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PS계산기 작업중인 링크드입니다.

전직업 딜비중 및 DPS계산기)


각 직업에 대한 분석을 하다보니 정말 세팅도 다양하고 각 직업 유저분들의 연구가 돋보였습니다. 도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제공해드리는 정보는 딜 비중에 불과한데 제목이 왜 DPS계산기인지 궁금하셨을 분들이 계실겁니다.
제가 만든 시뮬레이터는 실제 데미지를 출력하기 때문에 딜 비중 뿐만아니라 DPS까지 얻어낼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직업별 특성을 얻어내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신뢰성있는 지표를 위해서 각 직게에 알려져 있는 딜 비중과 계산된 딜 비중을 비교하여 딜 비중이 정상적인지 확인하고
엔드스펙 유저의 허수 영상을 참고하여 실제 데미지와 계산된 데미지가 알맞게 나왔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ex) 버스트 데미지, 레이지 데미지 등등 비교하기 쉬운 단타 데미지

그러나 단순 DPS로 줄을 세우는 것은 그다지 좋은 정보를 담고 있지 않다고 판단해서
최대한 많은 지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고민을 거쳐서 총 4개의 지표를 선별했습니다.
물론 지표가 딜량의 모든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세팅내에서도 각인의 선택, 팔찌, 품질에 따라 딜량이 최소 3%에서 10%까지 널뛰기하며,
시너지 부분에서도 종류(치적, 뎀증, 헤드백)와 가동률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 레이드에서는 유저의 숙련도와 헤드백 적중률에 따라 적게는 10%에서 25%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총 딜량의 20% ~ 35%까지는 상황에 따라 역전될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10멸홍, 특성합 2300으로 상당히 고스펙 기준으로 잡았기 때문에 이하 구간에서는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DPS입니다. DPS표니깐 당연히 들어있습니다. 다만 DPS는 그 직업의 성능을 대변해주지 않습니다.
실제 레이드는 서포터의 공증과 타딜러의 시너지가 있어 폭딜이 유리한 구조이고 기믹과 패턴이 나오면 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업별로 뽑아내는 정도가 다릅니다.
보스가 쉽고 유저들이 저스펙일수록 DPS에 가까운 데미지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6초, 8초 DPS배율입니다. 그 직업이 사이클대로 굴렸을 때 주어진 시간동안 뽑아내는 최대 DPS입니다. 각성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전작업이 삭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게 높을수록 적정 레이드에서 딜 파이를 먹기도 유리하고, 서포터 공증과 타딜러 순간 시너지의 영향을 높게 받습니다. 직업에 따라 사이클 길이가 다른점 때문에 둘 다 준비했습니다.

다음은 eDPS입니다. 8~16초 구간 중 가장 DPS가 높은 구간의 DPS를 의미합니다. 각성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정 직업의 경우 공증 또는 쿨 짧은 주력기를 2번 사용하는 등의 사이클로 인해 8초 DPS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지표로, 8초~16초 중 직업별로 가장 유리한 구간의 DPS를 보여줍니다.

다음은 10초 극딜 배율입니다. 시뮬레이션 사이클 중 가장 강력한 10초 구간을 가져왔습니다. 이게 높은 직업은 딜찍 또는 기믹 스킵에 유리합니다.
예시로 들면 15층 하드발탄 딜찍이나 쿠크 2넴 미로스킵, 3넴 3마스킵, 아브 4관 별큐브스킵 등등이 있습니다.

