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드백 받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따라 계속 수정합니다. 2020. 07. 31. ]

★아래 컨텐츠 전부 하기 힘듭(거의 불가능합)니다. 뉴비/복귀분들은 조건이 까다로워 못하는 컨텐츠도 있습니다

하나씩 해보시면서 효율적인 루틴을 만드시길

게임은 게임이니 재밌는 거 위주로, 귀찮을 땐 접속도 끊으면 좋습니다(경험담)

아예 처음 로스트아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 용어 설명 ] 을 먼저 읽으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 로스트아크 시즌2로 인해 컨텐츠와 성장방법이 완전히 변했습니다. 기타Tip과 용어설명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더 좋은 공략으로 언젠가 돌아오겠습니다!! >>





[ 장비레벨 1~545 구간 / 쌩뉴비 기준 대략 2주~1달 ]

▶이 레벨은 아크라시움1,2를 활용한 확정 연마 구간입니다. 각 장비 단계에 필요한 <재료, 아크라시움, 실링>만 충분하다면 100% 확정 강화입니다. 로스트아크에서는 연마 라는 표현을 씁니다. 600레벨 이후 부터는 재련 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이 때는 3,6,9,12단계 재련 시 일정확률 강화이며 장비가 파괴, 강화단계 하락은 없고 일정 횟수 실패 시 장인의 기운(=장기)이 100%가 되어 확정강화입니다.


▶로스트아크는 캐릭터 레벨장비 레벨이 구분됩니다. 캐릭터 레벨 50을 찍으실 때 베른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슈샤이어 > 로헨델(380레벨 이상 퀘스트 수행가능) , (545~) , 페이튼(600~) 대륙이 남아있습니다.


▶ 현재는 로스트아크가 오픈베타 한 지 1년이 넘었기에 이 구간에는 사람이 드물고 친구들과 함께 하지 않는 이상 솔플입니다. 그래서 이벤트점핑권(캐릭터 레벨이 50인 캐릭터가 있으면 장비레벨 600으로 점핑가능, 신캐 출시 시 주는 편) 또는 트리시온패스(49.800원 과금, 50레벨 캐릭터 필요X) 으로 뉴비/복귀 유저들을 대부분의 유저들이 있는 대륙(욘, 페이튼)으로 올리는 중입니다. 이 2종류의 패스를 사용하면 페이튼 이전 대륙 퀘스트는 전부 깨집니다.


▶ 현재 완화 패치를 통해 혼자서도 이 구간을 뚫는 게 어렵지 않습니다. 견습레이드가 장비연마재료를 퍼주기 때문에 혼자서 충분히 견습레이드를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RPG장르가 처음이거나 서포터 캐릭터일 경우 솔플이 스트레스 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이 50이 되면 카오스 던전 / 에포나 의뢰 / 가디언 레이드 / 실리안의 지령서 등의 컨텐츠가 해금됩니다.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장비레벨을 올리는데 카오스 던전은 하루에 3번 입장할 수 있고 이벤트 카오스 던전은 이 때 안하셔도 됩니다. 아크리시움1,2를 주는 비밀지도를 주는데 효율이 안좋습니다.


▶이 때부터 카오스던전과 레이드를 통해 템렙업을 545까지 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항해, 생활)이 있지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혼자서 견습레이드(1~2인 전용, 쉽고 재료도 많이 줌)를 돌고 레벨에 맞는 카오스던전(=카던)을 입장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계속 템렙업을 하고 다음단계의 카오스던전, 다음단계의 레이드(토벌 단계별로 장비레벨에 따른 입장컷이 있습니다.)를 가면 됩니다.


카오스던전에서는 완제품장(연마불가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레이드재료를 모으면 성장형장비(연마가능=장비의 템레벨이 증가)를 얻을 수 있고 그 재료들을 활용하여 연마(=강화)할 수 있습니다. 성장형장비 제작은 베른에 NPC가 있습니다. M을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크라시움은 에포나의뢰로 획득하시면 됩니다.


▶레이드는 매일 각 토벌단계 당 3회씩 영혼수확이 가능합니다. 

▶레이드 재료는 버리지마시고 창고에 다 넣어두세요. 515레벨(=주레셋=주간레이드세트) 장비연마 때 사용됩니다.

▶카오스 던전과 견습레이드를 통한 레벨업.

카던+3토벌 단계 레이드 병행해서 450레벨 달성

▶ 빛의 심판자 세트(450~515) 연마 후 주간레이드1 진입

▶ 주간레이드 장비(515~545) 후 욘 진입

1부터 키우고 싶은 뉴비를 위한 글 링크  by 백련의마녀 님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name=nicname&keyword=%EB%B0%B1%EB%A0%A8%EC%9D%98%EB%A7%88%EB%85%80&eq=1&iskin=



[ 545 이후 할 일 ]

레벨에 맞는 카오스 던전(카던) 3/ 이벤트 카오스 던전(이카던) 1

-카던 3회에서는 망각의미궁 입장권(860레벨 카던부터는 허영의미궁 입장권), 태양석, 실링, 돌파석

-이카던 1회에서는 보물지도(등급은 랜덤확률), 갈라토늄, 우마늄, 태양석, 실링 획득

 

이카던 보상상자에서 나온 비밀지도 욘 지도순회(=품앗이)

-동일한 비밀지도를 갖고 있는 4명이서 파티를 맺고, 각각 자신의 지도에 표시된 위치에 가서 입장을 하면 모든 파티원이 함께 들어갈 수 있다. 따라서 1장의 비밀지도로 4장의 비밀지도 보상을 획득가능.

-여러 장 모아서 한꺼번에 돌면 더 빠름 (이유:스퀘어홀 이동시간 및 품앗이 구인 시간 절약)

-보물지도의 종류는 골드,태양석주머니,숨결이 나오는 골드지도

돌파석상자,태양석주머니가 나오는 돌파석지도(=악세지도 < 옛말) 로 나뉨.

