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전에


작성자인 저는 1151 (바지12 특화300 무기10 그외11) 창술사로,


인파 창술 데헌 바드

인파 배마 기공 바드


조합으로 클리어했고, 바드 한분(1080렙대)를 제외한 모두 (1151++)~(1200--) 였습니다.


길드팟이 아닌 인게임 모집 공팟으로 진행했고, 디스코드는 모두가 들었으며, 마이크는 몇몇만 사용했습니다.


그 중 데헌님이 찬란악세 5셋이셨으며, 인벤에 알려진 적응도 컷 (입장렙850-400)*4 에 따르면 적응도 컷은 1800으로,

이그풀만 해도 남지만 찬란악세의 경우 보스등급 추가피해량이 있기 때문에 명시합니다.


참고) 적응도 컷은 달성 시 적응도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최대 추가피해량 40%를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적응도컷이 100인 컨텐츠의 경우 적응도가 100이건 900이건 적응도로 인한 딜 차이는 없습니다.




이를 명시하는 이유는, 클리어 당시 후반부(피통 10줄 이내)에 두~세분정도 죽긴 하셨지만 스마게가 적정레벨이라 밝힌

1090에 비해 충분히 오버스펙임에도 불구하고 광폭화를 17초 남기고 잡았습니다. 아드화염을 사용하지않긴했지만,

저는 1090 8인으로 클리어하려면 8인 모두 매우 높은 숙련도와 많은 배틀아이템 소모가 필요할 것 같아보입니다.


영상이 많이 올라왔지만, 아직 출시 이틀밖에 안지났다보니 많은 분들이 클리어를 어려워하시는것 같아,

텍스트 뿐이더라도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이 글을 읽고나서 영상을 봤을 때 이미지 트레이닝이 좀 더 쉬워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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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구성전에


아르카디아의 성역은 2,3페이즈 무력화 패턴이 꽤 빡빡한편에 속합니다.

체감 순간 무력화 요구량은 미스틱 얼음방과 비슷한것 같지만 주어지는 시간이 조금 더 촉박합니다.

미스틱 얼음방은 4인이 기준인 반면 아르카디아의 성역은 8인이 기준이기 때문에 (2페는 7인 입니다)

실제 요구 순간무력화량은 미스틱 얼음의 약 2배정도 되지않나 생각합니다.


공격대에 슈샤이어(워/디/버)가 많을 경우 유리합니다.

파티에 슈샤이어 없이 갈 경우, 인파이터나 기공사등 공격대에서 메인 무력딜러는 무력용 스킬을 1~2개 채용하고,

모든 파티원이 강화 숙련 물약과 회오리 수류탄을 들어야합니다.

(제가 깰 때 이렇게 깼습니다. 인파 한분 회심의 일격 무력화 시너지 챙겼어요. 무력모자란 파티라서...)


다만 1090+ 파티의 경우 딜컷도 빡빡할것이기 때문에 무력화 배템 자리에 아드화염을 넣어야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조합부터 홀바2, 워로드1, 디/버 중 최소 1명을 포함하여, 딜과 무력화 모두 근본있게 짜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업조합을 짤 때 딜6.5:무력화3.5 정도로 우선순위를 두고 짜야 할 것 같습니다. (딜러 아드화염, 무력딜러만 강숙 정도)


그리고 2페이즈에 랜덤으로 지정된 대상이 무조건 맞아야 하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서포터 직업군도 적정레벨을 맞춰서 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1090도 입장전에 절구 대신 낄 수 있는 중갑착용 각인 반지를 만들어서 입장하시길 추천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노말의 경우 어렵지는 않은 적당한 난이도라고 생각하지만, 1090렙 기준으로는 물약을 쓸 수 밖에 없으며,

2페이즈는 기믹만 알면 공략할 수 있지만 3페이즈의 자잘한 패턴 때문에 물약이 빠져서 어려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3페이즈의 경우 특이하게도 보스가 업화의 혈투장 원포급으로 많이 움직이고, 운 나쁘면 하울링-크커도 연계안될 정도로

