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알피지 하면서 부캐릭에 항상 하나씩은 있었다.
근데 로아는 하나도 없다.. 
하나정도 키워보고 싶고 해서 시도는 했었지만 너무 재미가 없어서 다 접었다.
로아 서폿에 추가되면 재미가 늘거 같은 것들 적어보았다.

1. 로아는 엄청 화려한 스킬 보단 깔끔한 느낌이 강한데 서폿은 좀 화려하게 해주자..눈이 즐거운 걸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로아 정도의 게임이면 렉도 안걸린다.
   EX) 천상이나 용맹 버프가 들어가 있는 상태면 캐릭에 오라가 생긴다거나 머리위에 하프 표식을 띄워 주던지... 등의 시각적 효과를 늘려주자.

2. 각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 딜링 스킬을 추가해주자( 자기 버프력에 비례해서 쌔지는 스킬 짤딜기 1개, 강력한 스킬 1개 )
   로아의 버프력은 타겜대비 엄청 낮은 편임. 버프력을 간접적으로 느끼는 방법밖에 없는데 템을 ㅈㄴ게 올려도 버프력이 급상승 하지 않아서 타인의 딜로 보스 피가 깎이는 속도로 만족감을 느끼기 어려움. 자신의 버프력에 영향을 받는 숫자를 크게 띄워 주는 일은 객관적이고 흥미로운 일일 수 있다고 생각함.

3. 힐이 아덴기가 아니고 일반 스킬이어야 함. 힐은 아덴의 느낌보다는 일반스킬이 어울린다. 차라리 위기모면 같은 걸 아덴으로 주자(횟수제한 걸고. 옛날 메르시 궁 같은 느낌.) 트라이 할때 엄청 좋을거 같다.

4. 서포터가 슈퍼세이브 할 수 있는 보스 패턴들이 좀 더 많아지면 재밌을지도 모르겠다. 광시곡 같은 스킬 꽤 흥미가 있는 스킬인데 좀 더 잘 만들어서 좀 더 자주 써먹으면 재밌을거 같다.
이건 캐릭의 변화라기 보단 보스패턴의 변화이다. 어찌보면 바훈 하위스킬 같은 느낌으로.. 못하면 욕을 더 먹을 수도 있다.

심심해서 써봤는데 재미로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