또한 각 지도의 등급은 희귀(파랑) 영웅(보라) 전설(주황)으로 나뉨. 등급이 높아질수록 확률은 낮아짐.

-비밀지도의 레벨은 돌파석지도의 경우, 800레벨 지도(전설지도)에 저렙끼리 가면 몬스터 및 보스몹 처리가 쉽지 않음. 골드지도의 경우 레벨은 전혀 상관없음.


 

아카테스 버스 3

-버스 시세는 각 서버 지역채팅 살펴보기 / 기본적으로 3수 가격을 지역챗에서 외침.

-600~820레벨 태양석 및 갈라토늄, 우마늄, 숨결 수급용

-825레벨 이후부터는 보상이 확 줄어듦. (따라서 부캐 육성시 아카테스 버스를 미리 타놔서 태양석을 많이 먹어놓은 뒤 바로 860을 뚫는 것도 추천.)

-매칭은 725레벨부터 가능, 난이도는 높지만 잘 만들어진 레이드. 매칭도 잘 잡히는 편이라 공략 잘 알고 가시면 재밌음


토벌4단계 중갑 나크라세나 3번 매칭

-주간레이드1(거래불가) 입장권 수급

-보통 영혼수확 3회 시 1장 드랍, 만약 3수확시 안뜨면 다음날 첫 수확에 무조건 드랍

-어차피 주간레이드 1은 일주일에 3번 클리어하기 때문에 입장권도 3장만 준비되면 다음주까지는 굳이 돌 필요 없음.

 

길드 출석체크/연구지원/실링 많을 시 실링기부까지

-실마엘 혈석을 얻을 수 있는데 이 혈석으로 매주 각종 재료 및 입장권 수급 가능.

-길드는 뉴비들이 질문하기 가장 좋은 장소. 하지만 뉴비분들 보통 똑같은 질문을 하시기에 팁과노하우게시판, 질문답변게시판, 각 직업별 게시판 등 최대한 정보를 알아보려는 노력을 하신 뒤 질문을 하시는 걸 추천.


[길드의 종류]

주관적으로 나눠보았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으로 자세한건 각 길드에 문의 및 직접 체험 등으로 맞는 길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계가 애매한 길드도 분명 있습니다.


- 1인길드(혼자서 만들어서 운영하고 혈석을 얻는 길드, 다캐릭유저들이 이렇게 하는 경우가 많음), 

- 혈석길드(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해서 혈석을 가져가는 길드,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출석체크를 하면 길드에도 혈석이 모이는데 길드장은 그걸 사용해서 연구를 시작할 수 있음)

- 컨텐츠길드(레벨업을 같이 도와주고 으쌰으쌰 하면서 컨텐츠를 함께 즐기고자 하는 길드, 로아 특성상 템렙업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다 따로 컨텐츠를 즐겨야하기 때문에 템렙업 및 길드컨텐츠<요새전 등>가 어느정도 강제되는 경우 有)

- 순수친목길드(레벨업 등 상관없이 자신이 하고싶은 걸 하면서 소통에 갈증을 느끼는 유저들이 모이는 길드)

 

적정레벨 레이드 3수확

-레이드는 패턴을 아는 게 가장 중요.

-레이드는 보통 파티원들이 죽은 횟수가 4번째가 되면 실패. 따라서 체력도 없고 물약도 없으면 빠져계셔야 함.

-레이드에서 레이드 몬스터를 찾기 위한 '신호탄'은 1번부터 순서대로 사용. 

-적정레벨 레이드를 도는 이유는 FULL 보상을 받기 위함. 

-평소와 달리 내가 도는 레이드에서 보상이 적어진다는게 느껴진다면 다음 레이드로 넘어가라는 신호.

-다음 토벌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레벨제한과 그 전 토벌단계의 모든 레이드를 클리어해야함.

-725레벨부터 아카테스(토벌6단계) 3: 적정레벨 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음. 825레벨부터는 보상이 확 줄어듦.

-925레벨부터 이그렉시온(토벌7단계) 3: 악세서리 5세트 획득 가능

-1170 레벨부터 엘버하스틱(토벌8단계) 3: 악세서리 5세트 획득 가능.

 


[ 주간 할 일 ]

주간에포나 최대 3회까지 가능

-레이드 관련 주간에포나 보상 중 기능성배틀아이템상자(신호탄15개 획득가능)을 얻을 수 있는 의뢰가 있음. 이걸 꼭 깨시는 걸 추천. 어려우시면 '견습' 난이도 추천.

-보상이나 의뢰가 마음에 안 들면 무료로 한 번 갱신 가능. 이후 갱신은 크리스탈 소모

-과금을 하시면 주간에포나도 추가로 가능(비추천). 최대를 적은 이유는 꼭 3개 다 하실 필요는 없다는 의미.


주간레이드1 / 주간레이드2

-주간레이드 1 (515레벨)

-주간레이드 2 (600 650 700 750레벨)

-주간레이드 1에서 나오는 슬레이어의 증표 50개로 주간레이드2 입장권 교환가능.

-주간레이드2 입장권돌파석지도(=악세지도)에서(골드지도에서는 드랍X) 드랍된다. 확률은 낮은편. 또한 7단계 토벌레이드에서도 드랍된다.

-1주일에 한 번 하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보통 '수요일' or '다음 주 화요일' (오늘 아니면 못한다는 마인드) 에 매칭을 하시는 게 조금이나마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최근 부캐가 많기 때문에 저녁6시 이후엔 웬만하면 잘 잡힙니다.

