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칸노칸 3관
딜 적당하면 부식한명 들고가서 14히든웨이 0난나 둘 다 각 열어두면 좋음. 딜빠르고 에스더 한번 무리해서 쓰면 히든웨이 못씀
딜 빠르면 165에 그냥 실리안(웨이) 갈기고 밀어버리면 금방밈

노멘하멘 1관
145~100줄 기믹 사이에 쌍꽃똥 넣을 시간이 안나오면 145 전에 웨이/실리안 박아놓거나 145 기믹에 실리안(대충 2인분정도 파괴됨)이나 웨이써도 됨. 어짜피 100줄바훈은 차고 그사이에 에스더 한번 끼워넣는건 불가능함.
엘40이면 55기믹 이후 바닥 눈만 대충 지우고 바훈 바로 써도 됨. 어짜피 37줄 기믹 터지기 전에 칼리네사 죽음

노멘하멘 2관
트라이단계에서 딜이 너무 느리면 18줄 이전에 실리안을 쓰고 넘어갈 수 있음.
18줄 기믹이 한발차이로 늦어지면 8쫄이 6마리 이상 남아있는 시점에 아제나를 쓰면 2쫄에 게이지가 돌아옴. 이난나 써도 됨 (3마리만 남아도 게이지가 돌아오지만, 3마리 잡으려고 아제나 쓰는건 타이밍상 위험함)

노멘하멘 3관
딜이 쎄면 검멘 이난나 -> 말멘 웨이 -> 지파 히나브로 가면 에스더 다 쓰면서 밀 수 있음. (0줄까지 웨이 안차는 파티면 해볼만함) 게이지 딱딱 돌아오고 생각보다 리스크 없음.

노키 1관
조우아제나 162아제나 쫄아델+1 실드아델+1 55아제나+1
위 연합군을 기본이라고 보겠음
사실 조우엔 아제나를 쓰건 아델을 쓰건 큰 차이가 없음. 아제나는 깡딜이 높고 확정타를 먹이기 쉬우나, 아델은 곤란한 패턴을 끊어줌. 대신 직후 텔레포트나 이동계열 패턴이 나오면 풀틱을 맞출 수 없음.
조우 아제나와 162 아제나를 쓰면 딜이 빠른 파티의 경우 쫄아델3+1이 안찰 수 있음. 이건 조우에 3+1을 쓰고 162를 스킵하거나, 162만 스킵하거나, 딜이 빠를경우 110줄 언저리에 나오는 다르키엘의 녹색패턴을 히든아델로 끊어 게이지를 일부 환급받아 +1을 쓸 게이지를 충전하는 벙밥이 있음.
실드아델은 실드가 생긴 즉시 써주면 되는데, +1을 바로 쓰지 말고 천천히 쓰면 아그리스를 잡으러 간 파티가 복귀한 후 실드가 깨져 다르키엘 무력화 딜타임을 공대 전원이 가질 수 있음. 반대로 다르키엘 파티의 딜량을 올리고싶으면 +1을 바로써주면 아그리스 파티는 무력화 딜파이를 못먹게됨.
55 이후엔 세 연합군 모두 쓸만함. 아제나는 확정타를 먹이기 쉽고 빙결이 가능함, 아델은 가장높은 데미지를 보여줌, 라하르트는 데미지는가장 낮지만 피면에 도발을 줌. 아델이 제일 구린듯.
(참고로, 연합군 풀힛 딜량은 아제나 10+5, 아델 8+8, 라하르트 6.5+?정도 비율임)

노키하키 2관
지상에서 아제나 대신 라하르트를 쓸 수 있음. 특히 215 기믹 후 에스더를 존버하다 팔각거울패턴이 나올때 무력화 게이지가 반 이하라면 라하르트 확정히트로 에키드나를 무력화해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음. 또한 아제나대신 라하르트를.썼을때 왕키 진입 이전 무력화를 한번 더 보느냐 마느냐가 갈리기도 하니 공대 무력을 보고 이후 무력타임을 위해 깡 라하르트를 박아둘수도 있음.
별개로 지상 딜이 너무 빠르면 지상 에스더를 스킵하는게 좋음. 왕키는 격돌 후 라하가 차자마자 쓰면 되고, 이후 지하 1격때도 히든라하는 무조건 써지지만 반정산 나올때 에페가 안참....
왕키 라하르트는 격돌 후 격돌 해제 타이밍 직전에 미리 시전해두는 식으로 하는게 훨씬 유리함. 단점은 공대장이 타이밍을 알아둬야함. (격돌 퍼펙트 보상인 용맹버프 기준 16초가 15초로 갈거같을때 라하르트 시전)
하드에서 두번째 반정산에 광폭시간이 반정산과 같이 끝날정도로 아슬아슬한데 당장 딜 1~2억이 아쉬운 상황이면 히든에페 대신 아제나쓰고 딜 미는게 나음. 0줄 만들면 허물을 태우지 않아도 컷신나오면서 뱀공격 안나오고 넘어감. (아제나는 에페보다 12~13억 강함)
노말은 아제나로 마무리 할 체력이면 언제든 아제나 풀히트하고 마무리하면 됨. 반정산이고 뭐고 에스더 풀틱 확정타로 죽일수만 있으면 신경 쓸 필요가 없음.
하드에서 두번째 반정산을 안보고 게이지를 대략 4.5칸 들고 0줄에 가면 에스더가 남아서 쌍제나(조우3 카운터후3) 쓸 수 있음. 데미지는 70억
하지만 게이지가 부족할수도 있고, 한두명 죽으며 빨리 민 경우 2카를 볼 가능성이 높음. 2카를 본다 생각하면 조우 아제나에 2카후 아제나+1을 써주는게 좋음. 데미지는 112억
사실 쌍제나는 어디까지나 2카를 안본다는 전제로 쓰는거라, 2카후 쌍제나+1만 쓰는것보다 딜이 약함. 2카후 쌍제나+1의 딜량은 84억
3카는 안보는게 좋긴 한데... 인원수가 너무 적어 볼거같으면 최고딜량은 0줄 진입게이지가 3.5칸 이상이면 1카아제나+1, 3카아제나+1을 써주면 됨. (147억) 0줄 진입 게이지가 2.5칸 이상이면 1카아제나, 3카아제나+1이고(126억) 1.5칸 이상이면 2,3카아제나(112억), 1.5칸 미만이면 그냥 2카아제나+1만 써야함(84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