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에 미세하게 변경되었는데 수정사항에 빠뜨린 부분이 있어 추가할 겸 
마침 방대한 글 리젠량에 묻혀 글이 떠밀려간 관계로..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재업해봅니다
그럼에도 이전 작성 글을 봐주시고 추천과 댓글 다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 공모전 마법사 분야 '이상한 나라의 마법사' 제작자입니다!

첫 홍보 이후, 눈에 보이는 부족한 점이 한둘이 아니어서 응모 기간 동안 끝나지 않는 수정을 거듭해... 
어느 정도 다듬어진 공모전 글을 재홍보와 함께 어떤 점이 수정되었는지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1. 인게임 예시 추가
최대한 인게임의 조명과 어우러지게 공을 들여 그린 인게임 예시를 넣어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공모전 공식 시트에선 제 의상 아바타가 특출나게 눈에 띄지 않고 밋밋하게만 보여서 아쉬운 느낌인데
생각보다 인게임 적용이 괜찮아서, 그리면서 손목이 힘들어도 눈이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일러스트를 그리기보단 역시 3D모델링 기반이니, 가능한 인게임에 적용된 모습이 더 많은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무기 아바타 예시 또한 컴퓨터나 모바일로도 편하게 잘 보실 수 있도록 세로 사이즈로 추가했습니다
원본 글에 의상 아바타의 스탠딩 전체샷 모습과 무기 뒷모습, 직업별 자세도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봐주세요!
개인적으로 옷이 준비기간이 더 길었는데 오히려 짧은 기간인 무기에 더 힘을 쏟은 것 같습니다



2. 디자인 수정 사항
 1) 팔 시스루 디자인 수정 & 레이스 패턴 추가
이미 가슴과 어깨 라인에서 노출이 있다 보니 아무래도 팔 쪽이 허전한 느낌이 있어서,
잘 빚어진 딤섬(?)같은 디자인에서 고급진 블라우스 시스루로 바뀌었습니다!


 2) 등 시스루 색상 변경
등 시스루 색상이 혼자 빨간색이라, 팔 시스루와 함께 염색이 되는 게 더 자연스러운 것 같아 색을 바꿨습니다

 3) 가터벨트 장식 추가
가터벨트 부분이 밋밋한 느낌이 있어서 포인트로 카드 병사가 생각나는 카드 문양을 모티브로 하여
클로버와 스페이드 모양의 실버 금속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4) 소서리스 무기 스태프 장식 수정
쪼꼬미 미니 사이즈인 왕관의 크기를 조금 더 키우고, 끝에 달린 보석 장식이 더 예쁘게 바뀌었습니다!


 5) 소서리스 스태프 헤일로 색상 변경
아무래도 헤일로 부분은 염색이 불가능하니, 쿨톤 · 웜톤 상관없이 어울리려면 
무채도가 나은 것 같아 흰색으로 바꿨습니다 염색 깔맞춤은 중대사항이죠!

 6) 서머너 무기 헤드 밑 헤일로 디자인 변경
서머너 헤드 밑에 있는 로마 숫자 헤일로 디자인을 다른 무기의 헤일로와 통일성 있게 변경했습니다
티가 안 나서 눈치 못 채셨겠지만 그래도 알려드리는게 인지상정.
 
 7) 하의 쪽 비키니 라인 수정
다른 상의와 섞어 쓰시는 것을 고려해서 앞쪽의 비키니 라인을 조금 더 매끄럽게 고쳤습니다
그럼에도 하이레그 느낌이 나게 신경을 썼습니다


+여담)
사실 그렇게 확대해서 들여다 보는 게 아닌 이상, 제가 공들인 부분이 잘 보이지 않는 게 시트 가독성이 아쉽네요..
저는 가터벨트 스타킹이 본 주인공이라고 해야 할 만큼 디테일을 쏟아부었습니다
로아 인게임에서 충분히 구현이 가능하다는 증거를 찾으려고 관련 연구 글들을 5번 넘게 정독한 것 같네요

밑색 1개, 텍스처 2개, 음영 및 광택에 3개 이렇게 스타킹에만 들어간 레이어가 6개나 됩니다
아! 뒷모습에 있는 재봉선 레이어까지 합치면 총 7개가 되겠네요 'ㅁ '



(설마 이 글을 쓰기 전부터 엉덩이 골 주름 묘사까지 눈치채셨다면 당신은...)



'예쁘면서도 인게임에 어색함 없이 구현이 가능해야 한다' 
라는 것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서 디자인했습니다 그만큼 인게임의 선례 자료를 계속 찾아본 것 같네요
이상으로 마법사 분야의 '이상한 나라의 마법사' 제작자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_  _ ) 감상해주시고 추천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