 

어비스 레이드 미스틱” 3토벌(=수확)

-매칭가능 레벨 800

-매칭레벨에 매칭하시면 클리어가 힘들 수 있음. 악세사리, 공략, 경험담 등 확인하시고 1페 매칭 추천.

-1페이즈(phase)는 매칭/2,3페는 각 서버 디스코드 파티구인 or 길드팟

-로스트아크 인벤(PC버전) 오른쪽 공략참조

 

어비스 레이드 카이슈테르” 1토벌(=수확)

-매칭가능 레벨 925

-1페이즈는 매칭/2,3,4페는 각 서버 디스코드 파티구인 or 길드팟

-카이슈테르 레이드 시 반드시 설정-공대원 전투이펙트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안하시면 안보이는 패턴이 생김.

-로스트아크 인벤(PC버전) 오른쪽 공략참조


낙원의 문 노말/하드/헬

- 現 로스트아크 최종 컨텐츠 ( 850 ~ 1255 레벨 )

- 레이드라기 보단 던전의 각종 보스들을 격파

- 태만의 바다 노말 난이도 제외 파티 꾸려서 가야 할 정도로 난이도가 쉽지 않음

로스트아크 인벤(PC버전오른쪽 공략참조 

- 난이도 상관없이 각 던전 당 주 1회 클리어 가능. 던전 내에서 깰 때까지 무제한 재도전 가능.


생명을 파괴하는 유령선(=4렙 유령선=캘린더 유령선)

-유령선의 경우 기본 디버프가 있기에 유령선 선원(딜 증가, 속도 증가 버프)이 있어야 FULL 보상 얻기가 수월.

-보통 수요일 초기화 후 목요일부터 4렙 유령선(=캘린더 유령선)이 등장하는데 이 때는 상위레벨 캐릭터가 있어서 보상 먹기가 힘듦. 따라서 뉴비/복귀 유저분들은 다음주 화요일(주간컨텐츠 초기화 전 날) 처럼 좀 늦게 가는 걸 추천

-솔플도 충분히 가능. 대신 스턴 맞아서 딜을 거의 못넣기도 하기에 파티를 구하는 편

(보통 유령선 선원 있는 사람끼리, 아닌 사람끼리 각각 구함)

-유령선 선원은 얻기가 까다로움


욘앞바다 철갑청새치 지도교환 / 페이튼앞바다 협동인양 보상교환 / 각종 이벤트 주 단위 교환 (아래 설명)


외로운 섬 오페르에서 기에나의 증표/프로키온의 증표 교환

-대항해 컨텐츠 하시는 분만 해당

-각종 선박 선원을 구입할 때 필요한 증표 2종류를 매 주 교환가능. (각각 섬의파편/기에나의눈물 로 교환)

-인벤 위 선원탭에서 각 선박에 필요한 선원을 확인 후 필요한 증표로 교환해야 함.

-트라곤의 '레이'(한파강인,유령선선원)이 프로키온의 증표 600개 



[ 실리안의 지령서 컨텐츠 ]


-실리안의 지령서를 사용하는 컨텐츠, 지령서가 없으면 못함.

-지령서 원정대 통합패치로 인해 지령서가 원정대 당 매일 3장 추가됩니다  (원정대 당 최대보유 갯수 10장)


큐브 일반큐브 엘리트큐브-500레벨 디멘션큐브-700레벨 )    -  지령서 3개 소비

-주요 + 중요한 골드/실링 수급처(현재 실리안의 지령서 컨텐츠 중 가장 활발함)

-5단계 보상상자 (브론즈/실버/골드/플레티넘/다이아) , 중간에 실패 시 해당 단계까지 보상획득

-시간 많을 때, 다이아 큐브 파티 추천(파티모집창에서 구함, 각인특성 보는 경우가 많음)

-귀찮거나 시간 없을 때, 실링이 필요할 경우 매칭으로 브론즈 상자만 얻는 걸 추천. 디멘션큐브(700레벨 입장제한) 부터는 브론즈 상자에서도 50골드 정도 나옴.

-다이아 단계 외에는 거의 파티를 구하지 않음지령서 패치 이후 1수 or 3수  다양하게 구함

-큐브 내부에서는 배틀아이템만 사용가능(고급회복약,정령의가호O / 수호치유물약X)

-다이아 큐브는 골드 수급에 좋은 컨텐츠. 대신 그만큼 난이도도 있고 호불호가 갈림.

 

플래티넘 필드/고대 로나운의 수로  -   지령서 2개 소비


-배틀아이템 수급처 (아트로핀 물약, 화염병, 각종 물약 등 레이드나 큐브에서 쓸 수 있는 아이템의 하위 재료 파밍)

-각종 배틀아이템을 경매장에 판매 및 사용하여 골드 수급.

-레이드가 주 컨텐츠인 로스트아크에서 배틀아이템 수요는 늘 있어왔음.

-큐브만큼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최근 뉴비/복귀 유저들의 파티모집도 종종 보이는 듯.

-자세한 건 잘 몰라서, 팁게에서 경험담 등을 꼭 찾아보시길.



시련의 회랑(=보스러시)  -  지령서 2개 소비


-보스 레이드 컨텐츠. 난이도가 높지 않아 매칭을 해도 마지막 단계까지 감.

-각인 및 특성, 장비를 깔끔하게 맞춰서 매칭하는 걸 추천. 안 그러면 그냥 탈주하는 사람도 있음.

-직업 각인서로 교환할 수 있는 안타레스 주화를 얻을 수 있음

-여기서 교환한 직업 각인서는 거래가능” 

-따라서 그냥 다이아큐브 돌아서 골드를 얻은 뒤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

 

타워오브쉐도우/타워오브페이트

-실리안의 지령서 사용X   

-여러 종류의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50층의 탑을 오르는 컨텐츠

-공략 보시면 쉬운 편. 레벨이 높을수록 쉬움. 다만 생존방이 난이도가 있음. 

