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반복): 원정대 내 캐릭터로 반복 수행할 수 있는 미션 ※ 일반(반복) 미션은 반복 수행이 가능하지만, 최대 주간 획득 경험치 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주간 획득 경험치는 매주 수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4주마다 최대 주간 획득 경험치가 증가하며, 시즌 종료가 가까워질수록 최대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시즌: 시즌 동안 1회만 달성할 수 있는 미션
히든: 시즌 동안 1회만 달성할 수 있으며 특정 일자에 공개되는 도전형 미션
아크 패스의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아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크 경험치를 누적하여 아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주 최대 3회 아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크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이용하고 있는 아크 패스 종류에 따라 추가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크 패스 슈퍼 프리미엄 구매 후 아크 레벨 30 달성 시 로스트아크 샵에서 '고귀한 귀족 아바타 세트' 상자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1-08-11(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업데이트 이후에는 '고귀한 귀족 아바타 무기 상자'에서 소서리스 클래스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프롤로그를 진행하며 모험의 시작 스토리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기본 조작, 전투를 익힐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전직 후 '잊혀진 땅 트루아'에서 프롤로그를 진행하게 됩니다. ※ 업데이트 전 프롤로그를 진행 중이던 캐릭터는 트리시온으로 이동되며, 전직 후 '잊혀진 땅 트루아'에서 프롤로그를 이어 진행하게 됩니다. ※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지급되던 장비와 물약은 이제 전직 후 프롤로그를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 시, 클래스 선택 화면에서 클래스 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프롤로그 완료 보상을 '성실한 토끼 머리띠'에서 '아르데타인 공방 고글'로 변경하였습니다. ※ '성실한 토끼 머리띠'는 '성장의 방' 보상으로 새롭게 배치됩니다.
'지식 저장소'를 통해 이미 경험한 대륙의 지식을 원정대의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케나인에게 불가능은 없다'를 완료하면 지식 저장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원정대 영지 퀘스트 '산뜻한 첫걸음'을 완료한 뒤, 5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베른 북부의 메인 퀘스트 '에아달린의 선물'을 완료했다면 영지의 NPC '집사 아델라인'에게서 퀘스트 '케나인에게 불가능은 없다'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전수받을 캐릭터는 원정대 영지의 '지식 전수 기계'를 이용해 지식 전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식 전수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달성한 상태여야 합니다.
원정대 내 '지식을 전수받을 대륙의 대륙 퀘스트 완료 캐릭터' 일정 수 이상 보유
지식 전수를 받는 캐릭터의 일정 아이템 레벨 달성
지식 전수 시 한 번에 1개의 대륙 지식만 전수받을 수 있으며, 베른 북부부터 순차적으로 지식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전 대륙의 월드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캐릭터는 선택한 대륙의 지식을 전수받을 수 없습니다. ※ 지식 전수가 시작되면 취소가 불가능하며, 즉시 완료가 불가능합니다. ※ 지식 전수가 진행되는 동안, 지식을 전수받는 캐릭터는 점핑 성장이 불가능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의식의 공간'으로 이동하여 지식 전수를 완료 받게 됩니다.
지식 전수 완료 시 선택한 대륙의 월드 및 메인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완료된 퀘스트의 필수 보상이 지급됩니다.
선택한 대륙으로 이동되며, 선택한 대륙의 스퀘어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베른 북부의 지식을 전수받은 경우 아이템 레벨 302 장비 상자가 지급됩니다.
