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접 백어택 홀딩 2.2초' 

텍스트로만 봐도 기괴한 구조의 스킬임 

스킬 모션만봐도 저게 얼마나 개선이 필요한 스킬인지 알수있는데
하지만 풍신초래의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않음 


1트포 번개폭풍 

20%확률로 풍신초래 '틱뎀' 에만 추가피해 주는 로또식 피증트포

2트포 성장공격 

풍신초래 시전후 시간이 지날수록 '틱뎀' 데미지가 증가하는 피증트포



마지막으로 스커가 사용하는 근접 사멸 백어택 2.2초를 강제시키는 휘몰아치는폭풍 
홀딩이 끝날때 스킬 종료하면 기본스킬 피해의 94.8% 추가피해주는 피증트포 

다 보면 알겠지만 보통 로스트아크의 스킬 트포구조는 

1트포,2트포에서 충전해서 3트포에 힘을 다 실어주면서 구조라
마지막 트포인만큼 3트포의 중요성이 올라가고 보통은 그 3트포의 구조대로 스킬을 운영하는데

풍신초래는 1+2+3이 아니라 1,2 vs 3 이런식으로 트포끼리 맞짱을 까고있는 구조임 

보통 사람들이 엥 스커 풍신초래 그 마지막에 터지는 막타(휘몰아치는폭풍)만 잘맞추면 되는거 아니예요? 하는데


이게 위에 말했듯이 풍신초래는 다른 스킬들이랑 다르게

1,2트포가 힘을 실어서 3트포에 쏟는게 아니라 서로 맞짱을 까는 구조라
그 마지막에 터지는 휘몰막타가 전체 딜비중 로스트빌드 기준 30%밖에 안나옴..

즉 그 그지같은 근접 사멸 백어택 2.2초 홀딩시간이 스킬 데미지의 70%라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저렇게 운영할수가없음

기존에 배마가 사용했던 폭풍소환은 틱뎀 강화라 1+2+3이 가능했는데
스커는 도대체 왜 저 트포 구조를 유지하는건지 노이해임 

심지어 배마 이제 저거 졸업해서 쓰지도 않아 저거 이제 완벽히 인수인계 받은 스커 스킬이라 
이젠 버린 캐릭이 오히려 트포구조는 훨씬 잘받는 웃픈상황임 지금 



한마디로 스킬의 구조는 '사멸 근접 백어택 2.2초' 

트포의 구조는 1,2트포가 3트포랑 서로 맞짱 까는 구조 

그런데 이렇게 현 로아에서 가장 나사빠진 스킬에 스마게가 한 풍신초래 패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이건 배마랑 완전 공유하는 오의 쓰는 구조라 이런 그지같은 스킬구조는 어쩔수가 없다
배마 구조개선을 기달려야한다하고 3년 가까이 기달렸더니

배마 이제 안쓴다고 사싱상 개선 유기 갈겨버리고

저 후딜개선해줘서 홀딩시간 2.3초중에 한 0.1~0.2초 줄어들었음 ㅇㅇ 

이러고 지금 7개월동안 방치중 


난 이거 보면 제일 최우선순위로 개선해줘야한다고 생각하는데
2년반만에 온 개선 패치의 기회에서 저렇게 유기떄리고 7개월 넘게 계속 방치하는건 
도대체 무슨 무브인지 나는 모르겠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