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로아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 입니다.


테크니컬 알파 이후로 우리는 서부의 플레이어들을 위해 아크라시아의 광대한 세계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베타와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여러분과 함께 그 모험을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동안 우리는 새로운 지역에서 로스트아크 규모의 게임을 출시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상황이 약간 조용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확실히 무대 뒤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우리가 수행한 몇 가지 사항입니다.

현지화
아시다시피 로스트아크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및 독일어로 출시됩니다.
이는 4개 언어에 해당하는 퀘스트, 스토리, 기술, 아이템, 시스템 및 기타 게임 내 텍스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성우분들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로스트아크에는 거의 3백만 단어의 영어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 의 모든 책에 2를 곱한 것과 같은 길이 입니다. 이 모든 텍스트는 먼저 한국어에서 영어로 번역된 다음 영어에서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로 번역되어야 이 모든 언어가 동일한 참조 프레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언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동일한 용어로 동일한 NPC 및 위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아크라시아는 수천 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광대한 세계입니다. 그 중 약 4,500개에 음성 해설이 있습니다. 우리는 녹음실에서 성우와 함께 몇 주를 보냈고 악마의 특수 효과가 적절하게 위협적이도록 각 사운드 파일을 설계했습니다.

음악은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추적이고 극적인 순간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든, 아니면 6명의 등장인물이 자신의 힘을 되찾는 대장장이에 대한 찬가에서 가슴 뛰는 음악적 노래를 부르든 상관없이 중요합니다. 로스트아크는 완전히 현지화된 여러 곡을 선보입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이러한 이벤트에 대해 사려 깊은 감정적 연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현지화된 텍스트와 오디오가 게임에 통합되면 모든 것이 세련되고 보기 좋은지 확인합니다. 언어로서의 한국어는 영어나 독일어보다 공간 면에서 훨씬 더 경제적이며 로스트아크만큼 복잡한 시스템과 메커니즘을 사용하므로 텍스트가 UI에서 튀어나올 때 알려주는 로컬라이제이션 QA 팀에 의존합니다. 솔기. 여전히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이도록 단축하는 방법과 더 많은 공간을 허용하기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조정해야 할 때를 파악하는 복잡한 균형 작업입니다.

우리는 이 게임이 당신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 이 모든 것은 시간, 창의성, 그리고 많은 사랑이 필요합니다.


하부 구조
로스트아크는 2018년부터 한국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서쪽으로 확장하면서 게임의 새로운 인프라와 관련하여 몇 가지 흥미로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원되는 지역의 플레이어가 로스트아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에 게임을 게시할 때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위치로 인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대기 시간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유럽뿐 아니라 북미 동부 및 서부 해안의 여러 데이터 센터에 로스트아크를 배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간단하게 들리죠?

여러 데이터 센터를 사용하려면 서버 아키텍처의 토폴로지를 변경해야 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내부 서비스와 작동하도록 하려면 기술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그런 다음 아마존 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 RPG 엔지니어가 협력하여 중앙 집중식 서비스를 위해 여러 지역에 서버를 구성하고 완전히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게임을 실행하도록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주어진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의 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서버, 백엔드 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 간에는 각 데이터 센터에 6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수동으로 세워야 할 뿐만 아니라 구성, 통신 액세스, 하드웨어 사양 등에 대한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로스트아크에 준비되었는지, 게임의 모든 측면이 모든 필요한 서비스와 제대로 작동하고 통신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RPG(태평양 및 한국 시간대 모두!)와 함께 24시간 작업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사이에서 우리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거의 4인 년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여기에는 고객 서비스, 분석, 로그인 프로세스 및 기타 기술 호스트와 같은 것을 보장하는 데 걸리는 추가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운영. 많은 작업이 있었지만 이 놀라운 게임을 새롭고 오래된 팬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테스트
최고의 형태로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빌드를 드럼으로 만드는 것은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의 사용자 연구 및 품질 보증(QA) 팀은 버그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능과 프로세스를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로스트아크를 테스트하고 재테스트하면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협력하여 QA 팀은 30개 이상의 전체 게임 빌드를 테스트했습니다. 그 동안 팀은 게임의 서부 릴리스와 관련된 440개 이상의 수정된 버그와 기능 개선 사항도 확인했습니다. 또한 사용자 연구 및 플레이 테스트 그룹과 함께 새로운 피드백 루프를 시범 운영하여 프로덕션 팀이 로스트아크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으며, 이는 앞으로도 게임에 계속 도움이 될 것입니다.

테스트하는 동안 우리는 또한 아마존 게임즈 직원이 더 큰 규모로 게임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서버에 쌓이는 여러 스튜디오 차원의 버그 배쉬를 실행했습니다. 버그를 짓밟는 것은 더러운 작업이지만 QA 팀은 로스트아크가 가능한 한 버그가 없는지 확인했습니다!


스트라이커 클래스
모코코 씨앗을 찾는 모든 연습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우리에 설립자의 팩 쇼케이스 기사 , 일부 숙련 눈은 플래티넘 아바타의 스트라이커 버전을 발견했다. 우리는 최근 로스트아크 버전에서 스트라이커 클래스를 구현했으며, 이는 우리 명단을 15번째 클래스로 완성할 것입니다. 이 클래스는 베타 기간과 출시 시점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잘보면 스트라이커의 런칭 아바타를 볼 수가 있다)


스트라이커 클래스는 아크라시아를 통해 펀치와 킥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날아다니는 주먹이 스스로 말하게 할 것입니다. 스트라이커는 뛰어난 저글러입니다. 적을 공중에 띄우고 멋진 공중 콤보로 우아한 파괴력을 발휘합니다. 강풍처럼 공격하고, 빠르고, 유동적이며, 움직임을 갖추고 있으며, 빠른 타격 콤보와 강력한 속성 기술을 모두 사용하여 전투의 판도를 뒤집습니다. 격투가 스포트라이트 기사 에서 스트라이커 고급 클래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로스트아크에서 일하는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팀이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들이 알기를 원하며 앞으로 게임에 대한 우리의 작업이 명확하게 전달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로스트아크 출시를 준비하는 동안 인내와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아크라시아에서 뵙기를 고대합니다!


(이미지 : 북미 런칭 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