딜타임을 거의 안주기 때문에 워로드가 없으면 시너지 맞춰서 딜몰기가 매우 어려우며,

동시에 자잘한 패턴이 많아 워로드가 없을 경우 원거리 직업군과 비 홀딩기 위주 상시딜러(누적딜러)직업이 유리하지만,

적정레벨(1090) 시너지딜러는 워로드가 없으면 안되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르카디아의 성역 보스들이 하얗고 투명해서 직접 보스의 모션을 보는건 쉽지 않지만,

바닥에 빨간색으로 위험지역을 알려주고 시스템 메세지로 주요 기믹을 바로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패턴 직관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영상도 안본 완전 첫 초행이더라도 고회들고 두번만 박아도 패턴숙지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턴 직관성이 뛰어나서 적정렙도 절대 안맞는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할 경우 클리어각이 보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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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페이즈 - 매혹의 마녀 사라히엘


하드 이상 난이도와 달리 시작부터 오른쪽 마녀방에서만 진행합니다.


잡몹 잡으면서 진행하시고 보스 때려잡으면 됩니다.


대부분 딜찍누가 되지만 항상 디버프 창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소용돌이 모양 아이콘의 "기생충" 디버프가 걸리면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최대 체력에 비례한 도트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퍼뎀자체가 높아서 물약으로 버티지 못하기 때문에 파훼가 필요합니다.


파훼법은 단순히 매혹의 독에 중독되면 됩니다.

기생충 디버프가 끝날 때 까지 매혹의 독에 계속 중독되어 있어야합니다.



(PC=Player Character 같네요)

벌레와 옮겨가는 독이라니 리그오브레전드의 말자하가 연상되네요.


가끔 독이 안깔려있는 경우도 있으니 (특히 첫번째 숙주가 아닐 경우) 항상 독 장판의 위치를 주시해야합니다.


그외에 순간 무력화 패턴이 있긴한데 터져도 별 피해가 없는것 같기도 하고, 1페이즈 순간 무력화 패턴은

2,3페이즈에 비하면 요구 무력화량이 적어서 널널하기 때문에 클리어조합이라면 쉽게 파훼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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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즈 - 아르카디아 [물의 정령(?) 형상]


1 페이즈 보스 클리어 후 맵 이동하여, 잡몹 진행을 다 끝내면 보스전으로 이동합니다.


보스전 맵은 중앙에 작은 구멍이 뚫린 도넛 모양으로, 도넛보다는 말그대로 작은 구멍이 뚫린 원판에 가깝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그리고 사방에 구슬(석상,기둥)이 있으며, 구슬 주변바닥이 반달모양으로 장식 되어있습니다.


특이사항


맵 중앙의 구멍에 보스가 들어서있지만, 맵 중앙부는 엄연히 구멍이라서 맵밖이기 때문에 블레이드의 다크악셀로

보스몹을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손을 밟고 옆으로 뛰어넘는건 가능합니다.)


위아래로 중간쯤에서 맵 안쪽 경계(보스)의 접선 궤적으로 스페이스를 사용하면 급격한 카메라 무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통이 10줄이하가 되면 몸의 색이 변합니다. 패턴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광폭화가 아닙니다. 광폭화라고 지칭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피통 왼쪽에 있는 '광폭화 까지 남은 시간'이 00:00:00이 되었을 경우에 "광폭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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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기믹


1.표식 패턴

아르카디아가 표식이 생긴 플레이어를 주목한다는 시스템 메세지가 나오면서 패턴이 시작됩니다.


1) 호크아이 죽음의 표식처럼 머리위에 붉은 표식이 생기는 플레이어가 지정됩니다. (생존자 중 랜덤)

2) 몇몇 플레이어 주변에 붉은 띠가 생깁니다. 곧 폭발하여 원 반경안에 데미지를 입히고 띄워서 밀쳐냅니다. (다운)

3) 표식도 띠도 없는 플레이어를 나머지 플레이어라고 칭합니다.


패턴 파훼 실패 시 전멸합니다.


파훼 순서

1) 표식이 생기는 플레이어가 남아있는 석상 근처로 이동합니다.

