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관 140줄 이전의 핵심은 얼마나 장판 관리를 잘하느냐에 있는데, 다들 거울패턴 잇는 점에만 주목하고 장판을 지우는 점은 연구가 안되고 있는 것 같아서 작성합니다.

2관문 거울패턴의 매커니즘에 대해서.

1.벌집 구조의 모서리 부분에 파란 장판 두개가 나오고, 그 두개를 8명이서 잇는 형태입니다.
꼭 8명이서 이을 필요는 없지만, 잇는데 사용되지 않는 인원은 석화 디버프가 걸리며, 해제하는데 매우 많은 타격이 필요하고, 시간내에 해제되지 않을 시에 사망합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많은 인원을 활용해야 합니다.

2.장판을 잇게 되면 오델로처럼 장판이 반전이 됩니다. 특수 패턴 사용 시에 매혹을 부여하는 장판은 일반 장판으로, 
  일반 장판은 매혹 스택을 부여하는 장판으로. 

 3.에키드나가 매혹 장판을 부여하는 경우는 두가지이며, 하나는 불특정 팀원에게 씨앗 디버프를 주고, 또 다른 불특정 팀원에게는 강력한 레이저 어그로를 부여하여 머리위에 표식이 뜹니다. 

(레이저 어그로)

또하나의 경우는 에키드나가 머리위에 하트가 뜨면 잠시 후에 전방위로 하트를 발사하는데, 이 하트를 맞게 되면
잠시 후 그 사람의 위치에 에키드나가 순간이동 후 잡기를 시전하며, 잡힌 인원에게 씨앗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머리 위 하트)


4. 씨앗 디버프 장판을 어디에 깔아야 하는가?
이게 이 내용의 핵심입니다.
0순위: 모서리에 있는 파랑장판 (만약 꽃이 생기게 된다고 하면 X)
1순위: 파랑 장판에서 중앙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2순위: 아몰랑 중앙에 깔자
x순위: 파랑 이외의 모서리(지우기도 힘들고, 닿는 면이 작아 꽃을 만들 가능성이 높아진다)

 주의할점: 매혹 장판 위에 씨앗 디버프 부여 인원이나 빛을 쬐지 못한 인원이 존재할 시 무작위로 그 장판 옆에 장판이 생김. 고로 장판은 겹쳐지지 않으며, 
바둑처럼 모든 면이 디버프 장판에 둘러싸일 경우, 집이 생긴 자리에 이 피게 되며, 꽃 디버프가 생기게 되면 주변에 있게 되면 매혹에 걸리게 되므로 지울수도 없음

5.정산 시에 인원배치 방법

각 파티 1번은 파란장판 위에,(거울 바로 앞, 에키드나와 2번 사이)  2,3,4번은 그 다음 중앙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순서대로 나열하며, 장판 지우는 위치에 자리하는 것을 1순위로 한다.
1번의 위치는 무조건 뒤집을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장판을 깔아서 제거하는 것이 핵심이다.
만약 장판이 없다면 식인식물 기믹과 정산 게이지 확인 후에 한두명 정도 매혹을 맞고 잡혀서 씨앗을 만들어서라도 채워넣는게 좋다. 오델로처럼 반대로 뒤집히는 개념이기 때문에 내가 채워넣지 않으면 그만큼 정산 후에 장판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없으면 채워 넣어야한다.

1번이 거울 앞에 존재함으로서 생기는 이점.


기존 위치대로라면 거울 양 옆에는 제거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거울 바로 앞에 붙게 될 경우에는

이런식의 배치로 모서리 옆부분도 제거가 가능하다. 


1번이 2번과의 거리를 잘 조절하면 이런식의 잡기술도 응용 가능하다.

3줄요약
1.파란 모서리는 꼭 채워라.
2.번호순으로 중앙으로 위치하게 한다.
3.파란 모서리에 색이 없으면 억지(매혹 맞아서 잡히기)로라도 채워넣어라. 매혹패턴 무력화 이후 딜타임까지 보너스로 받을수 있다.