-스킬포인트 물약 및 클탈200개를 줌. 크리스탈 획득은 부캐로도 중복가능.

 

 

[ 추가 컨텐츠 ]

리버스 루인

-각인 1개 더 박을 수 있게 해주는 팔찌 파밍 장소 + 핵앤슬래쉬(?!)를 느낄 수 있는 컨텐츠

-시즌제, 150층까지 있고 팔찌는 다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 사용 가능 

-팔찌의 각인은 랜덤(골드소모), 대신 골드만 있으면 원하는 각인이 나올때까지 반복 가능.

-아스트라라는 템을 모아서 장착. 층이 올라갈수록 캐릭터 능력치 향상(원래 장비는 적용X)

-150층까지 등반하면서 환영석을 얻을 수 있는데 이걸로 요즈의 재련석(재련확률 증가) 등 교환 가능.

-B, A,S등급 클리어(빠른 시간 내 클리어) 시 환영석 추가획득 가능. << 고층 뺑이하면 환영석이 금방 모임.

-현재 랭킹제 도입으로 상위 100위 유저까지 대량의 골드 보상

 

미궁 뺑이(각 미궁을 돌아서 나오는 안타입장권/업화입장권을 팔아서 골드벌이 가능)

망각의 미궁(625레벨 입장가능) > 안타레스의 악몽 입장권 드랍

- 욘 지역에 위치한 던전

- 판 당 태양석을 약 500개씩 줌. 입장권만 있으면 무제한 입장 가능.

- 무제한 입장이 가능하기에 무과금 유저들이 입장권(골드화 가능) 및 태양석을 얻는 주 컨텐츠.

- 2020.03.11 기준 안타레스 입장권 가격이 현저히 낮아짐. 더 완화될 가능성 有

 

허영의 미궁(860레벨 입장가능) > 업화의 혈투장 입장권 드랍

- 욘 지역에 위치한 던전

- 판 당 태양석을 약 ? 개씩 줌. 입장권만 있으면 무제한 입장 가능.

무제한 입장이 가능하기에 무과금 유저들이 입장권(골드화 가능) 및 태양석을 얻는 주 컨텐츠.


카오스게이트

-욘, 페이튼 지역에서 발생하는 카오스게이트는 아주 낮은 확률로 유물등급 지도를 드랍.

-유물지도는 몇 만 골드 이상의 가치를 지님

-그 외 지역의 카오스게이트는 균열의 조각을 줌 > 대도시에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 가능.

-공통적으로 카오스게이트는 725레벨 이상 캐릭터로 갈 시 안타레스 입장권 드랍(딜 기여도가 적으면 못 받는 경우도 있음)


각종 이벤트

-시간 대비 최고 효율

 

 

[ 대항해 ]  

철새치=쌀새치=욘새치( 위치: 욘 앞바다 폭풍우 강인 선박 필요 )

- 욘 앞바다에 있는 철갑청새치를 함께 모여서 잡는 컨텐츠

- 주로 1,5,9시 캘린더섬, 4렙 유령선 (=캘린더 유령선) 시간에 맞춰서 모이는 경우가 많음

- 철새치를 잡고 나오는 새치 아가미살로 매 주 1회 해양전설지도 <연마된 돌파석, 빛나는 돌파석, 아크투르스의 숨결(확률드랍)>를 교환할 수 있음.

- 교환은 욘 앞바다 <작살아귀 헌팅선> 매 시 1~15/45~60분 출현

- 해적주화를 빠르게 모을 수 있음

- 3레벨 작살선원(해적주화 4000개, 아트로포스 교환)이 있을 시 파티 안 해도 FULL보상을 얻을 수 있음.

- 철새치 발견 후, 배를 바로 멈출 때 Z키 두 번 연타.

- 체력이 높기 때문에 기절을 먼저 시킨 후 작살로 잡아야함. 아니면 도망가서 졸졸 쫓아야 함. 

- 독 작살 선원 사용금지. 도망감. 

 

한파/망자 협동인양(페이튼 앞바다/한파,망자강인 선박 중 하나 필요)

- 페이튼 앞바다(망자인양) or 위쪽바다(한파인양)에서 12명 이상 모여서 인양하는 컨텐츠

- 각 바다를 돌아다니다 보면 일정한 위치에 커다란 원이 존재.

- 12명~13명(?) 이상의 선박이 원 안에 모일 시 커다란 원이 노란색으로 바뀌고 인양된 고대금화인양확률이 올라감.

- 커다란 원이 노란색(황금빛)이 됐을 때 다같이 인양시작/ 색이 다른색 일때 누르면 보상획득효율 저하

- 협동인양 시 인양된 고대금화가 나오는데 이걸로 페이튼 앞바다 <홍차와 천칭선>에서 매 주 골드상자(100~1000골드), 돌파석 상자, 갈라토늄결정/우마늄결정 상자(925레벨제한), 상위 협동인양 선원 교환 가능.

-협동 인양 선원 필요(?).  선원 구매는 페이튼 앞바다 <홍차와 천칭선> , 기본 선원은 해적주화로 구매 / 상위 선원은 인양된 고대주화 800개 


▶ 철새치, 협동인양 선원 및 특정 각인을 위한 해적주화 수급처 

- 4렙 유령선, 딜 기여도에 따라 차등지급

- 페이토, 페르마타 에포나

- 끌망 및 수중탐사 

- 호감도 보상으로 해적주화를 주는 NPC

- 주간 주화 상자(과금)

- 해적주화를 주는 캘린더 해양 이벤트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66519?name=subject&keyword=%EC%A0%88%EC%A0%95 (관련 정리글 by 비룡한잔 님)


골드를 주는 캘린더 섬

-몬테섬

-볼라르섬

-포르페

-고요한 안식의 섬

-블루홀 섬(원한2 경매, 분배금을 얻을 수 있고 원한2 각인서 드랍획득 가능)

-필드보스가 등장하는 섬(기여도에 따라 골드를 주기도 안주기도 함)


▶ 섬의 마음(=섬마)는 개편 예정, 섬의 마음 보상도 관심있는 분들께는 매력있으니 추천. 단, 필수컨텐츠는 아님

▶ 선박 업그레이드는 설계도, 선박부품 등이 필요함. 설계도는 인양(협동인양X)에서 나오는데 경매소에서 거래 가능.