패턴이 끝날 때 아르카디아가 해당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동시에 구슬을 파괴하고 잠시 후 짧은 무력화상태에 빠집니다. 넬라, 카스, 워로드1각 등의 보호 스킬이 없을 때 적정 레벨 기준으로 반피 조금 넘게 닳으며,

이 패턴 때문에 1090렙 이하는 공략이 어렵습니다. (저레벨이 표식대상이 될 경우 넬라등 보호효과가 없으면 99% 사망)


2) 띠가 생긴 플레이어들은 표식 플레이어의 위치를 확인하고, 표식 플레이어에게 원이 닿지 않게 맵 바깥쪽으로 가서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줍니다. 띠가 폭발할 때 딱 범위만큼만 터지기 때문에

붉은 띠 플레이어들이 벤다이어그램을 만들어주면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납니다.

(다음 그림 참조)

(붉은 띠 두명 다 서로 안맞음)


(붉은 띠 둘 다 맞음)

윗 그림처럼 서려고 노력해되, 아랫 그림처럼 서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그리고 자신의 붉은 띠한테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3)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1) 2) 가 진행된 이후 남는 안전지대로 몸을 피한 후 여건이 되면 딜을 합니다.

이때, 곧 패턴이 끝나고 짧게 무력화가 되기 때문에 주력기는 쓰지말고, 짤딜이나 사전작업 하다가

패턴이 끝나고 시너지 몰아서 넣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4) 구슬이 이미 터진 자리로 가면 안됩니다. 표식 플레이어는 구슬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야하며, 실패 시 전멸합니다.

누가 표식 대상이 될 지 아무도 모르고, 카메라가 계속 회전하고 오른쪽 위 미니맵도 계속 회전하기 때문에

몇시방향 이런식으로 알려줄 수도 없어서 8명 모두 2페이즈 내내 남아있는 석상 위치를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5) 구슬이 이미 터진 자리는 붉은색으로 잔상이 남는데 데미지 들어오는거 아니니까 안심하고 밟으셔도 됩니다.


2.순간 무력화 패턴

아르카디아가 양 손을 자신의 정면 45도 각도로 동시에 내려칩니다.

그 직후, 빠르게 두손을 모아 범위 내의 플레이어 한명을 잡아 여기저기 내다꽂다가 터뜨립니다. (즉사기급 데미지)


1) 그동안 나머지 7명은 순간 무력화를 시켜야하며, 성공할 경우 잡힌 사람이 풀려나고 아르카디아가 짧게 무력화되고,

실패할 경우 잡힌 사람은 큰 피해를 입습니다.

2) 양 손을 45도 각도로 내려치는 것을 전조모션으로 인식하고, 바로 강화숙련물약 빨고 무력화를 준비해야합니다.

적정레벨 파티의 경우 무조건 조합을 맞춰서 가야하고, 워로드가 잡혔을 경우를 대비해

서브무력딜러도 강숙물약과 회수을 챙겨야합니다.

3) 딜은 남지만 무력화가 딸리는 고레벨 파티의 경우, 모두 강숙물약과 회수를 들고, 패턴을 3번 넘게 쓸 수 있으니,

홀수번째에는 1파티, 짝수번째에는 2파티가 배템사용 하는식으로 무력화 배템 사용을 조절해야합니다.


3.빙결 저주

아르카디아의 피통이 10줄 이하로 남으면 잠시 딜 감소가 걸리면서 빨개집니다. (광폭화랑은 다릅니다)

이 시점 이후로 아르카디아의 공격에 맞으면 빙결 저주가 쌓이며, 일정 스택이상이 될 경우 자신의 주위로 빙결장판이

생기며 곧 폭발하여 범위내의 다른 모든플레이어가 동결에 걸립니다. (이벤트 카오스 던전의 그것과 같음)


1) 안맞는게 베스트지만, 장판에 걸렸을 경우 맵 바깥쪽으로 빠져서 다른사람들이 피하기 쉽게 해줍니다.

2) 동시에 여러명이 걸렸다면 흩어져야겠지만, 혼자 걸렸다면 지금 위치에서 정방향으로 바깥쪽으로 빠지는게 좋습니다.

3) 이동기가 없어서 멀리 빠지지 못하는 경우를 위해 디스코드 등 음성채팅을 적극 활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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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패턴 (꽤 아픈 패턴~아픈 패턴)


1.회오리

아르카디아가 자신의 주위로 회오리기둥을 소환하고 곧 나선으로 퍼뜨립니다.


