래스터 가시성은 그렇게 작업이 어렵나? 

그래 좋다. 일 많으면 디자인 필요없다.
생긴거 개같이 포기할테니 텍스트박스 하나 넣어서 맑은 고딕체로 대문짝만하게 숫자라도 보여줘라





이미지 출처

스카우터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631/40740
홀리나이트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4267979
블레이드 아덴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497/69311
블레이드 버스트UI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497/69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