▶ 섬의 마음을 일정 갯수 이상 모으면 보상으로 "조화의~ " 로 시작되는 조화셋을 얻을 수 있는데 세트 착용 시 항해속도 2노트 증가. 섬 이동속도 +10% 의 효과가 있다.

▶ 트라곤, 에이번의 상처는 획득 시 선박 5레벨부터 시작.

▶ 아스트레이 제작에는 해적주화 200만개가 필요하다.

▶ 각종 캘린더 섬, 이벤트 섬 등은 시간이 다 다르다. 인게임 타이머는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로아 인벤 타이머'가 정확한 시간이라고 보면 됨.

▶ 캘린더 섬은 정확히 3분동안 존재한다. EX) 10분 출현~13분 딱 되면 사라짐

▶ 행운의 기운(=행기)은 2일정도면 완전히 채워지고, 베아트리스의 축복(과금)을 사용하면 행기회복속도가 증가한다.

▶ 디렉터님 曰  - 항해 제 기능하게 만들겠다.



[ UI/UX ]

TAB을 누르면 나오는 지도에서 보이는 스퀘어홀로 ALT+좌클릭 하면 바로 이동가능

TAB을 누르면 나오는 지도에서 마우스휠을 꾹 누르면 지도가 이동가능하다. (욘 지도순회 시 유용함)

ALT+D < 아이템사전, 스킬포인트 물약 검색하면 자신이 얻지 못한 스킬포인트 물약 확인가능.

ALT+X를 누르면 UI(파티원 체력바. 오른쪽 퀘스트 창 등등)가 숨겨짐. (레이드 시 편리/3단계까지 숨기기 가능)

아이템을 채팅창에 링크하고 싶을 때, 아이템 위에 커서를 놓고 CTRL + 우클릭 > 채팅창에 링크 OR 그냥 SHIFT + 우클릭

대항해에서 위치를 링크하고 싶을 때, M을 눌러 맵을 킨 뒤 SHIFT + 우클릭

M을 눌러서 나오는 맵에서 위치가 궁금한 NPC를 검색할 수 있다.

▶ 플래티넘 필드에서 M을 누르고 '요정버섯' 검색 가능.

▶ 비프로스트(=순간이동)를 잘 활용하면 여러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 펫 편의기능(ALT+P)처럼 입력하기 불편한 단축키는 설정에 들어가서 바꿀 수 있다. (EX. 숫자패드 6으로 변경)

▶ 환경설정에서 던전, 레이드 내 연출 스킵설정 가능

▶ 환경설정에서 아이템 잠금상태에서도 강화를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다.


[ 에포나 = ALT + J ]

-평판은 11회만 인정 (ex. 트라곤을 얻는 히포노스의 섬 에포나는 무조건 30일을 해야함)

-휴식 게이지를 잘 활용 (휴식게이지 20을 사용하면 보상 2배, 부캐로 똑같은 에포나를 해도 평판은 똑같이 10만 오름)

 

실링 주는 에포나

- 로팡섬 택배 에포나

- 거북섬 에포나

- 두키 주식회사 에포나

 

원한1(3장 필요) 각인서 주는 에포나

- 슬라임 섬 에포나 평판보상 (15)

- 고블린 섬 에포나 (15)

++ 지고의 섬을 클리어하면 원한1 각인서 1장 획득가능 (부캐로도 각각 클리어 가능. 따라서 3캐릭터로 클리어 시 바로 원한1 각인 사용가능)

 

추천 에포나

- 히포노스 섬 에포나(30): 보상은 폭풍우 강인 배 트라곤 / 휴양지 그라비스에서 선행퀘를 받아야 입장가능 / 에포나 하면서 칼바서스 호감도를 같이 하는 걸 추천 (호감도 보상에 거인의 심장+섬의마음’ )

- 실링이 부족할 땐 실링 에포나

-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에포나(항해에 관심 있을 시)

- 국경지대 에포나: 부활의 깃털 수급 가능(깃털은 원정대 공유이므로 부캐로 수급 추천)

- 성향(호감도작 시 성향에 일정기준이 있는 NPC가 있음) 상승 물약을 주는 에포나 

>  추후 원정대 영지 출시 때 호감도가 신뢰(불확실)일 시 자신의 영지에 좋아하는 NPC 초대 가능

 

 

[ 재련 재료 수급 ]  << 워낙 방대해서 대략적으로만 적어봅니다.