시뮬레이터는 파이썬으로 제작되었으며,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디스코드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정 세팅에 대한 질문은 디스코드 채널이나 각 직게에 업로드한 DPS계산기 게시글에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역 220810~230213 (클릭시 열림)
220810)
6초 dps와 8초 dps를 분리했습니다.극딜 지표는 10초 기준으로 변경했습니다.
딜타임 dps(6~8초 구간중 유리한 구간의 dps)를 딜 압축률에 적용했습니다. 
치적/뎀증과 뎀증/뎀증 중 유리한 시너지를 적용받도록 변경했습니다.
3오의스커(폭쇄)의 사이클을 최적화 했습니다.
220811)
충단인파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12)
체술인파, 유산스카가 추가되었습니다.
일필스커(3오의 폭쇄)의 폭쇄 3트포에 번속이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전태로드의 8초 딜링에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220814)
광기버서커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15)
피메건슬, 사시건슬이 추가되었습니다.
220818)
전투 특성이 기본 특성 치특신 각 50, 장신구 특성합 2200에 펫버프 10%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악세 올품100, 팔찌 100/100 가정)
n초 DPS에 스킬 딜레이가 시간 안에 온전하게 들어가는 경우만 스킬을 포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억모닉이 추가되었습니다.
220819)
충모닉의 "루인 러쉬"와 "디스트럭션"이 딜레이가 각각 0.06초, 0.03초 길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억모닉의 "쓰러스트 임팩트"의 3트포 쿨타임 증가가 적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변신 해제"에 딜레이가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변신시 공속 증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각성기 적중률을 50%로 변경했습니다.(루메루스 기준)
기술스카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22)
화강블래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25)
속행 및 광분의 작동 확률이 빠르게 수렴하도록 변경했습니다.
포강블래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31)
확률형 초기화스킬이 빠르게(룬과 동일하게) 수렴하도록 변경했습니다.
220916)
분망디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21003)
점화소서(특치)가 추가되었습니다.
221101)
초심배마(6지배각1)가 추가되었습니다.
221104)
절정창술(4난3집)이 추가되었습니다.
230125)
밸런스 패치(230118)가 적용되었습니다.
장비 수준이 변경되었습니다.(아브->일리)
230131)
질풍기상(환각,2기4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딜레이 로직을 올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230204)
광기버서커(230118패치 이후)가 추가되었습니다.
상소서머너가 추가되었습니다.
건슬의 계수를 올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피메, 사시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230213일자로 롤백
230213)
이슬비기상(환각특치, 2/6트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직업별 스킬 계수 테이블 리뉴얼 및 자잘한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클릭시 열림)
230228)
건슬링어 마탄의 사수-가디언의 숨결에 특화가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230118 업데이트 대응)
절제창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룬 관련 확률 모듈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30304)
처단슬레가 추가되었습니다.
230310)
지속형 데미지 버프의 정확도를 개선했습니다. 
-> 블래스터 각성기가 N초 DPS에 포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마의 내공연소 - 최후의 속삭임 계수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포식슬레가 추가되었습니다.
230314)
교감서머너가 추가되었습니다.
230401)
방어력 공식이 적용되었습니다. 방감 트포/특화 효과/시너지가 있는 직업은 영향을 받습니다.
 - 워로드, 서머너, 블래스터, 디스트로이어, 리퍼, 인파이터(트포), 건슬링어(특화)
충단 인파의 딜 사이클을 수정했습니다.
건슬링어 - 포커스 샷의 계수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분망 디트의 특화 수치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세맥 기공이 추가되었습니다.
eDPS(efficient DPS)가 추가되었습니다. 
eDPS는 8~16초 중에 가장 DPS가 높았던 구간의 DPS(각성기 미포함)를 의미하며, 직업별로 가장 효율좋게 데미지를 가한 순간의 DPS를 의미합니다. 
eDPS에 해당되는 시간도 같이 기재되어 있으며, 직업별로 자버프 및 구조로 인해 N초 DPS가 영향을 받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30406)
세맥타통의 딜 사이클을 최적화했습니다.
포식자의 딜 사이클을 최적화했습니다.
인파이터의 일망타진 쿨타임 초기화 확률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충격단련의 딜 사이클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넘치는 교감의 파우루, 마리린의 공격 속도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상급 소환사의 특치구원 세팅이 추가되었습니다.
역천지체 기공사가 추가되었습니다.
6m 포식자 슬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230516)
230517 밸런스 업데이트 대응
리퍼 스킬 - 데미지 수정
스카 아덴 - 싱크 스킬 데미지 수정
이슬비 사이클 변경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46626 by 언젠가이발관
스카 스킬 - 데미지 수정
서머너 스킬 - 데미지 수정
블레 스킬 - 데미지 수정
데모닉 스탯 - 악마화 특화 계수
데모닉 각인 - 억제 버프
데모닉 스킬 - 데미지 수정
데헌 스킬 - 신규 스킬 및 스킬트리 적용
데헌 각인 - 핸건 변경
창술 스킬 - 데미지 및 스킬트리 수정
창술 아덴 - 메커니즘 변경
창술 각인 - 절정 변경
창술 스탯 - 집중 스킬 특화 계수
스카 스탯 - 싱크 스킬 특화 계수
스카 각인 - 기술 버프
슬레이어 스탯 - 특화 계수
슬레이어 스킬 - 데미지 수정
블래 스탯 - 화력 버프 효율 특화 계수, 포격 스킬 특화 계수
배마 각인 - 초심 버프
기공 각인 - 역천 버프, 세맥 버프
소서 각인 - 점화 너프
충단-초신성 방관 트포 수정
상소(특치)시너지 및 유물 세팅 조정
230728)
스카우터 스킬 트리 및 각인 변경
리퍼 달소, 갈증 오류 수정
워로드 각인 및 유물 변경
인파 충단 오류 수정
데헌 속속악몽 추가
기타 비주류 세팅 삭제
230908)
230809 밸런스 업데이트 대응
워로드 - 스킬
배틀마스터 - 각인
인파이터 - 스킬, 각인
창술사 - 아덴
블래스터 - 각인
블레이드 - 각인
데모닉 - 스탯
리퍼 - 스킬
기상술사 - 스킬
오류 수정
스트라이커 - 오의난무 추가, 일격필살 각인 수정
데빌헌터 - 핸드거너의 맹공 적용 오류 수정
스카우터 - 기술의 어나힐레이션 계수 수정, 아발란체 백어택 미적용 오류 수정, 카펫 스킬 누락 오류 수정, 최적 보석 및 사이클 적용
230912)
기상술사 - 우산스킬 계수 오류 수정
디스트로이어 - 사이즈믹 해머, 풀스윙 계수 오류 수정












FAQ)
- 점화소서(특치)의 n초 dps는 모두 종말을 한 번만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방 사이클이 15초이고 종말이 10초내에 두 번 사용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입니다. 1해방2종말은 정상적으로 사용됩니다.
- 버스트의 사이클은 약 11.5초로 6초, 8초, 10초 모두 버스트는 한 번만 포함하고 있습니다.
- 잔재의 사이클은 7~8초가량으로 8초 dps부터 버스트를 두 번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약무는 조화평균 고려하여 비약무/약무 구간 55:45로 가정해 기댓값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요약)
허수아비 지표에 불과하니 이거 가지고 싸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