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구간 골드 퍼 주는것에 대한 문제점
로아는 다른 게임처럼 골드를 생산하려면 골드를 쓰는게 아니라,
게임사에서 뿌린 점핑권 하익만 있어도 잠수 버스로 1300골을 소모하고 3200골을 생산 하는 비상식적인 구조를 지니고 있음.
그리고 다계정 작업장은 아예 이 구조를 비틀어서
군단장 조차 잘 가지않고 카게 잠수 점령전 잠수 고고학만 해서
엄청나게 많은 소모품과 보석을 찍어냄

상위구간에 골드 소모를 부담시킨것에 대한 문제점
더보기 다 하고 나면 2천골 남음
골드 인플레를 상위구간 보상 줄이는 것으로 결론 낸듯한
귀속 재련재료 퍼주기 + 악세 가챠
문제는 악세 가챠는 악세 운이 있어야 골드가 벌림. 비틱들은 몇십만골 악세 먹었다고 자랑 하지만
운 없는 사람들은 수개월 돌리고 제일 비싼 악세 먹은게 만골도 안됨.
이럴 경우 버스 아니면 성장을 할수가 없음
결국 상위권 보상을 줄임으로써 인플레를 해결하려는 것은
버스기사 육성을 시켜주는 꼴이라는 것임

결국 이 모든 불합리함이 합쳐져서
페온값이 우주를 뚫음.
이미 유물 구간은 페온이 악세값 보다 비쌈.
이미 맞춘 유저들은 상관없지. 하지만 그렇게 신경쓰는 뉴비들은?
페온값이 오르면 오를수록
70골짜리 돌깎을 해도 페온값으로 4천골씩 빠지는거임.
유물 악세는 페온값으로 수만골드 지출하고

나는 게임사 입장을 신경쓰면서 게임사 수익을 왜 걱정하는지 모르겠음
스마게는 다계정을 방치하고 보상 구조를 비틀어도
사재기 막는다는 논리 하에 만든 페온은
결국 사재기를 막는것 보다 사서 되팔수 없는 돌과 팔찌에도
페온이 들어감. 사실상 스마게의 불로소득임.

그리고 로악귀들은 하위 컨텐츠 보상이 이렇게 되어야 뉴비들이 각인 살 골드를 모은다는데
사실 뉴비들은 트라이팟 아니면 군단장 자체를 못가요
쿠크 33333 맞춰봐라 남바12면 공팟못가

그리고 사실 하위 컨텐츠 골드를 귀속화 시키거나
하향하는 대신 각인 대여를 시켜준다거나
아니면 골두꺼비를 상시화해서 재련부담을 덜어준다거나
할수있음
사실 이거는 유저들이 대안을 찾을게 아니라
연봉이 수천~ 수억 되는 개발자들이 찾는게 정상임
그런데 개발자들이 게임 망해가는데도 본인들 수익은 문제없고 다계정으로 동접자수 딸 치면서 언플하니까
유저들이 이대로면 게임 망한다고 걱정하면서 대안이랑 문제점 찾아주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