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커가 어쩌구 블레가 어쩌구 하지만

어차피 기존에 쌓아둔 내부지표가 있고 경험상 캐릭별 격차는 

스마게가 신캐팔이 / 기존캐 리뉴얼후 체감 등을 이유로 의도적으로 조정한거라 

초각성이나 기존에 했던대로 밸패로 조금 건들면 밸런스 맞추는건 쉬움

지금 밸런스의 핵심은 서폿임 인벤에서도 이슈가 되었지만 서폿이 실제로 성장체감을 못하고

수가 줄어드는게 보이고 불만이 많아서인지 대폭 버프해서 엘릭서+초월이후 RDPS 영향력이 딜러보다 큼

(딜러 1.18~1.24 / 서폿 1.8~2.4)

사실상 서폿이 본체고 딜러들은 서폿발사대일뿐임

워로드가 잔혈먹는게 이상한가? 그냥 서폿이 깐부라든지 인식이라든지 어떤 이유에서든 한캐릭 위주로 

아덴을 돌리고 음진/해우물을 깔면 그 캐릭을 이기는건 동실력 기준으로 불가능함

여기까지는 레이드가 쉬울 때인 지금은 MVP창에 누가뜨는가의 문제지만

 레이드를 어렵게 설정하고 레이드 보스의 체력을높이면 클리어를 하냐 못하냐의 문제가 됨 

서폿 버프 효율이 60~110%가 넘는데 헤드/사멸/타대가 섞여있으면

당연히 보스 발아래에 깔꺼고 현 인식상이면  블레가 있으면 보스 뒤쪽 수라가 있으면 보스 앞쪽에 깔겠지

그럼 공증못받는 쪽 실질dps는 나락가는거임

여태까지의 허수 dps로 알 수 있는건 대충 타대가 4000이면 사멸은 5000~6000 1.3~1.5배정도 차이가 났는데

서폿 버프효율이 높아지면서 음진/해우물을 못받아서 벌어지는 dps는? 이것조차도 그냥 지표쌓일때까지

지켜본다치면 그냥 앞으로의 레이드에서 한동안 공대장이 원거리 타대를 받는 일은 없을거임

근데 우리 디렉터는 액션성이 어쩌구 피지컬이 어쩌구 황밸 어쩌구 캐릭감수성 어쩌구하는데 쉰소리말고

해우물/음진이라도 홀나처럼 범위늘리고 홀나도 리뉴얼해주는게 진짜 제일 급한 밸패요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