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결속 활성화 조건

두 가지 케이스가 존재

첫 번째는 특정 시간 이후 공격 적중 시 "확정" 발동하는 경우

이난나 결속 1단계와 바훈투르 결속 1단계가 해당함
(니나브도 사실상 이에 해당함. 아래 설명)

"특정 시간"이 지나고 몬스터 에게 공격 적중 시 결속스킬이 100% 활성화 됨

"특정 시간"이전에 타수를 계속 넣는다고 이 시간이 줄어들지는 않음

"특정 시간"이 도달하기 전에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가

"특정 시간"이 지나고 스킬 1개만 쓰면 바로 활성화 됨



두 번째는 특정 시간 이후 공격 적중 시 "확률"에 따라 활성화 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은 지금까지 사용해보고 세운 "가설"임. 확실하지 않을 수 있음)

"특성 시간" 도달 시 매우 매우 낮은 확률로 결속이 활성화 됨

여기서 결속이 활성화 되지 않을 시

5초 이후 다시 매우 매우 낮은 확률로 (처음보다는 약간 높아진) 결속이 활성화 됨

여기서 다시 결속이 활성화 되지 않을 시 , 5초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함

확률은 점차 증가하고 일정 시간 이후는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거의 100%로 발동함

결속이 발동되면 그 다음 결속은 내부 쿨타임 "특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한번 발동이 가능

첫 번째 경우와 마찬가지로

"특정 시간" 도달 이전에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도 상관 x

"특정 시간" 도달 이후 5초 마다는 계속 공격을 적중해야 결속이 발동할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아짐 

(군단장에서 기믹으로 인해 딜을 못해 이 특정시간이 많이 지나게 될 시
공격 적중과 동시에 바로 결속이 활성화 되는 경우가 많음) 

==================================================

이난나


일정시간 "2분"
2분 이후 일반공격 / 스킬 적중 시 결속스킬 100% 활성화

발동 이후 내부쿨 역시 당연하게도 2분


본인 적용x
파티원만 적용
낙사 적용x (위기모면과 같음)
확률은 약 10~20% 사이

==================================================

실리안





최소시간은 60~70초 정도로 추정

평균시간은 약 1분50초~2분

1분30초 이전 발동할 확률은 상당히 낮고

점점 확률이 상승하고 2분30초 이후로는 거의 100%로 발동함
(수련장에서 2분30초 동안 아무것도 안 하다가 2분30초 이후에 루메루스를 툭 치기만 해도 바로 발동함)

만렙 기준 10초 동안 공격력 28.89% 상승

==================================================
결속 2단계






최소 발동 시간은 100초 정도로 추정

평균시간은 2분40~50초 정도

2분 10초 이전 발동할 확률은 상당히 낮음

3분40초 이후 거의 발동함

만렙 기준 20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 공격력 7.79% 상승
(1단계와 2단계 동시에 사용 시 합연산)

==================================================

니나브




특정 시간 = 1분

니나브는 실리안과 다르게 1분 도달 시 거의 90% 이상으로 결속이 발동함

발동을 하지 않더라도 5초 뒤 대부분 발동함
(이난나, 바훈과 마찬가지로 확정이나 다름 없음)



결속1단계의 대미지는 1,726만
이 대미지는 일정확률로 2배,3배 크리티컬이 터짐


결속2단계의 경우 '파르쿠나스의 화살'이 중첩된 횟수에 따라

"천벌"이 사용 가능해짐
(3중첩 달성 시, 에스더결속 스킬 버튼이 바로 활성화)

3중첩의 경우 8,288만
4중첩의 경우 1억1,051만
5중첩의 경우 1억3,813만

스택 당 2,762만으로 정비례해서 증가함

천벌의 경우 크리티컬은 뜨지 않음.

천벌의 경우 공격대상이 이동 시 빗나가기도 함

빗나갈 경우 천벌의 스택은 날라가지 않고

에스더 결속이 매우 높은 확률로 10초 안에 다시 활성화 됨

==================================================
파르쿠나스의 화살 과 천벌은 버프, 배틀아이템,몬스터의 방어력에 상관없이 언제나 일정함
기믹으로 의한 대미지 감소는 동일하게 받음
(단, 이유는 모르겠지만 하누마탄에서는 20%감소 된 대미지가 들어감) 

천벌의 스택은 가디언토벌에서는 페이즈가 넘어가서 도망갈 시 초기화 됨
(페로몬을 날려도 초기화)
가디언이 도망갈 경우 결속 1단계의 "파르쿠나스의 화살" 내부쿨 1분이 지나지 않아도
발동 되는 경우가 있음
이 경우 대미지가 일정 부분 감소 되고 "천벌"의 스택은 쌓이지 않음
이렇게 발동한 "파르쿠나스의 화살"은 내부쿨 1분도 공유하지 않음

예시) 하누마탄
1:10초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1스택)
1:30초 하누마탄 1페이지 종료 -> 페로몬 (천벌0스택)
1:40초 감소된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스택 쌓이지 않음)
2:10초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 1스택)
3:10초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 2스택)
3:30초 하누마탄 2페이지 종료 -> 페로몬 (천벌0스택)
3:40초 감소된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스택 쌓이지 않음)
4:10초 "파르쿠나스의 화살" (천벌1스택)

감소된 "파르쿠나스의 화살"은 버그가 아닌가 싶음

군단장의 경우, 대부분의 기믹에서는 천벌스택이 유지 되지만
군단장이 맵 에서 사라질 경우, 몇몇 경우에 한해 천벌스택이 초기화 되기도 함
(아브렐슈드 6관문 188줄 맞이하라)

 


==================================================
니나브의 경우 결속 1단계의 크리티컬 까지 생각하면

1분 마다 약 5천~6천만의 대미지를 가함

실리안의 경우 

2분마다 10초 공증 28.89%

2분50초마다 20초 파티원 전체 공증 7.79%

실리안 딜증 계산해주신 방울토마토라면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