1차 점핑권 지급 및 사용 기간: 2021-07-07(수) ~ 2021-09-15(수) 정기 점검 전까지
2차 점핑권 지급 및 사용 기간: 2021-08-11(수) ~ 2021-09-15(수) 정기 점검 전까지
이벤트로 지급되는 점핑권은 이전 대륙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스트아크 가입 시 본인 인증을 완료한 계정 기준으로 점핑권 수령이 가능하며, 여러 개의 계정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차수 당 1개의 계정만 점핑권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이 완료된 1개의 계정에 2개의 점핑권을 수령하거나, 본인 인증이 완료된 2개의 계정에 각각의 점핑권을 1개씩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점핑권을 통해 파푸니카 대륙으로 바로 이동 가능하며, 아이템 레벨 1302 장비가 즉시 지급됩니다. ※ 지급된 장비는 얕은 바닷길의 '누군가의 방'에서 나간 뒤 '페이튼 패스 장비 상자'를 사용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군단장 레이드 도전을 향한 모험가 여러분들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및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설정 기간: 2021-07-07(수) ~ 2021-09-15(수) 정기 점검 전까지
하이퍼 익스프레스 및 스토리 익스프레스 미션 달성 및 보상 수령 기간: 2021-07-07(수) ~ 2021-09-29(수) 정기 점검 전까지
하이퍼 익스프레스 (기존 캐릭터 대상)
원정대 내 아이템 레벨 1302 이상 1415 미만의 캐릭터를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아이템 레벨에 따라 레벨 부스팅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아이템 레벨 1415까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합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는 계정 당 1회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모험가님의 경우, 신규 생성한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 1302를 달성한 뒤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토리 익스프레스 (신규 생성 캐릭터 대상)
스토리 익스프레스는 이벤트 기간에 신규 생성한 캐릭터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또는 점핑 성장하지 않은 캐릭터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지정 시 이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각 대륙의 메인/월드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미션이 완료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핑 성장이나 지식 전수를 통해 스토리 퀘스트가 자동 완료되는 경우, 관련된 미션의 개별 보상 및 스토리 익스프레스 컴플리트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파푸니카 대륙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이템 레벨 1302를 달성하면 스토리 익스프레스가 종료됩니다.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는 계정 당 1회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삭제 시, 추가 스토리 익스프레스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매시간 콘텐츠 참여가 가능하지만, 보상 획득 기회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필드 보스, 카오스 게이트는 일일 1회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보상 획득 기회는 매일 오전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유령선은 주 1회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보상 획득 기회는 수요일 오전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콘텐츠 참여 시 중도 포기하거나 수행 지역 이탈 시에는 보상 획득 횟수가 차감됩니다.
스케쥴 콘텐츠 개편에 따라, 일부 필드 보스의 티어 및 처치 아이템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모험 섬
지정된 스케줄에 따라 동일한 모험 섬이 일일 3 ~ 4회 운영됩니다.
주말에는 지정된 스케줄 내 총 2개 그룹의 모험 섬이 등장합니다. 예) 수라도 / 블루홀 섬 / 스노우팡 아일랜드 3회 진행 후 몬테섬 / 하모니 섬 / 환영나비 섬 3회 ※ 모험 섬 보상은 전체 서버 중 1개의 원정대를 통해서만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콘텐츠 참여 시 중도 포기하거나 수행 지역 이탈 시에는 보상 획득 횟수가 차감됩니다.
수련장 내에서 전투 특성 및 각인을 임의로 설정하여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련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련장 설정 UI가 개편되었습니다.
수련장에서 소환할 수 있는 허수아비에 '보스'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가디언 토벌
가디언 토벌에 '나가기' 및 '재입장'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가디언 토벌에 성공 또는 실패하였을 때 나가기 및 재입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가기 기능은 바로 가디언 토벌 지역을 벗어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재입장 기능은 동일 파티 구성으로 해당 가디언을 다시 한번 토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직 영혼을 수확하지 않은 파티원이 있는 경우 재입장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재입장 기능은 투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파티원이 동의해야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 투표 전 가디언 토벌 지역을 벗어난 파티원은 재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투표에 참여한 파티원이 가디언 토벌 지역을 벗어나는 경우, 재입장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가디언 토벌 시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을 변경하였습니다.
1~5단계 가디언 토벌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을 매칭 가능 아이템 레벨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토벌 6단계부터 반영되었던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 규칙은 클리어 가능한 레벨에 콘텐츠에 입장하는 것이 콘텐츠 경험에 긍정적이라는 판단으로 적용되었던 사항으로, 이번 업데이트의 성장 완화와 함께 해당 입장 규칙을 모든 단계로 확대 적용하였습니다.
