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112820

위 글에서 이어지는 실험 결과입니다

도움을 주신 리퍼님, 서머너님 감사드립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시즌2 시작 공지는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됩니다.(모든 파티 시너지 버프는 합연산)

따라서 방깎 '파티 시너지'끼리는 중첩될수록 효율이 높아집니다.

(암수-배템, 비수-팔찌, 방어관통-트포, 파티시너지 등 대분류끼리는 곱연산이라 효율 낮아짐)


이 효율 계산식이 맞습니다.



아래는 지난한 과정입니다...보실분만

워로드 배쉬 1타(헤드 X)

루메루스

악몽 노각성기 노헤드 100회 평균 데미지


방깎 X - 718389.44

방깎 O - 765145.28


46755.84/718389.44 = 0.065


3방깎 데스칼루다 실험(딜 편차 없는거 사전에 확인함)

16524473/19=869709


(869709-718389)=151320


151320/718389 = 0.21 증가


인당 최소 7% 딜증





데칼은 이런식으로 손계산 했습니다.



3줄요약

동일 종류 파티 시너지끼리는 피공방치 모두 합연산입니다.


방깎 '파티 시너지'는 합연산이기에 중첩될수록 효율이 높아집니다.

(암수-배템, 비수-팔찌, 방어관통-트포, 파티시너지 등 대분류끼리는 곱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