1) 회오리가 소환된 즉시에는 데미지 판정이 없지만, 딱 붙어서 피할 수 없습니다.

2) 맞으면 공중에 뜬 후 다운됩니다.

3) 뒤로 빠지면 충분히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4) 회오리는 항상 플레이어 카메라 기준 왼쪽 아래 방향으로 나선으로 퍼져나갑니다.

5) 스킬 시전 중에 이 패턴이 발생하여 반응이 늦었을 경우, 왼쪽아래 방향으로 빠지면 안맞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피자

아르카디아가 360도 회전하며 피자모양으로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1) 패턴의 위험지역 표시(빨간바닥)가 늦게 뜹니다. 안전지대를 확인하자 스페이스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2) 한번훑고 끝인 피자가 있고, 잔상으로 한번 더 터지는 피자가 있으므로, 다음패턴까지 안전지대 안에 있도록 하세요.


3.전방 브레스

아르카디아가 (/포효)하는 듯한 모션을 취한 뒤 자신의 전방에 넓은 브레스를 발사합니다.


1) 손을 교차했다가 풀 때 까지 어글자 방향을 따라갑니다.

2) 맞으면 아픕니다.


4.가슴 브레스

아르카디아가 가슴에 에너지를 모아 브레스를 뿜으며 맵을 훑습니다.


1) 전방 브레스와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끝까지 보고 피해줘야합니다.


5.바닥 번개? 물의 세례?

아르카디아가 좁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물?의 기둥을 여러개 소환합니다.


1) 아카, 용크, 크롱 등에서 흔히 보던 바닥패턴입니다. 꽤 아프기 때문에 보고 피해야합니다.

2) 패턴이 꽤 길어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끝까지 보고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6.양손 휩쓸기

아르카디아가 양 손을 180도로 벌려 내려친 뒤, 그대로 맵을 한바퀴 휩씁니다.


1) 맵 가장 바깥방향으로 빠져나가면 안전합니다.

2) 아마도 항상 반시계로 도는것 같습니다. 아르카디아의 회전방향 아래쪽으로 빠지면 안맞고 피할 수 있습니다.

3) 맞으면 즉시 다운됩니다.


7.한손 휩쓸기

아르카디아가 한손을 내려친 뒤, 회전하면서 맵을 훑습니다.


0) 이 패턴은 메인패턴이 아니라 짤짤이 패턴입니다.

1) 항상 아르카디아 기준으로 바깥쪽으로 회전합니다. (왼손 내려치면 반시계 회전, 오른손 내려치면 시계방향 회전)

2) 자신의 위치와 아르카디아의 손을 보고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회피해야합니다.

(자신의 바로 왼쪽에 오른손을 내리쳤다 >>> 가만히 있어도 됨)

(자신의 바로 왼쪽에 왼손을 내리쳤다 >>> 왼쪽으로 스페이스하여 왼쪽으로 넘어감)

3) 왼손, 오른손은 아르카디아 기준이므로 아르카디아와 정면에서 마주바라보고 있을 때 헷갈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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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페이즈 - 아르카디아 [인간형상(?)]


2페이즈 종료 후 컷신 잠깐 보고 바로 보스전에 돌입합니다.


맵은 넓은 원형이며, 보이는것보다 조금 좁아서 맵 끄트머리에서 바깥 방향으로 피하려고 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진행 중 파란구슬이 나오는데, 파란구슬은 플레이어가 부수는게 아니고, 아르카디아로 인한 공격에 의해 부서집니다.


ex)윈드밀 등 아르카디아의 직접공격, 아르카디아의 패턴에 플레이어가 맞아서 걸린 동결장판이 터지는 데미지


구슬이 한곳에 너무 많이 모여있을 경우, 나중에 운이 나빠서 한번에 터지는 경우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패턴을 몇번 맞아서 빙결 장판이 걸렸을 때 장판이 터지는 데미지로 파란구슬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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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기믹


1.즉사기 (전멸기)

아르카디아가 맵 중앙으로 이동한 후 노란색 창들이 아르카디아 주위를 회전하며 기를 모으고,

동시에 안전지대가 생성되며 기를 다 모으면 아르카디아로 부터 팔방으로 넓은 파도가 퍼져나가며 즉사급 피해를 줍니다.