도전, 시련 가디언 토벌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 및 매칭 가능 아이템 레벨을 기존 415레벨에서 460 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가디언 최초 토벌 상자 개봉 시, 해당 가디언 토벌로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장신구 및 어빌리티 스톤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카오스 던전
카오스 던전의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을 매칭 가능 아이템 레벨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파티를 구성하여 카오스 던전을 클리어한 뒤 퇴장 시, 자동으로 파티가 재구성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카오스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및 럭키 몬스터 처치 보상에 골드 보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첫 번째 지역의 몬스터가 전투 중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두 번째 지역의 몬스터 등장 분포를 압축하였습니다.
시드 몬스터의 공격력을 적정한 수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시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강화 투지' 에테르가 드랍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강화 투지 에테르는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0% 감소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던전
어비스 던전 '오레하의 우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이라의 눈
노말: 1250 골드 → 700 골드
하드: 1400 골드 → 800 골드
오레하 프라바사
노말: 1350 골드 → 800 골드
하드: 1500 골드 → 900 골드
개발자 코멘트
재화의 생산량과 소비량 사이의 균형 유지는 재화 가치와 게임 경제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기에, 업데이트를 준비할 때 여러 관점에서 살피고 시뮬레이션해가며 조심스럽게 조율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어비스 던전 '오레하의 우물' 구간은 다수의 캐릭터가 잔존하며 골드 생산량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던 구간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성장 구간 완화로 1415 레벨까지 성장에 소비되는 골드량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 해당 구간의 골드 획득/소비량 균형이 과도하게 치우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이 구간에 머무르기보다는 군단장 레이드에 빠르게 진입하여 콘텐츠를 즐기시길 희망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이 장기적으로 로스트아크를 더 건강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라고 생각하기에 성장 구간 완화와 함께 '오레하의 우물' 구간의 골드 획득량은 적정 수준까지 하향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모드 콘텐츠
아래 모드 콘텐츠 진행 방식이 개편되었습니다.
대상 모드: 타워, 큐브, 보스러시, 플래티넘 필드, 권좌의 길
각 모드 콘텐츠 완료 후, 모드 맵 내에서 재입장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각 모드 콘텐츠 완료 후, 카운트다운에 의한 자동 퇴장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타워 각 층 클리어 시 전투 정비소가 등장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플래티넘 필드의 제한 시간이 만료되면 시작 지점으로 자동 이동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보스러시 진행 방식이 개편되었습니다.
보스 몬스터 등장 시, 동일 방향에 중복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하나의 보스 몬스터는 반드시 중앙에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군단장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카오스 게이트
카오스 게이트에서 협동 퀘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기존 카오스 게이트의 협동 퀘스트에 포함되어 있던 '균열의 조각' 보상은 이제 보스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거된 퀘스트 완료 시 지급되던 성향 포인트는 다른 메인 퀘스트 및 대륙 퀘스트 완료 시 지급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원정대에서 변경된 성향 지급 퀘스트를 이미 완료한 경우 보유 성향 포인트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 원정대에서 변경된 성향 지급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유 성향 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거된 퀘스트의 일부 보상이 함께 조정되었습니다.
퀘스트 시작 아이템 '바스티안의 지령' 제거
퀘스트 보상 '푸름 전사 브리뉴 카드'를 떠돌이 상인이 판매하도록 변경
일부 일반 퀘스트를 원정대 퀘스트로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를 보유한 경우, 원정대에서 해당 퀘스트를 완료한 것으로 변경됩니다.
대상 퀘스트를 여러 캐릭터가 진행 중인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를 보유한 상태: 다른 캐릭터가 진행 중인 퀘스트는 포기 처리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없는 상태: 가장 많은 단계를 진행한 캐릭터의 퀘스트가 유지되며, 다른 캐릭터가 진행 중인 퀘스트는 포기 처리됩니다. ※ 퀘스트를 진행 중인 캐릭터의 진행 단계가 모두 동일한 경우, 가장 최근 접속한 캐릭터의 퀘스트가 유지되며 다른 캐릭터가 진행 중인 퀘스트는 포기 처리됩니다.
퀘스트 타입이 변경됨에 따라 해당 퀘스트의 보상이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탈 것을 최초 지급하는 퀘스트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단서를 찾아서
변경 후: 석판 추적 ※ 이미 퀘스트 '석판 추적'을 완료한 경우 '말 선택 상자'가 통합 보관함으로 지급됩니다. ※ 퀘스트 '바루투의 선물'을 진행 중인 캐릭터는 퀘스트 '음풍이 부는 기슭'을 진행 중인 상태로 변경됩니다.