우마늄(거래가능, 귀속 둘 다 존재)

-이벤트 카오스 던전

-주간레이드 2

-각종 레이드 영혼수확

-해양컨텐츠

-각종 이벤트☆

-우마늄 결정 1개=우마늄100개(유물등급 장비 강화재료)

 

갈라토늄(거래가능, 귀속 둘 다 존재)

-이벤트 카오스 던전

-주간레이드 2

-각종 레이드 영혼수확

-해양컨텐츠

-각종 이벤트☆

-갈라토늄 결정 1개=갈라토늄100개(유물등급 장비 강화재료)

 

태양석(캐릭당 귀속)

-카오스 던전

-이벤트 카오스 던전

-레벨이 맞는 레이드 3수확☆ (버스 포함)

-망각의 미궁(625레벨) / 허영의 미궁(860레벨)

-비밀지도

-830분 건배 협동퀘스트 (욘 지역-위대한 성-네리아의 주점)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27972&site=lostark&sw=%ED%98%91%EB%8F%99&searchwhere=subjectcategory << 건배 퀘스트 by 유준수 기자님

 

돌파석(원정대 공유)

-카오스 던전

-하위단계 돌파석을 상위단계 돌파석으로 교환 가능

(돌파석 교환NPC ,페이튼에만 존재)

-돌파석 비밀지도(산개한~ , 터지는~)

-허영의 미궁(860레벨)

-각종 이벤트

   

칼날벼림, 야금술(골드와 태양석 75% 환급)

-페이튼 대륙 출시 후 나타난 아이템

- 무기-칼날벼림, 방어구-야금술 

재련단계별(3,6/9/12)로 칼날벼림/야금술에도 등급이 3종류로 나뉨. 아이템 설명참조)

-영웅 장비(위대한 이야기의~) 3,6/9/12단계 재련 시에만 사용 가능(나중을 위해 아끼지 마세요!)

-페이튼 대륙의 파수꾼을 잡으면 드랍. 페이튼 대륙에서 4인파티를 구해서 잡는 편

-앞으로도 이벤트에서 쭉 뿌릴 듯.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31160&vtype=pc << 페이튼 파수꾼 위치 및 공략 by 유준수 기자님.


요즈의 재련석(재련확률 증가)

-영웅장비전설장비전설장비15단계를 기준으로 종류가 3가지임.

-리버스 루인에서 획득

-각종 이벤트


▶계승의 불씨

-전설등급 장비(12단계 이하?) 100% 확정강화.

-카이슈테르(現 엔드컨텐츠) 4페이즈 클리어 시 획득.

-뉴비/복귀 유저분들은 사실상 신경쓰실 필요 없음.

 

실링(캐릭당 귀속)

-큐브

-각종 에포나 의뢰

-카던 이카던

-각종 이벤트

-고립된 영원의 섬(입장권 필요, 650레벨 입장제한)

-붐블링 아일랜드(크레이지 아케이드 섬)

 

골드(원정대 공유)

-더 자세한 사항은 팁게에 골드검색 

-레벨에 맞는 다이아 큐브 (디멘션 다이아 큐브 파티는 공략 꼭 보고 가시길)

-비밀지도에서 얻는 재료 팔기

-미궁 뺑이로 나온 입장권 팔기

-주간레이드1,2 영혼수확 보상

-캘린더 섬 ( 부캐로 골드 주는 섬 2개 동시 참여 가능한 경우 有 )


▶신비로운 양피지(원정대 공유)  -->   마법 스크롤로 교환

-마법 부여 및 증폭을 통한 장비 업그레이드

-낙원의 문, 각종 이벤트

-예속된 마력의 정수(실링 구매)


[ 용어 설명 ]

3(=3번 클리어) :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영혼이 떨어지는데 보상을 받기 위해선 이 영혼 앞에서 G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영혼수확을 해야 함. 각 토벌 단계 당 하루에 3번씩 영혼수확을 할 수 있어서 3수라고 줄여씀. EX) 아카 380골에 가요. 미스틱23수 가실분.

엘다큐 3/디다큐 3(=엘리트다이아큐브/디멘션다이아큐브) : 실리안 지령서(3회씩 리필) 컨텐츠인 큐브를 다이아 상자까지 함께 3번 클리어하는 파티(브론즈,실버,골드,플레티넘,다이아 단계가 있음). 편의상 3수라고 통칭.

악세지도 : 현재는 돌파석 지도를 대신해서 쓰는 용어. 1~545레벨 구간에서는 이 지도에 입장하면 악세서리를 드랍했기 때문에 관용적으로 쓰이는 말. 545레벨 이후부터 이벤트 카오스 던전을 돌면 나오는 <산개한 물질의 균열, 터지는 물질의 광장> 과 같은 지도들이 여기에 해당됨. 현재 이 지도에서는 등급에 따라 <돌파석 상자/태양석주머니 등> 가 드랍된다.

골드지도 : 보상에 골드가 포함된 지도. 역시 등급에 따라 <골드/태양석주머니/숨결>이 다르게 나온다. <황금>이 지도 이름에 들어감.

배럭(=부캐) : 부캐의 효율이 높은 게임이라 부캐를 스타크래프트의 생산기지 배럭에 비유함. 레벨별로 팩토리, 스타포트, 고급배럭(860)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림.

원정대:자신의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말. 원정대 공유라는 의미는 한 캐릭터에서 그 재화, 성향포인트, 스킬포인트 등을 획득 시 다른 캐릭터에도 똑같이 공유 및 적용된다는 것을 의미. 원정대 레벨에 따라 모든 캐릭터들의 체력,힘,민첩,지능 등이 오르고 110레벨 달성 시 비프로스트(순간이동) 포인트를 하나 추가 가능. 각종 컨텐츠를 꾸준히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원정대 레벨이 오름.

주차: 자동차를 주차하듯, 캐릭터의 성장을 일정레벨에서 멈추고 부캐를 키우거나, 스마게가 상위 컨텐츠를 출시하며 하위 컨텐츠의 제한요건 등(재료수급 완화)을 완화할 때까지 기다린다는 의미.

티어(=T): 티어는 본래 다양한 의미가 있음. 로스트아크에서 대표적으로 쓰이는 의미는 1T 2T 3T 이런식으로 던전의 단계 및 장비의 단계를 의미함. 1~545는 1티어, 2티어 장비로 이루어져있고, 545~ 부터는 3티어(3T)의 시대임. 

