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스킬 쿨타임과 싸이클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데미지라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직업이 사기니 뭐니 하는 사람들이 있어 직업별 1등의 스펙을 삭제하고 그냥 초기화 했습니다.

궁금하면 직접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끔 내 데미지는 이런데 저 사람은 어느 정도 될까하고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야추피를 제외하고 전정실에 오픈된 정보로만 데미지를 정확히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었는데

사용성이 꽤 괜찮은 거 같아 공유합니다. 

딜과 관련된 모든 요소들을 최소한의 입력만 하게 구현되어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계산기로 여러가지 경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특반을 치반으로 바꾸면 딜이 어떻게 되는지
2. 초월을 더 뚫으면 딜이 얼마나 상승하는지
3. 엘릭서 공용 옵을 모두 5렙 만들면 딜이 얼마나 상승하는지
4. 달인을 회심으로 바꾸면 딜이 어떻게 바뀌는지
5. 하의 추피를 치피로 바꾸면 어떻게 되는지
6. 쓸만한 팔찌 두개 중 어느게 더 딜증이 높은지 등등

물론 트포나 직각 때문에 치적 치피 불균형이 심한 경우에는 주력기 데미지 상승이 전체 딜 상승으로 이어지는 건 아니지만 대체적인 경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로아와 검색시 상위권에 있는 분들 중 초월 레벨이 가장 높은 분들의 스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본인 스펙으로 변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계산기는 스킬 쿨타임과 싸이클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오직 주력기 데미지만 표시합니다. DPS가 아닙니다. 



점화 소서 추가(점화 소서는 낮은 레벨 캐릭으로 테스트해서 혹시 이상 있으면 알려주세요)


파일->사본 만들기 후에 사용해주세요. 

처음에 스크립트 수행할 때 권한 허용 해줘야 정상 동작합니다. 




1. 계산기에 자기 스펙을 그대로 입력합니다. 주의할 점은 기본 공격력은 정보에 표시된 공격력 그대로 입력하면 안 되고 마우스를 가져다 대었을 때 따로 표기되는 기본 공격력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내가 만찬이나 음식으로 무공 또는 힘민지가 올라 기본 공격도 오른 상태라면 만찬과 음식으로 오른 수치를 팔찌의 무공, 힘민지에 추가로 입력해주어야합니다. 

2. 좌측 상단의 계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실제로 트리시온에서 주력기를 사용하여 표기된 주력기의 데미지와 비교합니다. 대충 -4프로~+4프로 안에 들어온다면 제대로 계산 된겁니다. (관련 내용 확인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094981)

3. 만약 데미지가 같다면 이후에는 자유롭게 스펙을 변경하면서 실시간으로 변경된 데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하기 버튼 별도로 다시 누를 필요 없습니다. 계산하기 버튼은 초기에 한번만 누르면 됩니다. 기본 공격력 또한 자동으로 계산되는 값으로 초기 계산하기때 한 번 입력 후에는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 

4. 스펙을 바꾸고 우측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바뀐 데미지를 표에 저장하며 현재 나의 데미지(제일 처음 계산하기 눌렀을 때의 데미지)와 비교하여 표기합니다. 


주의사항

1. 모든 스택형 효과(구원, 아드, 달인, 에포, 쐐기 등)들은 최대 중첩 상태일 때 계산된 결과입니다. 에포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30스택을 채우기 귀찮기 때문에 우선 에포를 해제하고 데미지를 확인한 후 같다면 에포를 다시 1 올려주면 됩니다. 

2. 주력기 사용은 기존에 사용되던 대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자버프는 사용한 후 데미지를 체크해야하고, 직각의 제한 조건이 있다면 조건을 만족한 후 사용해야합니다. (자원 및 재사용 대기시간 무제한 체크 권장)

3. 예둔의 데미지 감소는 기댓값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환의 경우 크리와 노크리에 표기되는 데미지는 스킬 피증 버프가 활성화되어있을 때입니다. 기댓값에는 순환의 모든 효과 평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4. 팔찌에 비수, 수확 옵션이 있다면 데미지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데미지만 비교하고 있기 때문에 신속이 변경되는 경우에는(예: 특치 팔찌를 특신 팔찌로 교체) 기댓값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신속 기반 캐릭이 아니면서 주력기가 단타인 직업을 추천해주시면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