펫 가이드 퀘스트를 레온하트의 퀘스트 '레온하트의 악마들' 완료 후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가이드] 펫과의 만남', '[가이드] 펫과 함께 걷는 길' 퀘스트는 레온하트, 루테란 성에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선행조건 변경
티어 1 / 티어 2 트라이포드 제거에 따라, 퀘스트 '[가이드] 트라이포드 전승이란?' 수락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파푸니카 대륙 '축제와 선택' 퀘스트 완료 후 퀘스트 '[가이드] 트라이포드 전승이란?'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축제와 선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진행 중이던 퀘스트 '[가이드] 트라이포드 전승이란?'가 제거됩니다.
어비스 레이드 '미스틱' '카이슈테르' 제거에 따라 퀘스트'[가이드] 어비스 레이드 해금!'의 시작 아이템 레벨 조건을 137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시련의 회랑 제거에 따라, 침묵의 회랑 입장 조건을 퀘스트 '[가이드] 공고 : 보스러시'로 변경하였습니다.
가디언 토벌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 변경에 따라, 퀘스트 '[가이드] 도전 가디언 토벌 자격 증명'의 선행 조건을 '아이템 레벨 460 달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모험가의 길 추가에 따라, 기존 점핑 성장 시 진행할 수 있었던 가이드 퀘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기존 점핑 가이드 퀘스트가 '모험을 떠나기 전에' 가이드 퀘스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점핑 성장 완료후, 도착한 대륙에서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기타 개편 사항
일부 퀘스트의 목표 완료 수치를 완화하였습니다.
퀘스트 '[가이드] 펫과의 만남' 완료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펫 : 봉봉이
변경 후: 펫 : 순진한 토토 ※ 이미 해당 퀘스트를 완료한 원정대에는 변경된 보상이 통합 보관함에 지급됩니다.
점핑 성장 진행 시 '[가이드] 펫과의 만남', '[가이드] 펫과 함께 걷는 길' 퀘스트가 함께 완료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점핑 성장 시, 기존의 퀘스트 보상 아이템은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sys.Landoftruth.devbui9%!)U%! 에 입장하기 전 방문하는 두키 섬 퀘스트의 일일 제한 조건을 제거하였습니다.
이제 더 빠르게 sys.Landoftruth.devbui9%!)U%! 를 찾아 떠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캐릭터 밸런스 패치 반영 이후 변화된 지표를 통해 이번에는 캐릭터 PVP 밸런스 조정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PVP 밸런스 패치에서는 불쾌감 및 합리성 측면에서 개선과 조율이 필요한 스킬들에 대한 조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후로는 추가적인 PVP 지표를 계속 검토하여 스킬을 조정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PVP 환경에 적합한 체력/방어력 계수 조정이나, 특성 조율에 대한 상한선 적용 등, 추가적인 개선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나가려 합니다.
각성기
증명의 전장 콘텐츠 중 일반전, 경쟁전에서 사용되는 모든 각성기는 더 이상 회피가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각성기는 각 캐릭터의 고유 능력과 개성, 그리고 높은 상징성과 그에 걸맞는 위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명의 전장에서 각성기는 단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승패를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전략적, 전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와 같이 각성기 스킬은 다른 주력 스킬과 달리 단 한번만의 사용 기회가 존재하는 전략적 스킬이기에 기회를 노려 정확히 사용한 각성기가 회피 효과로 허무하게 무용지물이 되는 상황은 피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증명의 전장 일반전, 경쟁전에서는 회피율에 의한 각성기 회피가 발생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증명의 전장에서 단 한번밖에 쓸 수 없는 각성기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버서커]
아이덴티티
PVP 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분노 게이지 획득량을 16.6% 증가시켰습니다.
[배틀마스터]
스킬
오의 : 풍신초래
PVP 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피격이상이 발생되도록 변경시켰습니다.
[인파이터]
아이덴티티
PVP 시 기력 스킬의 피해량을 22.0% 증가시켰습니다.
