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내용 )) 해당 내용은 "3관문" 기준으로 생각해주쎄요.



격돌을 하다가 배드를 띄웠을 때,
뒤질 때도 있고 그냥 살 때도 있어서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길래 써봄

기본적으로 격돌은

"해당 웨이브에서 배드가 퍼펙트보다 많아지는 순간 뒤짐"




카멘 하드 3관 막격 기준으로 설명해봄 (편의상 Q로 통일)

1웨이브 : Q
2웨이브 : QQ
3웨이브 : QQQ

격돌 잡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격돌은 이렇게 여러 웨이브로 나뉨.
그리고 BAD가 떴을 때 사망 판정은, 각 웨이브 별로 독립 시행됨.

1웨이브 
하나라서 배드 뜨는 순간 디짐

2웨이브
퍼펙 / 배드 : 퍼펙과 배드가 같아서 살려줌
배드 / 퍼펙 : 배드가 뜨는 순간 배드가 퍼펙보다 많아지기 때문에(1/0) 바로 디짐 
굿 / 배드 : 배드가 퍼펙보다 많기 때문에 바로 디짐

3웨이브
퍼펙 / 배드 / 배드 : 배드가 퍼펙보다 많기 때문에 마지막에 디짐
퍼펙 / 퍼펙 / 배드 : 퍼펙이 배드보다 많기 때문에 살려줌
퍼펙 / 굿 / 배드 : 퍼펙과 배드가 같아서 살려줌


즉, 막격 잡고

퍼펙 / 퍼펙 배드 / 퍼펙 배드 굿

이렇게 해도 살려줌

모르는 사람 은근 있는 거 같길래 써봄
알았으면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