0) 즉사기는 아닙니다. 1200워로드가 하드난이도에서 카스로 체력손실없이 막는걸 확인했습니다. 파도 막으면 됩니다.

1) 9시, 11시, 12시, 1시, 3시 방향과 먼 6시, 가까운 6시에 7개가 고정으로 생성됩니다.

2) 11시, 1시는 비교적 중앙과 가깝고, 9시, 12시, 3시, 먼 6시는 거의 맵 끝자락에 생성됩니다.

3) 이동기가 없는 직업을 먼저 배려해서 각자 고정 위치를 정해야 합니다.

4) 1개는 아르카디아 주변 (맵 중앙 금색원 다음으로 큰 원 정도 범위) 랜덤위치에 생성됩니다.

5) 한자리근처에 2명이상이 붙으면 밀려나며 피해를 입습니다.

따라서 랜덤장판에 가까운 6시 근처에 생겼을 때, 최대한 대각으로 서야합니다.

(다음 그림 참조)


2.이계의 문 (순간 무력기)

아르카디아가 이계의 문을 소환한다는 시스템 메세지가 출력되며 패턴이 시작합니다.

아르카디아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고 곧 무력화 게이지가 나타나며, 동시에 조금 넓은 범위에 물보라로 원형 벽을 칩니다.

맵 끝에서 노랑색 구슬들이 나와 아르카디아에게 흡수되려하고, 무력화를 하면서 이를 저지해야합니다.

패턴 파훼 성공 시 아르카디아가 12시 방향에서 무력화에 걸리고, 패턴 파훼 실패 시 전멸합니다.


1) 노랑색 구슬은 아르카디아까지 와서 흡수되는것이 아니라 물보라로 된 원형 벽에서 흡수됩니다.

따라서, 무력이 없다시피한 직업군(데헌,바드,홀리,호크,데모닉,창술 등)들은 무력 맡기고 나와서 부시는게 좋습니다.

2) 무력이 조금 모자랄 경우 창술, 데헌은 스킬이 많으므로 무력스킬 1~2개 넣고 나와서 구슬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3) 큰 구슬은 CC기로 저지해야합니다. (넉백, 기절, 동결, 수면 등) (강경직은 모르겠네요) 수면폭탄 사용을 추천합니다.

4) 이상적인 조합은 무력딜러 2~3명이 빨리 무력시키고 나머지는 바로 구슬 저지,

무력이후 무력딜러들이 늦게 나오는 큰 구슬/수면이 풀린 큰 구슬을 수면폭탄으로 저지하는 것입니다.

5) 노말 난이도 기준 작은 구슬을 모두 저지하면 큰 구슬 1~2개 정도는 먹혀도 되는 것 같습니다.

6) 구슬저지 담당끼리 대략적인 방향을 정해서 저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7) 고정인지는 모르겠지만 큰 구슬은 주로 정사방(12시,3시,6시,9시)에서 나왔던것 같습니다.


3.감금

아르카디아가 랜덤 2명을 감금시킵니다. 이후 창을 던지는 자세를 취하고 기를 모은 뒤,

감금된 대상 중 한명에게 창을 던져 큰 피해를 입힙니다. (즉사급 피해)


1) 감금은 타수감금 입니다.

2) 야구 선수 노모 히데오의 투구폼처럼 몸을 매우 비틀어서 어글자를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3) 처음엔 어글자가 감금된 자리로 던지는 줄 알았으나, 아주 빨리 풀었을 때 감금 위치로 던지지 않고 위치 어글자에게

던졌던 걸로 보아 어느시점까지 투창지역의 어그로가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4.동결저주

아르카디아의 공격에 피격당하면 동결 저주 스택이 쌓입니다.

일정 스택 이상 쌓이면 자신의 주변에 장판이 생기며 곧 폭발하여 범위내의 다른 모든 파티원들이 동결됩니다.

(이카던의 그것과 같음)


5.동결구슬

아르카디아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남으면 나오기 시작하는 패턴입니다.

맵에 랜덤으로 원형으로 물보라 벽이 생기며, 동시에 그 중앙에는 자전하는 하늘색 구슬이 생성됩니다.