EX3티어 카던(카오스 던전 석상을 보시면 크게 3단계로 카던,이카던이 나눠져 있는 것 확인 가능), 3티어 장비(보통 위대한셋,잊힌셋,고고한셋,업화셋을 통칭함 앞으로 완전히 새로운 장비가 나오면 4T 장비라고 칭하게 될 수 있음) 

11: 아임레디, 나 준비됐어요 라는 뜻   EX)준비되시면 11

적응도: 3T 악세서리에는 적응도라는 추가옵션이 붙습니다. 특정 레이드에는 일정 수치의 적응도컷이 있는데 이 적응도를 넘으면 40%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고 그렇지 못하다면 자신의 적응도에 따라 0~40%의 추가데미지가 붙습니다. 자신의 적응도는 캐릭터정보창(P) - 오른쪽 윗부분의 상세정보 탭 에서 확인가능

망원경(=망원): 레이드의 위치를 찾기 위해선 신호탄이 필요, 그러나 망원경이라는 각인이 있으면 신호탄을 던지지 않고도 레이드몹의 위치를 확인가능, 따라서 아카테스 버스기사들이 10골정도를 할인해주는 것.

대청(=대금청구): 개인거래를 위한 우편제도. 우편에서 대금청구를 체크하고 아이템과 서로 합의된 금액을 적어서 보내면 상대방은 그 우편에 있는 아이템을 받기 위해 골드를 사용해야 함. 상대방이 받으면 나에게도 역시 골드가 우편으로 옴. 개인거래는 경매장 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에 지역챗에서 활용됨.



[ 기타 TIP ]

각 직업의 특징, 스킬트리, 계승정보, 각인획득 방법 등을 알고 싶으면 해당직업 게시판 또는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관련어로 먼저 검색한다. EX) 데모닉 직업게시판 엘다큐검색(보통 엘다큐 스킬트리 등 질문과 댓글로 답변이 있음)

자신의 랭킹 등이 궁금하면 로아해검색(정보가 정확하진 않음, 최신화가 안된 경우 있음)

유튜브에서 로스트아크 공략 영상을 볼 때 최신날짜로 보기. 예전 공략과 바뀐 게 많음(템렙업 관련 영상)

시간 당 최고효율 컨텐츠는 스마게가 하는 이벤트임로스트아크 공홈 배너에 있는 이벤트들을 잘 확인하시길.

▶리포터 뉴스가 진정한 꿀팁의 성지이다.

▶로스트아크는 19세 연령제한이 있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컨텐츠(주레1,2 매칭)는 평일 오후, 주말 오후 등 서버가 혼잡 할 때 하는 것이 수월하다.

탈 것은 착용시 캐릭터 당 귀속, 등급은 속도의 차이, 탈 것의 액티브 스킬(이동기)는 다 다름.

모코코 안 주우셔도 됨. 줍는 맛은 있음. 400개 주우면 프뉴마(빠른 선박, 기에나의 바다에서 유용) 획득 가능. 보상은 구글에 '모코코 보상 최신' 검색. 잘 정리된 글 있음.

파티 찾기는 전 서버 통합. 경매장(=거래소 및 화폐거래소)도 전서버 통합.

▶1레벨부터 성장 시 메인퀘만 밀면 베른에서 50이 안된다. 베른 메인퀘는 레벨제한이 50이기 때문에 그 전 대륙인 '아르데타인' 던전 에어가이츠에서 2번째 엘레베이터 까지만 반복(이후는 경험치 획득량이 적음)해서 49레벨+30% 정도 경험치를 채워놓고 베른대륙으로 넘어가면 50레벨이 찍힌다.


경매장에는 보증금이라는 제도가 있음. 경매장에 올릴 때 등록시간을 정하는데(2시간/8시간/1) 등록시간이 끝나기 전에 경매장에서 내리면 보증금은 스마게가 꿀꺽. 보증금은 시간에 비례 증감.

거래가능 아바타는 무제한 거래가능. 이벤트 아바타, 크리스탈로 산 아바타 등 유저 간 거래가 불가능한 아바타도 존재

▶경매장에서 아바타 미리보기 가능

▶1~545 장비는 아크라시움을 사용하여 연마(재료만 있으면 100% 확정연마)로 성장하는데 5단계까지 연마한 장비를 갈면 그 장비에 맞는 아바타 도안이 나온다. 이 도안과 여러재료를 모아가면 해상낙원 페이토에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레이드 공략/레벨컷/악세서리 유무 의 중요도 등은 인벤(PC버전) 오른쪽 배너에 있는 레이드 공략 게시글 확인

레이드 파티/공격대(8/16)는 주로 각 서버 디스코드에서 구함.

미스틱 장비 토큰 남아도 유물계승은 그냥 12강에서 계승하세요. 풀숨기준.

부캐를 키우는 이유는 재미가 첫 번째라 생각. 실질적 이득은 카던3회에서 돌파석 수급(원정대공유)이카던 비밀지도 추가획득 / 주레1,2추가수확으로 골드 및 재료 벌이 / 이벤트 추가참여 / 비프로스트(순간이동)를 추가로 사용함으로써 효율적인 컨텐츠참여(EX. 캘린더섬 참여) 등이 있다.


▶좋은 체크리스트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by 빈행성 님)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21&stype=subject&svalue=%ED%95%A0%EC%9D%BC&l=63990 


뉴비분들은 일단 스킬포인트(모든캐릭터-원정대- 공유)부터 얻으셔야 합니다. 일단 첫 목표는 스킬포인트 300~ 만들기. ALT+D(아이템사전)에서 스킬포인트 검색하면 안 먹은거 확인가능. 점핑 시 아랫 단계 퀘스트는 밀어지기 때문에 쌩뉴비분들도 이미 획득한 게 있으실 거에요.

