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공격 + 스킬을 사용하는 

최적의 기본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단계 기본공격 - 1단계 기본공격 나가자마자 스킬 - 땅클릭으로 2단계 3단계 기본공격은 캔슬 - 1단계 기본공격 - 1단계 기본공격 나가자마자 다른 스킬 - 반복

입니다.



이유

1. 로아는 기본공격이 3단계까지 있다. 그래서 기본공격 캔슬을 해줘야 한다.

- 로아는 기본공격이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2단계 3단계 기본공격부터는 데미지는 별차이 없는데 모션이 길고 기본공격 후 딜레이가 깁니다. 그래서 스킬이 바로 나가질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기본공격만 쓰면서 서 있다가 바닥 맞고 죽는 일이 많겠죠. 아니면 기본공격과 스킬 간에 텀이 길어서 카이팅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요. 그래서 2단계 3단계 기본공격은 딸피 잡몹 처리 아니면 일부러 캔슬 해줍니다.

2. 기본공격을 먼저 쓰고 스킬을 쓰면 좋다. 왜냐하면 기본공격에 경직 효과가 있고, 로아는 스킬 선 딜레이도 긴 편이기 때문이다. 또한 스킬을 쓰기 직전 거리 측정도 가능하다.

- 스킬 쿨 탐도 짧은데 스킬만 쓰면 되지, 왜 기본공격을 앞에다 섞냐?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죠. 그런데 기본공격을 섞는 것이 생존에 좋고 거리 측정도 가능합니다. 왜냐? 로아의 기본공격에는 기본적으로 몬스터 경직효과가 있습니다. 몇몇 몬스터 제외하고요. 그런데 로아가 스킬 선 딜레이가 긴 편인데, 기본공격의 경직효과가 스킬 선 딜레이 타임을 벌어줍니다. 그래서 결국 2대 맞을거 1대 맞으면서 딜링하게 되는 편이 크고요. 또한 스킬을 쓰기 전 거리 측정이 가능합니다. 스피커 켜두고,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기본공격 쓰고, 몬스터가 맞는 소리 또는 데미지 뜨면 바로 스킬 쓰면 정확히 맞겠죠? 특히 근거리 캐릭터들에게 이 1단계 기본공격 쓰자마자 스킬을 은근히 차이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