[스트라이커]
스킬
광폭진
PVP 시 경직 면역을 제거시켰습니다.
오의 : 풍신초래
PVP 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피격이상이 발생되도록 변경시켰습니다.
[데빌헌터]
스킬
퍼펙트 샷
PVP 시 피해량을 13.3% 감소시켰습니다.
[스카우터]
아이덴티티
PVP 시 하이퍼 싱크 상태에서 주는 모든 피해량을 7.9% 감소시켰습니다.
크림슨 브레이커
PVP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시켰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PVP 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더 이상 피격이상이 발생되지 않고 경직이 발생되도록 변경시켰습니다. 단, 피격이상 상태의 적을 공격할 경우 계속해서 피격이상을 발생시킵니다.
스킬
이스케이프
PVP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시켰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건슬링어]
스킬
퀵 스텝
PVP 시 '슬라이딩' 트라이포드를 적용할 경우 더 이상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변경시켰습니다.
퍼펙트 샷
PVP 시 피해량을 13.3% 감소시켰습니다.
포커스 샷
PVP 시 피해량을 13.3% 감소시켰습니다.
피스키퍼
PVP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시켰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대구경 폭발 탄환
PVP 시 피해량을 9.0% 감소시켰습니다.
황혼의 눈
PVP 시 피해량을 12.0% 증가시켰습니다.
[서머너]
아이덴티티
PVP 시 피닉스의 피해량을 14.8% 감소시켰습니다.
스킬
바그론
PVP 시 피해량을 14.0% 증가시켰습니다.
켈시온
PVP 시 고대의 기운 획득량을 9.4% 감소시켰습니다.
[바드]
스킬
오라토리오
PVP 시 공격을 적중 시켰을 때 과도하게 밀어내던 거리를 PVE와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블레이드]
스킬
문라이트 소닉
PVP 시 피해량을 9.2% 감소시켰습니다.
헤드헌트
PVP 시 '기절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시켰습니다.
기존 : 기절 시간이 4.0초 증가한다.
변경 : 기절 시간이 3.0초 증가한다.
[디스트로이어]
아이덴티티
중력 가중영역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는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0% 증가됩니다.
변경 :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는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됩니다.
각인
'중력 수련'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0/1.5/2.0%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변경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0/1.5/2.0%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20.0/30.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10.0/20.0%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지난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서 디스트로이어는 무력화에 특화된 전사답게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결과 디스트로이어는 무력화 상태 조건에서 매우 강력해졌으나, 무력화가 존재하는 콘텐츠인가 그렇지 못한 콘텐츠인가에 따라서 캐릭터 성능 편차가 너무나도 커져 있는 상태입니다. 한정된 상황에서 클래스 고유의 특별한 능력이 극대화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력적인 일이지만, 디스트로이어의 플레이 지표에서 확인된 콘텐츠나 상황에 따른 능력 격차는 그 정도가 과도한 수준이며, 밸런스 상 허용될 수 있는 수준을 초과하여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중력 가중영역 상태일 때 무력화 상태 대상에게 주는 피해의 위력을 덜어내고 무력화 상태가 아닌 적들에게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중력 수련' 각인의 효과를 변경하여 과도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무력화 시 순간 데미지 상승의 재미는 유지하면서 좀 더 범용적으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온전한 염색을 위해 패턴 적용 시, 모든 부위의 고유 패턴이 제거됩니다. ※ 모든 부위의 패턴을 '기본'으로 설정하면 고유 패턴이 복구됩니다. ※ 색상 및 광택 변경은 고유 패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해당 기능은 2021 수영복 아바타와 이후 출시되는 아바타에 적용됩니다.
아래 경로를 통해 획득 가능한 아바타를 별도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프롤로그: 아르데타인 공방 고글
수행의 방: 시작의 새싹 머리핀 아바타
성장의 방: 성실한 토끼 머리띠 아바타 ※ 각 아바타 제작 시에는 '옷감' 아이템이 소모되며, 특정 업적을 클리어해야 제작이 가능합니다.
아래 아바타의 이름 변경 및 제작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캐릭터 정보 창에서 숨김 설정한 장비 아이템 및 아바타가 염색 UI 내 미리 보기에서도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