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o
2022-10-08 00:15
조회: 38,831
추천: 196
10월 7일 업데이트 내역 안내[군단장 레이드]
[군단장 클리어 횟수]
[악세사리 강화]
0. 위에는 뇌피셜 행복회로 돌려서 적은겁니다...ㅜ 로아하면서 시스템적으로 아쉬운거를 패치내역으로 한번 정리해본건데 내가 플레이하면서 생각해본 여러가지 생각은 1. RPG의 핵심 중 하나는 아이템 파밍인데 지금은 클리어 확정 골드에 너무 집중되어있음 2. 악세사리류 아이템들이 순환이 안됨, 그러다 보니 한번 맞춘 각인 악세를 바꾸는 일은 거의 없고 새로 얻는 악세 매물만 꾸준히 쌓여감 그러다 보니 핵심 가치중 하나인 아이템 파밍에 대한 기대감이 거의 0에 가까움, 그래서 낮은, 잘 안쓰는 악세사리를 소모하면서 동시에 골드 소모처도 같이 만들어서 골드 소모처 + 악세사리 소모처 동시에 생각해낸게 악세사리 강화 3. 기존처럼 대부분의 악세사리는 아마 그냥 다 분해하는 취급당하긴 할테지만 (특히 제인숙) +4/+3/-1 같은 아쉬운 악세사리들, +6/+3/-1 인데 품질이 아쉬운 악세사리 등등을 골드소모와 함께 소멸시켜서 적절한 순환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음 4. 어빌리티 스톤 변경 같은 경우 어떻게 보면 9페온과 1500골드 중에 택1처럼 보일 수도 있고 대신, 직접 얻는 돌중에서 자기에게 맞는 유효가 1개라도 있으면 나머지 1개를 돌려서 사용 할 수 있는 파밍요소로 만들 뿐더러 적절한 골드 소모처가 될 수 있을것 같아서 넣음 대신 게임사 입장에선 어빌리티 스톤 구매가 줄어들어서 결국 페온 매출의 일정 부분을 손해보긴 하지만 위에 악세사리 강화로 인한 악세사리 유동성 증가로 충분히 감소한 페온을 충족 할 것 같음 (뇌피셜) 5. 게임을 망치는 주범 중 하나는 다계정 다케릭 주차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직접 플레이 하지도 않으면서 (버스만 받음) 셋팅도 하지 않고 (게임사에 지출도 안함 페온소모0) 매주 골드만 털어먹는 케릭터들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에 가장 큰 원인이 발탄과 비아키스에 있다고 봄 그래서 1~3인 등 소수로 클리어 하기 힘들도록 배틀아이템에 적당한 효과만 추가해도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음 (버스기사던, 손님이건 버스 구조가 복잡해지고 귀찮아질 수록 이용하는 사람도 적어질테니까) 6. 근데 아브 버스는 클리어골드를 왕창 올리면서, 여기에 주차해서 아브버스만 받으면서 주차하는 계정도 생길 것으로 보이는데 이건 어떻게 해야 좋은 방안인지 잘 안떠오름 7. 마지막으로 이렇게 생각해본 이유는 보상이 되었던 가치가 되었던 [로아를 누구보다 애정있게 플레이하는 유저] 가 [게임을 생계로 여기고 재화만 조직적으로 습득하는 악질 유저] 보다 더 좋은 대접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그 한 가지로 이렇게 생각 해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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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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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멀릿] 모두 잠수준비!!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사시인파] 공증 각인들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개선이 시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