-

일반퀘스트 - 창공의알

일반퀘스트 - 꼭꼭숨은부두목

 

섬의마음 - 오페르섬 할아버지(2개 모아가기)

에포나 - 속삭이는 작은섬

 

모험퀘스트 - 검은 들녘에 내리운 빛(루테란

모험퀘스트 - 강력한 스톤

모험퀘스트 - 일몰(각성퀘)

모험퀘스트 - 다시 제자리로

모험퀘스트 - 진혼곡의 마지막 선율(페이튼)

모험퀘스트 - 검은 땅에 파묻힌 자들(페이튼)

 

모험의서 유디아30%

모험의서 아르테미스30%

모험의서 슈샤이어60%

모험의서 아르데타인60%

모험의서 로헨델50%

모험의서 페이튼50%

모험의서 페이튼80%

 

타워오브쉐도우 7(지령서 소모 X , 뉴비분들 초반에 요거 깨놓으세요! 고렙 되면 바빠짐)

타워오브쉐도우 39

타워오브쉐도우 50

타워오브페이트 15

타워오브페이트 30

 

과금

-(중요)마리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 시 상품함으로 이동하는데, ★이 때 캐릭터를 잘 확인하고 받으세요 다른 캐릭터로 받을 경우 스마게에서 조치 안해줍니다.

-(추천) 펫의 편의기능(자동줍기는 무료, 원격경매장/창고/수리 등 매 달 120클탈 필요)

-(추천) 에그머니를 이용하면 10% 할인하여 과금 가능  << 이제 불가능.

-(선택) 베아트리스 30(비프로스트-순간이동- 2개 추가지정 가능/배속도 3증가/행기회복속도 증가 등)


-로얄크리스탈 = 현금 / 로얄크리스탈만 유저에게서 골드를 살 수 있음(화폐거래소, 골드를 살 때는 수수료X) / 로얄크리스탈로 산 아이템은 거래가능.

-크리스탈 = 귀속된 캐쉬 재화 / 마리상점, 여러 편의기능 구매 시 사용(, 화폐거래소에서 유저들에게 골드 구매 불가능) / 크리스탈로 구매한 아이템은 유저 간 거래 불가능.

-크리스탈만 구매시 [한정]이 붙은 패키지는 쌩으로(?) 크리스탈을 사는 것보다 좋은 효율을 보임. (그렇다고 [한정] 이 붙은 다른 패키지들이 고효율은 아님. 잘 비교 및 팁게 확인 후 구매요망)


-화폐 거래소에서는 골드로 크리스탈 (로얄크리스탈X) 구매가능. 단 100개 구매시 5개는 수수료. 시세는 수요공급에 따라 계속 변화. (유저 간 거래이기 때문)

-가장 중요한 점: 과금을 하면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음. 대신 말 그대로 과금이니 경제적 여유 및 플레이어 상황에 맞춰서 즐기시길. 무과금도 가능한 게임이고 워낙 가치관에 따라 생각이 다른 부분이니 더 이상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 레벨 별 컨텐츠 해금 ]

-최소한의 입장컷 레벨입니다. 레이드 등에서 원활한 클리어를 위해 필수 악세서리가 있거나, 딜러들은 고스펙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공략글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45 3T 카오스 던전 <죄인의 사원>, 3T 이벤트 카오스 던전

600 주간레이드2-1 

650 주간레이드2-2

680 3T 카오스던전 <타락자의 황천>

700 주간레이드2-3

725 아카테스 매칭레벨, 안타레스의 악몽 <잊힌 영웅의 무덤>, 매주 안타레스 토큰1개 주는 주간퀘 등장

(안타레스 입장권 필요, 장비 레벨업에 필요한 토큰은 경매)

750 주간레이드2-4

775 3T 카오스던전 <결속의 영역> - 단단한 돌파석 확정획득, 연마된 돌파석 확률획득

800 미스틱 매칭레벨

820 안타레스의 악몽 <추락한 강철의 심장=안타하드> - 안타하드 악세서리 경매

850 낙원의 문(태만의바다) 

860 3T 카오스던전 <잊혀진 상흔> - 망각의 미궁 입장권 대신 허영의 미궁 입장권이 드랍됩니다.

877 미스틱 2페이즈 권장레벨

925 토벌 7단계 이그렉시온 (새로운 악세서리) 매칭레벨, 미스틱 3페이즈 권장레벨

      카이슈테르 1페이즈 매칭레벨, 낙원의 문(고요한 카르코사) 매칭레벨

안타레스의 악몽 <업화의 혈투장> - 갈라토늄 결정 및 우마늄 결정 드랍, 유물등급 장비 토큰 경매

950 카이슈테르 2페이즈 권장레벨

1000 카이슈테르 3페이즈 권장레벨

1090 낙원의 문 노멀(아르카디아의 성역)

1170 카이슈테르 4페이즈 권장레벨, 토벌 8단계 앨버하스틱 매칭레벨(새로운 악세서리), 

      낙원의 문 하드(태만의 바다)

1180 낙원의 문 하드(고요한 카르코사)

1200 낙원의 문 하드(아르카디아의 성역)

1235 낙원의 문 헬모드(태만의 바다) 

1245 낙원의 문 헬모드(고요한 카르코사)

1255 낙원의 문 헬모드(아르카디아의 성역)

  



[ Question & Answer ]


Q 점핑하고 뭘 제일 먼저 할까요?

A 페이튼에 600레벨 장비로 도착을 하는데 메인퀘 쭉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이후 목표는 잊힌 셋을 맞추기.

  위대한 셋(영웅)    >    잊힌 셋(전설)    >    고고한 셋    >    업화 셋(유물)    >    낙원 셋



Q 고고한 셋에서 계승은 어떻게 하나요?

A 방어구는 12강, 무기는 남는 미스틱 토큰으로 15강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건 백련의 마녀님의 글을 링크합니다. 재련/계승 시 확률이 수학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66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