이 구슬을 플레이어가 몸으로 부딪혀서 제거하면 대상 플레이어는 짧은 동결에 걸리지만,

아무도 이 구슬을 제거하지 않을 경우 잠시 후 물보라 내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강한 동결에 걸립니다.


1) 담당을 정하기 보다 서로 먹으려고 하는 자세로 임하는게 좋습니다. 구슬 처리 시간이 매우 짧은편입니다.

2) 짧은 동결은 정말 1~2초 정도로 짧고, 구슬박치기로 인한 데미지도 적습니다.

3) 오히려 보스몹 근처에 생성될 경우 서로 미루게 되면 피격으로 인해 못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서머너, 바드같은 직업은 구슬이 멀어서 빠르게 구슬처리가 힘들것 같으면 물보라 바깥으로 나가는게 좋습니다.

5) 구슬처리할때 스페이스로 지나가면서 먹으면 짧은 동결마저도 아예 씹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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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잡다한 패턴이 많은데, 기억나는 것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아르카디아 본체의 패턴들은 죄다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는 패턴들이라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고회 2개사용 클리어)

다만 파란색 구슬이 언제 터질지 알 수 없고, 구슬마다 터질때의 패턴(빨간바닥 위험지역범위)이 다르기 때문에

이동기가 없는 직업들(특히 서포터)과 캔슬이 안되는 홀딩기 직업들(ex:데헌)에게 조금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특히 애니츠 캐릭은 이동기가 많아서, 바닥이랑 아르카디아만 잘보면 눈으로 보고 다 피할 수 있어서 유리한 것 같습니다.


0.파란구슬

아르카디아로 인한 공격에 의해 파란구슬의 체력이 다 닳으면 터지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구슬이 터지기전에 바닥에 빨간색으로 위험지역이 표시되며 위험지역의 패턴은 랜덤입니다.

(데미지 수준은 안맞아봐서 모르겠습니다.)


1.윈드밀 -중하

아르카디아가 제자리, 또는 비교적 느린속도로 이동하면서 회전합니다.


1) 회전이 끝날 때 크게 휘두르며 밀쳐냅니다. (아마도 맞으면 공중에 뜨며 밀려나가서 다운됐던것 같습니다.)

2) 따라서 막타는 맞지 않도록합시다.


2.꼬리 고정 윈드밀 -하

아르카디아가 꼬리를 길게 늘려 넓은 범위를 회전합니다.


1) 이거 데미지 판정이 있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중심부(꼬리)에 붙어서 딜했습니다. 붙으면 안맞는 듯합니다.

2) 개인적인 예측으로는 이패턴은 단독패턴이라기보다는 파란구슬을 터뜨리는, 파란구슬과 연계되는 패턴같습니다.


3.파도 -하

아르카디아가 파도를 소환합니다.

파도는 멀리서 아르카디아 방향으로 직선으로 이동하고, 아르카디아를 지나치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 후 첫 파도 궤적의 양 옆으로 반대방향 파도가 소환됩니다.


1) 첫 파도를 피한 뒤 그 궤적에 서있으면 됩니다.


4.창 내려꽂기

아르카디아가 창을 여러개 소환하여 내려꽂으며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1) 아카테스의 그것과 매우 흡사한 바닥패턴입니다.

2) 맞으면 어떻게 되는지 안맞아봐서 모르겠습니다.


5.폭뢰? 어뢰? -중하

아르카디아가 창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쳐 연쇄 물보라를 일으킵니다.


1) 옆동네 리그오브레전드의 노틸러스 R스킬이 연상되는 이펙트입니다.

2) 맞으면 강경직이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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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제 직접 조종 경험자체는 첫 트라이 입장 클이었지만, 길드팟 트라이 관전과 클리어 영상,

짧은 토막 팁들을 보고 직접 겪으면서 이해했던 내용을 토대로 기억나는대로만 적어서 부족하거나

빠뜨린 부분이 무조건 있을테니, 발견하신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본문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말로만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이나 이미지로 한번에 설명하는게 훨씬 좋은것에 반해

온통 텍스트 뿐인 저퀄 공략이지만, 그냥 클리어 영상을 보실 때 패턴 이해가 쉬웠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